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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8325-001 공고일시  2025/07/15 11:23
공고명 2025년 기능보강 행복동 노후승강기 교체 공사업체 선정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립 남부노인전문요양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립 남부노인전문요양원
공고담당자 오원근(☎: 031-390-100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80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82,059,326 원
   
A 법정보험료
4,262,063 원
   
추정금액
96,8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8,0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남부전문 제2025- 2호 

 

 

2025년 기능보강 행복동 노후승강기 교체 공사업체  

선정 입찰 공고 

 

 

 

 이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다음의 공고서 및 내역서, 설계도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년 기능보강 행복동 노후승강기 교체 공사업체 선정 입찰 공고  

입 찰 방 법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업종제한), 적격심사, 전자입찰 방식 

낙 찰 방 법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9.745%) 직상위 업체중 최저가 업체 

설계도서참조 

 본원 내원 열람 

기 초 금 액 

 금96,800,000원 (부가가치세포함) 

공고게시일 

  2025. 7. 14.(월)  

입찰서 접수개시 및 제출 마감 

2025. 7. 18.(금) 11:00 ~ 

2025. 7. 22.(화) 12:00 

현 장 설 명  

2025. 7. 18.(금) 15:00 

입찰(전자투찰) 

2025. 7. 22.(화) 14:00 

개 찰 일 시  

2025. 7. 22.(화) 15:00 

개찰장소 

입찰집행관 PC 

계약체결일 

 낙찰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 

공 사 기 간 

 계약일로부터 설치완료 승강기 법정검사 후 인수인계일까지 

공 사 현 장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589 서울특별시립 남부노인전문요양원 행복동 

공 사 내 용    

 행복동 노후 승강기 교체공사  

기타 

 - 계약은 본원에서 직접계약으로 진행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계약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의 종류 및 낙찰의 방법 

가. 본 입찰은 제한적 최저가 총액입찰, 적격심사제이며 전자입찰에 의한 경쟁입니다. 

나. 내역서는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입력하여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 

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및 제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자로서 입찰공고일 현재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승강기 삭도공사업(주력분야: 승강기설치공사) 및 승강기안전관리법에 의한 승강기제조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4-196호 사업자선정지침 제26조(참가자격의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업체이이야 합니다. 

다. 승강기 시설 안전관리법 등에 의한 제조 및 설치 면허업체로서 유지보수 체계를 갖추고 건설업 면허 및 전기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현장설명회에 참가한 업체로 입찰등록서류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마.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2023. 1. 1. ~ 2025. 현재) 총 2,000대 이상의 승강기 교체설치 실적을 보유한 업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발행한 승강기설치실적확인서(교체설치)제출 

바. 영업배상 책임보험 가입업체 

사.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부적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제1항의 7호, 8호, 9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규정에 따릅니다.  

나. 무효로 하는 입찰이 있는 경우 해당 입찰자에게 무효 사유를 문자 발송 후 유선 확인함. 

 

5.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투찰업체중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합니다. 

  마.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반영대상공사이며 기초금액에 포함된 금액입니다.  

  바.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제21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 규정에 의한 사후 정산(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을 하여야 하며, 입찰금액 산정 시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사.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자재․장비대금 지급확인제 시행  

   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 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2)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3)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4) 본 공사에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아. 개찰 결과에 대하여 낙찰자 이외에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6. 제출 서류 

가. 국토교통부고시 제2024-196호 제27조(제출서류)일체 

나. 입찰서 

 1)입찰서(상세 견적서 및 세부 산출내역서 포함) 각 1부. 

 2)입찰보증서(입찰금액의 100분의 4이상 현금, 공제증권 또는 보증서) 1부. 

다. 승강기 설치공사업 등록증 사본, 승강기 유지보수업 등록증 사본, 승강기제조업 공장등록증 사본, 전기공사업 면허사본, 건설업면허 사본 각 1부.  

라. 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통장사본 각 1부. 

마. 인감계, 인감증명서 각 1부. 

바.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1부.(입찰예정가의 5% 이상) 

사.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반드시 증명서 사용기한 확인 후 제출) 

아. 청렴이행서약서 및 각서 각 1부.(본원 양식) 

자. 승강기설치공사업 면허 사본 1부. 

차. 공사계획서 1부. 

카.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생산물책임보험 각 1부. 

타. 적격심사 평가배점표에 따른 증빙 제출서류 일체 1부. 

1)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것으로써 유효기간 이내의 건) 1부. 

   2) 행정처분확인서(입찰공고일 전일 기준부터 최근 1년간) 1부. 

   3) 기술자인력 보유증명서(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 1부.    

   4) 장비보유확인서(제출서류 마감일 현재 보유한 장비 구입영수증 또는 장비임대확인서등) 1부.  

   5) 공사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5년간 설치검사 승강기검사 기관발행실적증명서) 1부. 

 

7.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계약보증금 납부 

가.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계약의이행보증)제5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보증금을 계약금액의 100분의 15 이상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62조(보증금 등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의 규정에 의하여 납부된 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됩니다. 

 

10. 유의사항 

  가. 입찰서 제출에 참가 하는 자는 공고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이용약관 등 기타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장애인 겸용 승강기 규정과 스펙에 맞추어 승강기 교체공사를 실시하여야 하며 기존 도면 및 사양서의 내용으로 시공하여야 하고, 시설관리자와의 업무 협조하에 요청하는 내용으로 시공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미체결시 낙찰을 취소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공사 시 주의사항 

   - 본 공사는 어르신께서 입소하신 생활 시설에 대한 공사로써 어르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공사환경을 조성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합니다. 

나. 여기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관련 규정, 기타 계약관계 법규에 따릅니다. 

공사에 관한 문의 사항은 행정지원팀 시설과장 한재욱(☎031-390-1008)으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지원팀 구매담당 오원근(☎031-390-1005)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7. 14. 

 

 

 

 

서울특별시립 남부노인전문요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