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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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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0102-000 공고일시  2025/07/15 14:23
공고명 [1권역] 용두초등학교 외 6교 운동장 잡초제거 및 소금포설 공사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이슬(☎: 031-929-2331)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5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8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7/1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456,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24,45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2,232,72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94호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공 사 기 간 

견적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설계(기초)금액 

[1권역] 

용두초등학교 외 6교  

운동장 잡초 제거 및 소금 포설공사 

착공일로부터29일 

2025. 7. 15.(화) 

15:00 

 

2025. 7. 18.(금) 

15:00 

2024. 7. 18.(금) 

16:00  

고양교육지원청 

학교시설개선과 

집행관PC 

금 24,456,000원 

[추정가격: 금22,232,727원  

 

 부가가치세: 금2,223,273원] 

 

붙임 내역서 및 시방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사업물량은 변동 가능합니다. 

낙찰 시 투찰금액의 원단위를 절사하여 계약합니다.  

 ◦ 수요기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교시설개선과 

 ◦ 공사현장: 고양시 용두초등학교 외 6교 

 ◦ 공사내용: 운동장 잡초 제거 및 소금 포설(내역서 및 시방서 참조) 

   ※ 학교별 공사 일정은 각 학교와 협의하여야 하며, 학교 특성상 방과 후, 주말 등에 실시할 수 있으니 견적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전자청구 대상 공사입니다. 

 ◦ 지역 제한(경기도 고양) 견적제출입니다.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니다. 

 ◦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 견적제출자는 예정가격(또는 기초금액)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 

-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 

금471,792원 

- 

품질관리비 

합계 

 

- 

금471,792원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에 의한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제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정가격으로 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에 의합니다.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체결을 포기할 경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대상이 되며,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고용보험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고용․산재 가입증명원(현장명 )은 착공 시, 4대보험 완납증명서(현장명 )는 준공금 청구 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견적제출 참가자격등록 마감일)을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지반조성·포장공사업(업종코드: 4989)등록(면허)업체[주력분야: 토공사]로서, 견적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제1항) 

 ◦ 학교 운동장 표면(흙)을 긁고 뒤집어 잡초, 돌 등을 제거 작업이 가능한 장비 [그라운드 클리어 또는 트럭 장착용 그레이더]보유한 업체 또는 그라운드 클리어 대여가능한 업체여야 합니다. 

  ※ 트럭 장착용 그레이더: 흙 뒤집기, 돌 거르기, 잡초제거, 등이 가능한 장비 

    그라운드 클리어는 잡초를 제거하고 운동장 표면의 흙을 뒤집을 수 있는 대형 평탄부가 포함된   풀 옵션 장비여야 함. 

 ◦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견적제출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 상의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등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고양시인 업체여야 합니다.(동법 시행령 제20조 제1항 6호) 

◦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견적제출자는 견적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견적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25 7. 8.)」의 제5장‘수의계약운영   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Desk(1588-0800) 

 

 

4 

 

현장설명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 5층 학교시설개선과 (주무관 고명수 ☎ 031-929-2362)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97-8] 

 

 

5 

 

환경보전비 등의 사후정산 

 

구   분 

환경보전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기초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  

126,708원 

471,792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환경보전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6 

 

견적에 관한 서류의 승낙 

 

◦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설계도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국가기본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기본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등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열람 장소: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 5층 학교시설개선과 (주무관 고명수 ☎ 031-929-2362) 

 ◦ 열람기간: 견적서 제출 공고일부터 개찰 전까지 

 

 

7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로 입찰보증금 대상이 아닙니다. 

 ◦ 본 견적서 제출 건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 확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8 

 

견적서 제출 

 

견적서 제출기간: 상기“1항”참조 

 ◦ 본 공사는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입찰참가에 필요한 관련 서류 등 제출이 불가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해당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가격입찰서 제출이 불가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임시허용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견적제출자는 견적서 제출 후 나라장터 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견적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상기“1항”참조 

 ◦ 개찰장소: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 5층 학교시설개선과(집행관 PC)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총액견적방식이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낙찰하한율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따라 결정하되,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게 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계약대상자는 통지받은 후 5일 이내에 감독관과 협의하여 산출내역서를 발주기관(계약 담당 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의 개찰과정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10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 취소 및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따른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무효범위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견적제출 안내공고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견적제출자는 견적제출 안내공고 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사항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 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oe.go.kr/<통합자료실>→<자료실>→<재무관리과>→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2 

 

하도급 관련 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제1항 또는「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8조제1항에 따른 대가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 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3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이용에 관한 사항 

 

 

 ◦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및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붙임1】의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 관련사항 

 

 ◦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이 수반되는 경우에는 반드시「약관의 규제에관한 법률」제19조의2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사승인(제10059호,2015. 10. 30.)한 건설기계임대차표준계약서(표준약관)를 사용하여 계약을 체결(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하고, 계약서 사본 건설기계대여금 지급보증서를 공사감독관을 경유하여 계약부서에 착공일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25. 7. 8.) 제9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의 6(공사·용역·물품 기성대가의 지급), 5(준공·완성·완납 대가의 지급) 절차에 따라 자재 · 장비업자에게 대가를 지급하고, 지급 내역 증빙서류기성금 또는 준공금 청구 시 공사감독관를 경유하여 계약부서에 제출하여 체불임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착공 시에 [붙임2]「안전보건이행서약서」 및 [붙임3]「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97-8,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 5층 학교시설개선과 

    - 공사에 관한 사항: ☎ 031-929-2362, 주무관 고명수 

    - 계약에 관한 사항: ☎ 031-929-2331, 주무관 이슬 

본 견적서 제출 안내문은 인터넷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입찰정보/공사]⇒[공사/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7. 15.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교시설개선과  

【붙임1】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당사는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당사는「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 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우리 교육지원청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 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붙임2】 

서식 1 

 안전보건이행서약서 

 

안전보건이행서약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으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공사·용역명) 건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붙임3】 

※ 파란색 글씨는 적격 수급인 안전보건 수준 평가 항목임 

            안전보건관리계획서          (2-1p) 

일반사항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학교(기관)명: 

◦작업명: 

◦업체명:  

◦현장책임자:  

◦연락처:   

□ 계약현황 

◦계약금액 : 

◦계약기간 :  

◦안전보건관리비(편성금액):              원     

 - 개인보호구 지급, 안전보건교육비, 안전조치 및 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자:              업체명:            직책:            성명:        (서명) 

 ①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계획 

 - 

 - 

◦현장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인력 배치 

 - 

 -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 

 -  

◦안전관리담당자:  

◦연락처: 

 - 활동계획 주         회 이상 

 

 

 - 현장 종사자수:      명 

 - 세부작업 인원:      명 

 - 그밖의 인원:        명 

 ②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 

사용 기계 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 

 ③ 위험성평가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안전보건관리 대책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안전보건관리계획서          (2-2p) 

안전검검  

⑤ 이행확인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개인보호구 착용상태 점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기관 요청 시정사항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안전조치 이행여부 

 (도급인의 지도, 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안전보건교육 계획                회          시간 

‘별도의 교육자료 첨부가능’ 

 

- 

⑦ 신호 및 연락체계 

 

⑧ 위험물질 및 설비 

 

비상조치 계획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 시) → 긴급 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 소방서, 고용노동부 등) 현장보존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소방서: 

병  원: 

관할고용노동부: 

재해발생 수준 

   

최근 2년간 산업재해 발생현황 

재해율 확인서(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 확인서 발급)  

  특이사항 및 기타사항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