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60201-000 공고일시  2025/07/15 14:27
공고명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화장실 보수공사
공고기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수요기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공고담당자 장희원(☎: 042-860-9719)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73,351,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6,682,72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34101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1418 (방현동,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홈페이지 : http://www.kinac.re.kr 

 

 

소액수의계약(공사) 견적제출 안내공고 

 

  ㆍ공 고  번 호 : 제 20250715-01 호 

  ㆍ공   고   명 :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화장실 보수공사 

  ㆍ견적마감일시 : 2025/07/21 10:00 

  ㆍ수 요  기 관 :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이 견적제출 안내공고는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이 집행하는 소액수의계약 견적제출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견적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안내공고와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견적공고, 개찰 , 계약방법 등 :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경영지원실 장희원( 042-860-9719) 

수요기관 연락처 : 제안요청서(시방서, 규격서 등), 구매 상세 내역 등 문의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사업담당자 이동구(☎042-860-9906)  

2. 본 공고와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계약담당부서 및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홈페이지(www.kinac.re.kr → 참여마당 →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3. 본 공고 및 계약과 관련하여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감사실(042-860-9725)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이 소액수의계약 견적제출에 참가하려는 자는 다음의 안내설명서를 구성하는 안내공고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4.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8. 공사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지침) 

 9.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획재정부 고시) 

 10.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  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제안요청서(시방서, 규격서 등)의 내용 서로 다를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소액수의계약(공사) 견적제출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안내공고합니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계약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또는 「지방자치단체를 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찰․낙찰을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공사개요 

-------------------------------------------------------------------------------------------------------- 

구매관리번호: 79837 

○ 수요기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 계약방법: 수의계약 

○ 주요공종: 전문공사-유지보수공사 

○ 공사기간: 착공일부터 60일 

○ 추정금액: 73,351,000원 (부가세 포함, 관급자설치관급액 0원, 도급자설치관급액 0원) 

○ 추정가격: 66,682,727원 (부가세 별도, 부가세 6,668,273원) 

○ 계약건명: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화장실 보수공사 

○ 하자담보책임기간: 1년 

○ 상호시장진출 허용여부: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1항4호에 의거 4억3천 미만 공사로써 상호시장진출 미허용 

○ 기타사항: 하도급 불가, 공동이행 불가 

                 

  * 기타 세부사항(상세수량 및 규격 등)은 수요기관 요청문서에 의하며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개찰 일시 및 장소 

-------------------------------------------------------------------------------------------------------- 

○ 개찰일시 : 2025/07/21 11:00 

○ 견적서제출 방식 : 전자견적서 제출 

○ 전자견적서 제출 개시일시 : 2025/07/18 10:00 

○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 2025/07/21 10: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동 구매건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기초금액 및 견적서 제출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견적서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사항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업종코드 4992)(주력:습식·방수공사)  

   ②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 대전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본사)를 둔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수 없습니다. 

 

  * 견적제출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견적서제출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3-1. 제출서류 등 

-------------------------------------------------------------------------------------------------------- 

 

 ◐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참가자격 관련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직접 확인하므로 별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를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이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공사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하도급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 본 사업은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시 <붙임>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은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인출 제한됩니다. 

   ○ 수요기관이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2. 참가자격등록 

-------------------------------------------------------------------------------------------------------- 

 

◐ 참가자격 등록장소 :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서울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및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팀)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식>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 

 

본 공사건은 예정가격이하로서「(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추정가격 10억원 미만인 공사의 낙찰하한율(87.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견적가격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를 준용하여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예정가격 

 

  * 본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복수예비가격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계약법 적용을 받는 입찰의 최대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102%입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전 투찰할 경우 전자견적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견적서 제출 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5. 불공정행위 금지 

-------------------------------------------------------------------------------------------------------- 

 

(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기타사항 

-------------------------------------------------------------------------------------------------------- 

 *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의 계약업무요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 견적제출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계약관 

<붙임>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 .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수요기관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