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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61180-000 공고일시  2025/07/16 09:36
공고명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청사 화장실 개·보수 공사
공고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수요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공고담당자 서유진(☎: 053-580-2324)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6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6,858,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56,251,666 원
   
A 법정보험료
11,012,365 원
   
추정금액
198,98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2,128,000 원
추정가격
160,78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우편번호 : 42704 

주    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공단로 213 

홈페이지 : http://www.hrdkorea.or.kr 

전화번호 : 053-580-2316 

 

공 사 입 찰 공 고 

 

  ㆍ입찰공고번호 : 20250000000-00(나라장터 공고 입력 시 자동생성) 

  ㆍ공고명 :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청사 화장실 개·보수공사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입찰서류 제출 등 문의 : 계약부서 

  - 직업능력개발부 최재성 과장 (☎ 053-580-2316) 

  -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공단로 213,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 및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고객의소리)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공사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6. (조달청 지침) 공사입찰특별유의서 

  7.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8. (조달청 지침)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9.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10. (조달청 지침) 공사계약 특수조건 

 11.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http://www.law.go.kr) - 기관별공시 – 한국산업인력공단 – 19. 내부규정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공사시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청사 화장실 개·보수공사 

계약방법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입찰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제(적격심사) 

수요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위    치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공단로 213 

시공자격 

종합공사(건축공사업100%)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일 

공사개요 

시방서 참조 

추정금액 

176,858,000원 

(추정가격 160,780,000원+부가가치세 16,078,000원)  

관급자설치관급 

22,128,000원(참고용)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 7. 16. 10:00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 7. 24.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24.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기타사항 

공동계약 불가 

 

 

2. 입찰 및 계약방식 

-------------------------------------------------------------------------------------------------------- 

◐ 본 공사는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지역제한(대구광역시·경상북도), 적격심사, 단년도계약 대상입니다.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 이 공사의 적격심사 대상 업종은 건축공사업 100%입니다.  

  - 본 공사는 종합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건설업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는 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철저한 공정, 품질 및 시공관리를 위한 종합건설업의 종합적인 관리·계획·조정이 필요한 공사로 건설업역 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본 공사는 단년도 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한국산업인력공단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서, 조세포탈 등 확인관련 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각 1부를 제출해야 합니다.([붙임] 제출서류 양식 참조)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입니다. 

  국민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대가 지급시 실제 지급내역에 의해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기성 또는 준공대가 지급 시 해당 보험료 납부 관리기관에서 발급받은 납부증명서에 의해 정산하며, 납부증명서상 금액 중 사업자 부담분을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다음과 같으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및 산출내역서 작성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2,411,376 

₩3,060,985 

₩312,273 

₩1,564,503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및 산출내역서 작성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와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는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3,663,228 

₩- 

₩-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환경보전비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사후 정산이 가능한 비목은 집행 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기타 원가계산서 내역 참고).  

 

4. 입찰서 제출등록 및 개찰일시 

-------------------------------------------------------------------------------------------------------- 

◐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7. 16.(수) 10:00 ~ 2025. 7. 24.(목) 10:00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24.(목)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5. 입찰참가자격 

--------------------------------------------------------------------------------------------------------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건축공사업” 등록한 업체 

 ②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대구광역시·경상북도에 둔 자 

 ③ 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④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방법 : 나라장터 로그인 > 나의 나라장터 > 지문보안토큰 > 예외입찰/제안신청내역 > 신규신청 

아래 각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공동계약 및 하도급 관련 사항 

-------------------------------------------------------------------------------------------------------- 

◐ 본 공사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공사는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7. 현장설명 및 설계도서 열람 

-------------------------------------------------------------------------------------------------------- 

◐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도서 열람 :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직업능력개발부 

                    (☎ 053-580-2316, 최재성 과장)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공단 별도 지정계좌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④ 입찰보증금의 공단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 및 우리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36조에 의해 우리공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이 경우 낙찰자는 입찰보증금 납부 고지일로부터 15일이내에 납부완료 하여야 합니다.  

 ⑥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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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추첨된 4개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방법 :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제1항에 따른 “계약이행능력(이하 “적격심사”라 한다)에 의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제“ 

○ 최소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서가 접수되어야 본 입찰은 성립함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87.745%이상 최저가 순위로 조달청 시설 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평가하여 낙찰자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인 경우에는 입찰가격을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최저가 입찰자에 대한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최저가 입찰자의 종합평점이 95점 미만인 경우 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심사서류 제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심사를 포기하는 경우에는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최저가 입찰자는 개찰일로부터 3일 이내 개별 통보되며,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한다. 

 ○ 동일가격 입찰에 대하여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안전보건 확보 사항 및 안전보건수준 평가(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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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 및 보건확보사항(양식)”을 제출(낙찰자로 선정, 계약 체결 시) 해야하며, 관련 양식에 따라 평가 후 보완요청 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안전 관련 요구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본 계약의 낙찰(예정)자에 대해서는 계약체결 이전「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에 의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안전․보건 수준평가】 실시하며, 이를 위한 자료를 우리 공단에서 요청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 및 보건확보사항”을 제출(낙찰자로 선정, 계약 체결 전) 해야 하며, 관련 양식에 따라 평가 후 보완요청 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안전 관련 요구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 평가 관련 제출서류 및 적격 기준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출서류:안전보건관리계획서[“안전 및 보건확보사항(양식)” 참조] 

-  안전·보건 수준평가 적격 기준:C등급(60점 이상) 

-  제출대상 및 시기:낙찰(예정)자 별도 통보 예정 

- 안전·보건 수준평가 관련 문의 : 직업능력개발부 최재성 과장(☎ 053-580-2316) 

 

11.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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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계약예규」(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합니다.  

 

12.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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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 직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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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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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숙지 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협상에 의한 입찰결과(참가업체 기술점수, 순위, 입찰가격 등)는 “조달청-나라장터-용역입찰-최종낙찰자(좌측배너)”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의 입찰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산관련 에러로 수기개찰이 될 경우 별도 통보합니다.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집행되는 모든 입찰시간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시간을 표준시간으로 하여 진행되므로, 조달청과 우리공단은 업체의 투찰시간 착오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 공단 청렴계약서약서를 제출 해야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 공급자 행동강령(공단 홈페이지-소식공간-알려드립니다)을 숙지하고 따라야 합니다. 

○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 제출 자료의 기재 내용 허위사실이 인정될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관련된 일체 소요 비용은 업체 부담으로 합니다.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