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61894-000 공고일시  2025/07/16 13:09
공고명 원주 금대주차장 조성사업 통신공사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공고담당자 황영현(☎: 033-737-243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7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3,674,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88,045,519 원
   
A 법정보험료
14,202,262 원
   
추정금액
223,674,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20,593,000 원
추정가격
203,34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1786호 

 

공사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원주 금대주차장 조성사업 통신공사 

  나. 공사현장: 원주시 판부면 금대리 444번지 일원 

  다. 공사내용: 통신공사 1식 

  라. 공사유형: 신설공사 

  마.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개월 

  바. 추정금액: 223,674,000원  

추정가격: 

203,340,000원 

부가세: 

20,334,000원 

도급자설치 

관급자재대: 

0원 

 

 

 

※관급자설치관급자재대:  220,593,000원  

※ 본 공사의 기초금액은 223,674,000원입니다. 

※ 본 공사의 기초금액 중 순공사원가는 188,045,519원입니다. 

 

  사. 현장설명: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함 

  아. 입찰서 제출 기간: 2025. 7. 17. 15:00 ∼ 2025. 7. 22. 15:00 

  자.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22. 16: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청렴계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나. 공동도급 제한 공사입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로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날단,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및 입찰보증금 납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한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6. 예정가격 

  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에 ± 3% 상당금액의 범위 내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전자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9.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평가기준표 <별표 6> 추정가격이 4억 원 미만 ~ 2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 및 제10장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허용공사의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 시공경험 평가 시 업종별 비율: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의 시공자격 업종별 추정가격 비율 

      ※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값: 14,202,262원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계약이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적격심사 점수도 같을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라.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어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시 서류제출을 통보 받은 자 중 탈락이 확실한 업체는 포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접근성 평가 진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서 규정하고 있는 [특별자치도]가 아닌 일반 [도]의 접근성 평가방법을 적용합니다. 

 

9. 청렴계약제 준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사후 정산 

  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한다.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 

관리비 

안전 

관리비 

 

3,338,719원 

432,364원 

4,238,149원 

4,026,865원 

2,166,165원 

0원 

0원 

14,202,262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비, 퇴직공제부금비, 품질관리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사용내역서, 납입확인서(입금내역)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유의사항 

  가. 설계도서열람 및 공사관련 문의처: 원주시청 관광과 박상현(033-737-5112) 

  나. 공고 관련 문의처 : 원주시청 회계과 황영현(033-737-2433) 

  다. 전자견적서 제출 방법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전화 1588-0800) 

  라. 전자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설계도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공사계약일반조건 등),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 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입니다. 

  사. 낙찰자는 「원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따라 계약체결  시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 시 공사감독관에게 근로자사역내역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임금청구확인서, 건설기계임대료청구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건설기계 임대시에는 반드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자. 낙찰자는 「원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하도급계약 체결시 가급적 원주시 관내 건설업체 중에서 하도급업체를 선정하고, 지역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원주시 관내 생산  제품이나 장비 및 인력을 우선 사용하도록 적극 권장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025. 7. 16. 

 

원주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