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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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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2388-000 공고일시  2025/07/21 08:31
공고명 2025년도 구봉초등학교 교문 개선공사 견적 안내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구봉초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구봉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박미라(☎: 031-225-8329)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2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3,92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844,390 원
   
추정금액
83,923,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6,293,63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 사 명 : 구봉초 교문 개선공사 

      개찰일시 : 2025. 7. 25.(금) 11:00   

이 안내서는 구봉초등학교가 집행하는 공사 수의계약에 따른 견적제출자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구봉초등학교 행정실(전화번호: 031-225-8329)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문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Ⅲ.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공고(공사)  

 

 

구봉초등학교 공고 제2025-38호 

(공사) 수의 계약 견적 제출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21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구봉초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정착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구봉초등학교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 구봉초 교문 개선공사 

 나. 공사현장 : 경기도 화성시 병점1로 105번지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8일까지 

 라. 공사내용 : 내역서 참조 

 마. 공사구분 : 전문공사(유지보수공사)   

 바. 추정금액 : 83,923,000원 

                   (추정가격 76,293,637원 + 부가가치세 7,629,363원  )
 

 사. 기초금액 : 83,923,000원 

공사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 

     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 

     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공사는 공사예정금액 4억 3천만원 미만인 전문공사로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식 

 가. 적격심사 제외대상 공사입니다. 

 나. 견적서에 산출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찰)입니다 

 다. 지역 제한 [화성시·오산시] 대상공사입니다. 

 라.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공사하도급이 불가능한 공사  

 바. 전자 견적 제출방식에 의한 수의계약 건으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사.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아. 견적서 제출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작성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844,390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르며, 대가지급 전 사후 정산합니다. 

 자. (해당 시)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건설기계임대차 등에 관한 계약)에 따라 건설기계 임대 시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을 체결·제출하여야 하며,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에 따라 건설기계 임대료 직접지급 합의서나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 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른 전문건설업 중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 석공사면허4992)을 등록하고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기준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화성시·오산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 제5항의 규정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함)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라. 본 공고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전자견적 포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업체로서,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현장설명 

가. 이 공사는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 규정에 의거하여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구봉초등학교 교육행정실 (☎ 031-225-8329)  

                            공고기간 중 평일 열람 가능 (09:00 ~ 16:00) 

   ※ 전자견적 참가업체는 현장 확인 및 설계내역서, 설계도면을 열람하신 후 전자견적 참가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하지 못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본 설계공사는 입찰이 아닌 수의계약 전자견적 제출이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않습니다.  

 

6. 견적서 제출 및 무효 

지방 자치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제12조  

   규정에 의합니다.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7. 22.(화) 10:00 ~ 2025. 7. 25.(금) 10:00  

 나.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의 규정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특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서 제출로 처리 됩니다.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가한 자는 견적서 제출 무효사유에 해당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 제출은 무효입니다. 

    또한 동일한 사항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공동도급인의 

    우에는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를 포함)도 무효 

    사유에 해당하며,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이나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 

    자 전원)의 성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변경하지 않으면 무효사유에 해당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 7. 25.(금)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구봉초등학교 집행관PC) 

 다. 본 공사의 개찰과정은 개찰일 당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고,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혐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마.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은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에 의거하여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합니다. 

 자.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 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차.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예산 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견적 제출 공고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견적 제출자는 견적 제출 공고 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본 견적은 구봉초등학교 청렴 시행대상이므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방법: 견적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구봉초등학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나. 전자입찰 이용, 입찰 참가 자격 등록 : 조달청 콜 센터(☎ 1588-0800) 

 다. 계약 및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 : 구봉초 교육행정실(☎ 031-225-8329)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0.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낙찰자(계약상대자)예정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3. 기타사항 

 가.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가 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 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 낙찰자는 지역업체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 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관내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 

 ○. 자재 구매 및 건설장비 사용 시 관내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 현장 근로자 채용 시 관내 지역주민 우선 고용 

  

특기사항 

 

가. 특기사항 

 

 ① 본 공사는 2025학년도 학기 중 실시되는 공사로, 계약기간에 반드시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시공자는 반드시 본 공사 착공 전에 시공사, 학교장, 관련업체, 발주처와 상호 협의 예정인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공정설명회 등)를 완료하고 착공하며,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합니다. 

 ②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고려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에 대한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관리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로 안전사고 및 민원 등이 발생할 때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③ 예정공정표 작성 전(착공 전) 공사 자재 및 인력수급, 관련업체에 따른 일정 협의를 완료한 후 착공하여야 한다. 시공사 임의 판단으로 착공하여 학생수업 지장 등 문제 야기 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귀책 사유임을 명심하여 현장관리에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025년 7월 21  일 

 

 

구 봉 초 등 학 교 장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귀 기관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학교(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구봉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