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중학교 공고 제2025-13호
(긴급)2025학년도 예산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운영 위탁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예산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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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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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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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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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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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2025학년도 예산중학교 3학년 수학여행 운영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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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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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제안요청서 및 과업설명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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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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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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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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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9.(토) 14:00 ~ 2025. 4. 30.(수)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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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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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1.(수) ~ 2025. 6. 13.(금),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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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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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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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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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68,832,500원(금육천팔백팔십삼만이천오백원), 부가가치세 포함
※ 예상인원 138명(학생 128명, 인솔교사 10명)으로 산출함
※ 숙박비(2박), 식비(7식),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1억원), 전세버스 임차료(45인승 이상 5대, 주차비, 기사봉사료, 통행료, 유류비 등), 입장료 및 관람료, 현지 안전(주야간)요원 및 수행원 비용, 부가가치세 등 기타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
※ 용역(과업)내용 및 인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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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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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8.(월) 09:00 ~ 2025. 4. 30.(화) 16:30 (기간 및 시간 엄수)
※ 평일 9:00~16:30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함
※ 본교 행정실로 방문 제출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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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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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8.(월) 09:00 ~ 2025. 4. 30.(화) 16:3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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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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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7.(수) 10:00~ / 예산중학교 회의실
※ 학교사정 또는 다수의 업체가 참가하는 등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평가일이 변경될수 있고 가격입찰서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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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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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8.(목) 10:00 이후 / 예산중학교 입찰집행관 PC
*가격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와 관계 없이 제안서 평가 완료후 실시
*학교사정에 의하여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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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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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이 완료된 후라도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계약해지금등 일체의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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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는 여행경비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 기초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용역추정금액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본 공고의 경우 일반관리비와 이윤의 합)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일반관리비와 이윤의 합)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 상급기관의 지시, 전염병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이 완료된 후라도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지급하지 않음
2. 입찰 방법
가.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충청남도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나.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다. 입찰보증금의 예산중학교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
(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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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직접 제출, 가격입찰서 G2B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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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적격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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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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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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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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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접수기간 : 2025. 4. 28.(월) 09:00 ~ 2025. 4. 30.(수) 16:30
2) 접수장소 : 본교 행정실
3) 제출방법 : 직접 제출 [평일 9:00~16:30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가) [서식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서식2] 제안서 10부
다) [서식3]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최근 4년간, 해당되는 경우만)
라) [서식4] 각서 1부
마) [서식5]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접수시, 신분증 지참)
바) [서식6]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 1부 (낙찰자 제출)
사)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아)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자)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차)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카)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타) 기타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서류
5) 유의사항
가)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 간 : 2025. 4. 28.(월) 09:00 ~ 2025. 4. 30.(수) 16:30
2) 접수장소 :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제출확인 :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
4)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설명회 일시 : 2025. 5. 7.(수) 10:00
나. 장 소 : 본교 회의실
※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 시간 및 장소 변경,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5분 내외) 후 질의응답(5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 2025. 5. 7.(수) 10:00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완료 후 선정
바.유의사항 :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이며,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8. 가격 개찰
가. 일 시 : 2025. 5. 8.(목) 10:00 이후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와 관계없이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 학교사정 또는 다수의 업체가 참가하는 등 제안서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나. 장 소 : 예산중학교 입찰집행관 PC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제안서 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1인당 단가표 반드시 제출)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예산중학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동 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다만, 낙찰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예산중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본교 3학년 학생들의 수요을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 예산중학교 교무실(☎ 041-331-2892, 담당자 나종균)
2) 입찰 관련 문의 : 예산중학교 행정실(☎ 041-331-2891, 담당자 주형진)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4)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에 게재합니다.
2025. 4. 19.
예산중학교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