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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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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6094-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21 11:26
공고명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구봉고등학교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구봉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태식(☎: 042-540-37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12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538,160 원
   
배정예산
45,538,160 원
   
추정가격
41,398,3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구봉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겠습니다.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 안내

.전화신고: 1588-5708, [(5)온통 (7)청렴한 세상을 위한 (0)공익신고 (8)파트너]

.인터넷 신고: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패ㆍ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부패·공익신고

 

 

 

 

 


대전구봉고등학교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규격-가격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나. 참가인원: 220명(학생 208명, 인솔교사 12명, 인원은 학교 사정에 의해 증・감될 수 있음)

  다. 장소: 대전·충남 일원(대전 및 충남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라. 기간: 2025. 9. 10.(수) ~ 2025. 9. 12.(금) / 2박 3일 ※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마. 기초금액: 금45,538,160원(금사천오백오십삼만팔천일백육십원) (VAT포함)

                                                                                      (단원: 원)

구  분

1인당 경비

인  원

합  계

비     고

학  생

212,930

208

44,289,440

숙식비,체험활동비,시설이용료

교  사

104,060

12

1,248,720

숙식비

45,538,160

 


  바. 경비내역

    1) 수련시설까지의 학생 수송용 차량 비용 제외

    2) 숙박비(2박), 식사비(6식), 시설이용비, 수련활동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일체 경비 총액

      - 각각의 금액 및 1인 금액, 학생, 인솔교사 별도 작성, 특수교육대상자 등의 할인내역 명시

      - 계약 체결 시 총 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 인솔교사 경비 중 숙박비는 학생과 동일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로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하여 정산(단, 입장료 등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정산은 실비(단, 참가 인원에 따라 변동 되는 경비에 한함)로 정산하며, 사업 종료 후 실제 참가한 인원에 따라 최종 대금 정산 지급

  사. 기타(특약)사항

      - 수련활동 운영 기준은 대전광역시교육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을 따름

      - 감염병 방역에 따른 학생 1인당 1침구류 사용 가능한 업체, 단독행사 및 단일건물 체험이 가능한 업체

      -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고, 이로 인한 위약금 및 손해배상 등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음

      - 각 항목별 공고 내역을 숙지 후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제출하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실시합니다. 또한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대전·충남), 청렴계약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청소년 기본법제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제11조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부터 개찰일까지 대전광역시 또는 충청남도 소재의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청소년활동 진흥법」제35조 및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

  라.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업체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G2B 전자입찰서 및 제안서 접수(행정실) → 활성화위원회 현장답사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2023년 5월 중(예정)}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필요 시 현장답사 확인 → 가격개찰 → 낙찰자결정 → 계약 체결


6. 가격입찰서 제출, 개찰일시 및 장소

  가.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21.(월) 12:00 ~ 2025. 5. 12.(월) 11:00 까지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월) 11:00 대전구봉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 심사, 평가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7.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기간: 2025. 4. 21.(월) 12:00 ~ 2025. 5. 12.(월) 11:00 까지

※ 제안서 접수시간: 평일 09:00 ∼ 16:00(점심시간 포함), 토·공휴일 제외

  나. 제출장소: 본교 행정실{직접 접수, 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담당자(☎042-540-3703)}

    1)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기하여 제출

    2)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다.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 8부

        - A4 상철 또는 좌철(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붙임13]「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기재

        - 일정, 프로그램,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수련활동 실적증명서(공고일 기준 최근 5년이내)[붙임3] 1부

     4) 각서[붙임4] 1부

     5) 청렴서약서[붙임7]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법인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장계 1부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10)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프로그램 인증서) 1부

    11)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통보서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3) 수련시설 전체 배치도(층별, 객실 및 비상구 표시) 1부

    14)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식당 규모 등) 1부

    15)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연도 표준재무제표 등) 1부

    16) 종합안전점검결과(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등) 사본 각 1부

    17) 지도자 명단,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생활안전강사 및 야간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1부

    18)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각 1부

    19)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20)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1부

    2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자가 제출 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제안서 평가

 가. 본 입찰은 대면 제안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고, 자체 서면심사로 진행합니다.

 나. 서면심사: 2025년 5월 중 예정(※ 현장답사 등 학교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다. 현장답사: 필요에 따라 현장 답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투찰 업체는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9.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입찰참가신청서에 대리인이 신고한 경우 이를 인정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하며, 우편 및 팩스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할 수 없을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제출)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과업설명서 내 배점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지급각서, 현금)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오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및 운영 관련 사항: 1학년 담당교사(☎ 042-540-3710)

     -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 행정실 주무관(☎ 042-540-3703)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다.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 대전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 (http://www.d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3.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

      4. 각서 1부.

      5.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6.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7. 청렴서약서 1부.

      8.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9. 수련활동 일정표(안)

      10.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1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12.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기준 1부.

      13.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부.

      14. 확인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5. 수련활동비 산출기초자료(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6.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


대전구봉고등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대전구봉고등학교 

공고 제2025- 8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납            부

○ 보증금율 : 5%이상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대전구봉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사용인장계 1부

      3. 제안신청서 1부

      4.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대전구봉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경영상태(최근 2년)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비    고

비 율

0000/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 미제출시 객관적 평가중 경영상태 평가(10점만점) 0점 처리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1. 공고일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사업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이며, 1천만원 이상의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등 증빙자료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수련활동 운영 프로그램)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학생수련활동 일정표)

     - 구체적인 일정표

     - 수련활동 프로그램 내용(인증정보 등 특색 기재)


나. 수련(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박시설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1실당 면적 및 객실당 배정 인원을 상세하게 기재

     - 객실 내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 사항 안내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 시설(피난계단, 소화 시설 등), 전기 등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 가입 사항 기재(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를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당 수용 인원, 좌석수

     -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각종 보험 가입 사항 기재(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사본

     - 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사본


 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련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전염병 확진자 발생 시 대처방안 등(격리시설 등 보호조치 방안)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마. 수련활동 중 안전요원 및 안내 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야간 경비 배치 포함)

 바.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대전구봉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수련활동 수행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 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 고

 

 

 

 

 

 

 

 

 

 

 

 

 

 

 

 

 

 

 

 

 

 

 

 

 

 

 

 

 

 

 

 

 

 

 

 

 

 

 

 

 

 

위와 같이 수련활동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 최근 5년이내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에 한함


[붙임 4]

각        서

 

  입찰건명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대전구봉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제2002-13호(2002.2.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내용을 그대로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 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6]

청렴계약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제2002-14호(2002.02.05)

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 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7]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 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 계약건명 :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부패·공익

신고센터

(1588-5708)


2025.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대전구봉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 대전구봉고등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을”이라 한다) 간의 2025학년도 1학년 대전구봉고등학교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활동단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수련활동 운영, 숙박, 식사 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수련활동 장소 및 일정) ① 수련활동 장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1호에 의거하여 관할 지자체에 등록된 대전광역시 및 충청남도 소재의 청소년수련시설(이하 ‘수련시설’) 중에서 선정한다.

     ② 수련시설은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③ 수련활동 일정은 2025. 9. 10.(수) ∼ 9. 12.(금) 2박 3일로 한다.


제5조 (참가인원) 참가인원은 총 220명(학생 208명, 교사 12명)으로 한다. 단, 학교나 학생 개인별 사정으로 인하여 인원은 증‧감 될 수 있다.


제6조 (수련활동 경비) 경비는 수련활동 일정표에 의한 숙박비(2박), 식비(6식), 시설이용비, 수련활동비,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 금액으로 한다.(부가가치세 포함)


제7조 (청소년수련시설) ① “갑”의 수련활동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인증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선정한다.

      ② 수련시설에는 숙박시설, 식당, 수련활동장, 실내 강당, 체육관 등 부대시설이 있어야 하며, 특히 기상악화로 인해 야외 활동이 불가할 경우를 대비하여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실내 강당 또는 체육관을 보유하여야 한다.

      ③ 청소년수련시설은 수련시설배상·영업배상·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제8조 (숙박시설)

      ① 침실 배정은 여학생과 남학생을 건물 또는 층을 달리하여 배치하고, 8인 이하 1실을 권장하며(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해 더 적은 인원수 배정 권장), 수련활동단이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도록 침구 용품을 1인 1조(요, 이불, 베개 또는 침대)로 지급하고 취침 등 활동하는데 적당한 냉난방 온도를 유지한다.

      ② 객실 내 욕실, 화장실 등의 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며, 항상 청결을 유지한다.

      ③ 다른 학교 및 단체와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④ 숙박시설은 주변 환경이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위험한 장소가 아닌 곳에 있어야 하고, 비상시를 대비한 대피 시설(피난계단, 소화 시설 등)을 갖추어야 하며,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⑤ 숙박시설과 관련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2.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객실 배치도 1부

      4.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9조 (식사) ① 수련활동 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나이를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5찬 이상으로 하여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갑”에게 제출한다.

      ② 식당(급식소)은 청결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는 것을 제공하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④ 학생 과반수가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이 이를 배상한다.

      ⑤ 식당과 관련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식단표 1부

      2.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3.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4.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제10조(수련활동 운영 프로그램)

     ① 수련 활동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② 수련활동 프로그램 및 레크리에이션 등의 진행은 협의된 장소 또는 수련시설 내 강당 등을 이용하며, 운영 프로그램은 계약 전 "갑”과 협의하여 정한다.

     ③ 수련활동 중 레크리에이션 운영은 “을”의 주관으로 하되 사전에 인솔 교원과 협의하여 학생의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④ 수련활동 일정에 명시된 각종 행사 진행에 소요되는 비용(세금 및 기타봉사료 포함)은 “을”이 부담한다.


제11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은 수련활동단이 수련시설에 도착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 일정을 마치고 수련시설에서 출발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수련활동단 도착 및 출발 시에는 학교 인솔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제12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 일정을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실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변경 당일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3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수련활동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낙오자 발생 시 별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수련활동 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제14조(사고)

      ① 안전사고 등

        1.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을”은 즉시 치료 또는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고일 경우를 제외한 치료비용에 대해서는 “갑”이 지불한다.

        2. “을”은 수련활동 도중 수련시설(부대시설 포함)의 고장, 파손 등으로 인하여 수련활동 프로그램 진행이 불가한 경우를 대비하여 대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한다.

      ② 식중독 사고 등: 수련활동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을”은 즉시 치료 또는 입원 조치하고, 단장 또는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고일 경우를 제외한 치료비용에 대해서는 “갑”이 지불한다.

      ③ 기물 파손 등: 수련활동 중 수련활동단원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수련활동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을”이 모든 책임을 진다.

      ④ “을”은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5조(수련활동 경비의 정산 및 지급)

      ① 본 수련활동 경비는 실제 참가인원 수대로 정산하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 계약단가 × 실제 참가 학생수로 정산

       2. 수련활동 종료 후 제출 서류: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② 위탁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청구일로부터 5일 이내),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6조(구급약품) “을”은 수련활동단의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멀미약, 청심환, 일회용 밴드, 붕대, 외상 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7조(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을”은 관계 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한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을”은 본 계약 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수련활동 도중이나 수련활동 후에 증빙서류 제출 내용 등 계약 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18조(계약의 해지) “갑 ”은 “을”이 다음 각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상급 기관의 금지, 자제 지시, 사회적 분위기상 비용을 부담하는 보호자의 불참 및 계획 변경, 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9조(기타) ①“을”은 수련시설의 숙박, 식사 제공, 수련활동 프로그램 등의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 교원과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 교원의 지시에 따른다.

      ③ 수련활동 중 프로그램 운영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제20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규정을 준용하며,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21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 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9]

수련활동 일정표(안)


※ 학생 수련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일정으로 제안할 수 있습니다.


 

9월 10일 (수) 1일차

9월 11일 (목) 2일차

9월 12일 (금) 3일차

06:00-7:00

학교 출발

수련활동지 도착

인원 점검 및 안전 교육

생활 안내 및 숙소 배정

입소식

기상 및 세면

체조, 산책

기상 및 세면

숙소정리 / 개인물품정리

07:00-08:00

08:00-09:00

아침 식사

09:00-10:00

수련 활동 프로그램 3

수련 활동 프로그램 5

퇴소식

10:00-11:00

학교로 출발->학교 도착

인원 점검 및 건강 상태 확인

하교

11:00-12:00

12:00-13:00

점심 식사

점심 식사

 

13:00-14:00

수련 활동 프로그램 1

수련 활동 프로그램 3

14:00-15:00

15:00-16:00

16:00-17:00

17:00-18:00

저녁식사

18:00-19:00

수련 활동 프로그램 2

수련 활동 프로그램 4

19:00-20:00

20:00-21:00

21:00-22:00

세면 및 자유시간

점호 및 요 양호자 파악

22:00-

취침

[붙임 10]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 분야

연번

내용

비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실적

 

  - 실적증명서

 

2

 ○ 최근 연도 경영상태

 

  - 최근 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

 

3

 ○ 수련활동 인력보유

 

  - 재직증명서 또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지도자(안전요원) 등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4

 ○ 수련활동 수행 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통보서

 

5

 ○ 숙박시설 및 수련시설 제공 능력

 

  - 각종 보험(화재, 영업배상 등) 증권 또는 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 전기, 소방, 가스, 위생 등 안전점검 결과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영업등록증 사본

  - 건물 내외부 전경 사진

 

6

 ○ 식사 제공 능력 (수련시설 내 식당 또는 급식소)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사본

  -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단표

  -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 사본

 

7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수련활동 시정표 및 안전 계획

  - 지도사(안전요원) 배치 계획

 

[붙임 1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참가업체:                           

[평가위원:                       ]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점기준

평점

(35)

○ 수련활동 수행 실적

15

15건 이상

15

 

12건 이상~15건 미만

13

 -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9건 이상~12건 미만

11

6건 이상~9건 미만

9

6건 미만

7

○ 제안 업체 인력 보유상태

10

10명 이상

10

 

8~9명

8

 - 수련활동 수행 조직 내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보유 인원

6~7명

6

6명 미만

4

○ 제안업체 경영상태

10

 1) 신용평가 등급별: 7~10점

 2) 재무상태 평가별: 6~10점

 평가 근거자료 미제출 시: 0점

 

 - 신용평가 등급 (또는 재무상태 평가)

(65)

○ 수련활동 수행 능력

2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 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0

8

6

4

 - 수련활동 프로그램 운영 방안(일정 등)

5

4

3

2

 - 수련활동 자료집 충실도

5

4

3

2

 - 수련활동 시설(부대시설)

5

4

3

2

○ 숙박시설 수행 능력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 객실 시설, 위치

5

4

3

2

 - 객실당 인원수

5

4

3

2

 - 숙박시설 내 안전관리(야간지도자 배치)

5

4

3

2

○ 식사 제공 능력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 식단표(메뉴, 특식 제공 여부)

5

4

3

2

 - 식당 시설(좌석수, 배치 등)

5

4

3

2

 - 식당 위생 상태(방역, 위생 안전)

5

4

3

2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10

탁월

우수

보통

미흡

 

 - 안전 계획 제시 여부

5

4

3

2

 - 안전요원 및 안내 도우미 배치 유무

5

4

3

2

100

 

 

※ 객관적 평가: 업체 증빙자료를 기준으로 계약 담당자가 평가

※ 주관적 평가: 평가위원이 평가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산술평균)




[붙임 12]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 2022. 2. 11.]

(단위 : 점)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

추정가격 2억원 미만

10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4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8.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7.0

없음

0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주] 1에 따른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주] 1에도 불구하고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4. 적격심사대상자가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배점한도를 적용한다.

5.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입찰에 참여하는 소기업, 소상공인,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한도를 부여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우선하며, 확인서 제출 불가 시 재무비율로 평가하되, 평가자료 미제출 시 0점 처리



※ 재무비율 평가표


심사항목

등급

배점

비고

1. 기준비율 대비 해당 업체

최근 연도 부채비율

(타인자본/자기자본)

1) 100% 미만

5.0

합산하여 6~10점 평가

2) 100% 이상 ~ 200% 미만

4.4

3) 200% 이상 ~ 300% 미만

3.7

4) 300% 이상

3.0

2. 기준비율 대비 해당 업체

최근 연도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1) 100% 이상

5.0

2) 75% 이상 ~ 100% 미만

4.5

3) 50% 이상 ~ 75% 미만

4.0

4) 25% 이상 ~ 50% 미만

3.5

5) 25% 미만

3.0



















[붙임 13]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링)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 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 증빙자료 미제출 항목은 최저등급으로 평가함.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본교의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본교에서는 필요 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을 본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 제안서 작성 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과 과업설명서를 숙지한 후 작성한다.


 3. 수련활동 운영 프로그램 및 일정

  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나. 수련활동 일정은 학교가 제시한 일정에 근거하여 날짜별로 세부 일정을 기획하여 제출한다.

  다. 계약체결 후 구체적인 일정은 인솔책임자(사업담당 부장교사)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영 프로그램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부득이하게 수련활동 프로그램 중 비용이 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비용은 정산금액에서 제외한다.


 4. 숙박시설에 관한 사항

  가.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나. 수련시설은 모든 참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갖추어야 하며,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영업배상책임보험·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다. 적정 수용 인원을 배치하고 침실, 화장실, 세면장 등의 시설은 항상 청결하게 제공해야 한다. 침구는 1조씩(요, 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하여야 하며,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난방 온도를 유지한다.


 5.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나. 조ㆍ중ㆍ석식은 국ㆍ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5찬(국, 밥 제외) 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양질의 밥과 반찬을 제공한다.

  다.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한다.

  라. 도시락은 식중독 사고를 우려 제공할 수 없다.

  마.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는 것을 제공하거나 끓여서 제공한다.

  바.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 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필히 제출한다.

  사. 식사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아.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음식물의 부실 등으로 식중독 등 안전사고나 기타 유해 사고가 발생할 경우 병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6.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수련활동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수련활동 운영 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는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정하여야 한다.


 7.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수련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다. 각종 긴급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전염병 확진자 발생 시 격리 및 보호조치 포함)


 8. 수련활동시설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가. 평가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

[붙임 14]



확인서(낙찰자만 제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을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대전구봉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5]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3. 기    간 : 2025. 9. 10.(수) ∼ 9. 12.(금) (2박3일, 6식)

4. 산출내역                                                               

                                                                        (단위: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육류, 생선 포함)

 ▷숙박비 : 0000원× 000명 x 0박

 ▷식  비 : 0000원× 000명 x 0식

 

 

2

프로그램

운영비

수련활동비

시설이용료

□ 

□ 

□ 

□ 

 

 

3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 

 

 

합    계    액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0000000원 ÷ 000명

 

 

[붙임 16]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낙찰자만 제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대전구봉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 개인정보 항목 :  반, 번호, 성명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대전구봉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