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공고 제2025-638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보은 하수관로 정비사업(종곡) 폐기물처리용역
나. 위 치 : 보은군 보은읍 종곡리 일원
다. 사 업 량 : 폐콘크리트 2,971톤, 폐아스콘 2,263톤 운반 및 처리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
마. 예정금액 : 금236,260,000원(금이억삼천육백이십육만원)
(단위 : 원)
추 정 가 격
|
부가가치세
|
기 초 금 액
|
추 정 금 액
|
214,781,818
|
21,478,182
|
236,260,000
|
236,260,000
|
※ 입찰 참가 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설계서를 열람,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길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설계서에 반영된 운반거리는 30㎞이며, 낙찰자는 사업장 소재지(위치)에 따른 운반거리 증가 등 사유는 설계변경 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하여 계약이 체결되며, 이 외의 경우 낙찰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 사후 정산됩니다.
2. 입찰접수 개시 및 마감일시 사항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4. 21.(월) 17: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4. 29.(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9.(화) 11:00 입찰집행관PC
※ 입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 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지역)경쟁입찰, 적격심사대상, 전자입찰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내에 소재하여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② 건설폐기물의재활용촉진에관한법률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1253)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6728) 허가를 모두 받은 업체 또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1253) 허가를 받은 자로서 같은 법 시행규칙[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
※ 장비보유현황증명서(입증 관련 서류포함)를 적격심사 서류와 함께 제출
※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및 「중 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조달청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아래의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입찰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예정가격의 86.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공고일 기준 최신 규정)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규정에 의거 심사하며, 종합평점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해용역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해용역금액대비 최근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수집·운반 : 금57,585,000원(부가세 미포함)(26.81%)
- 중간처리: 금157,196,818원(부가세 미포함)(73.19%)
※ 실적증명서는 수집운반실적, 건설폐기물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
※ 인정범위 :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최근 3년간 허가업종(입찰 참가자격업종)으로 이행한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실적만 인정합니다.
2) 당해 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처리능력(중간처리) : 7.27톤
-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 7.27톤
3) 당해용역 적격업체 평가 시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 능력평가에서 1일 수집・운반능력의 “운반횟수”는 평가기준 별표 5의 나. <운반횟수 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4)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 항목은 만점처리합니다.(지역제한)
5) 경영상태 : 신용등급에 의한 평가
6) 용역이행능력평가는 한국건설자원협회에서 발급한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를 제출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공고일 기준 최신규정)”제5조(제출서류 및 심사자료 요구 등)에 의한 적격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 및 입찰참가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사업자등록증사본, 등록증사본, 면허수첩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등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개찰결과의 공개로 1순위자에게 적격심사 자료의 제출을 통지한 것으로 보며, 별도 통지하지 아니합니다.)
※ 발주기관(계약담당자)은 입찰참가자격, 제출서류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를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업체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과 다른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청렴계약이행각서는 보은군 홈페이지(http://www.boeun.go.kr) 입찰공고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다.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인터넷신문고, 핫라인 등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0. 기타사항
가.입찰자는 입찰전 용역설계서,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예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보은군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투찰시간 임박하여 장애가 발생 할 수있음으로 미리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1. 문의사항
사업관련 문의
|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팀
|
043)540-4402
|
견적제출 및 계약관련 사항
|
재무과 계약경리팀
|
043)540-3159
|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관련
|
조달청 콜센터
|
☎ 1588-0800
|
입찰공고 및 개찰결과 안내
|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 (http://www.g2b.go.kr)
|
2025. 4. 21.
보은군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