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89755-000 공고일시  2025/04/21 14:48
공고명 앞산고가교 등 2개소 정밀안전점검 용역
공고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손아영(☎: 053-603-113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2,710,000 원
   
배정예산
72,710,000 원
   
추정가격
66,1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시설공고 제2025 - 202호


소액용역 견적제출 안내

 

< 청렴서약제 적용 및 부패신고센터 안내 >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 ㆍ 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기타 부당한 이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당해 계약의 해제 ㆍ 해지 조치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체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수의계약      결격업체 등록

□ 계약담당직원이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www.dpfc.or.kr 부패 ․ 공익신고센터

    - 전    화 : (053)603-1177 (청렴감사실 부패 ㆍ 공익신고센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앞산고가교 등 2개소 정밀안전점검 용역

  나.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다. 기초금액 : 금72,71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간


2. 입찰방법

  총액(수의)입찰이며,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에 의한 안전진단전문기관(종합분야 또는 교량및터널분야) 또는 안전점검전문기관(토목분야)으로 등록한 업체에서 실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책임기술자를 보유한 업체여야 하며, 책임기술자는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해당 분야의 정밀안전점검 또는 정밀안전진단 교육을 이수(고급기술자 이상, 5년 내 신규교육을 받았거나 신규교육을 받은 이후 5년 내 관련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보수교육을 이수)한 자여야 합니다.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 관련 협회에서 발급된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확인하며, 계약 시 기술자보유증명서 및 교육이수 확인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허가 ․ 인가 ․ 면허 ․ 등록 ․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에 소재하여야 하며, 공동도급은 불가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 예외사유에 해당 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할 수 없으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한 : 2025. 4. 22(화) 10:00 ~ 2025. 4. 25(금) 10:00


5.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공단 중대재해팀(☎ 053-603-1834, 이호석)으로 문의 바랍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입찰참가 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입찰 전에 참가자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이 변경(법인은 등기부등본을 기준으로 합니다)된 때에는 그 사항을 조달청에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사항에 대한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참가자격 변경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4. 25(금)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2025. 4. 25(금)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나라장터 전산장애 등으로 최초 개찰일시가 변경될 경우 재입찰일시도 변경될 수 있으며, 재입찰 사유 발생시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개찰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업체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 및 수의계약 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를 계약상대자(수급업체)로 결정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수의계약 배제사유]’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조달청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에 의해 계약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다. 계약대상자로 선정되면 5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법 제4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물품계약  일반조건, 사양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  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이 계약금액이 되며, 이외의 경우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 사후 정산됩니다.

  마. 우리공단은 청렴서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청렴의무 위반시 관련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제재를 받게 됩니다.

  바. 공고내용 등 입찰결과에 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 기타 문의는 우리공단 (중대재해팀 ☎ 053-603-1834 이호석 또는 재무회계팀 ☎ 053-603-1136 손아영)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