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98호
2025년 이천 거점형 늘봄학교 운영 용역
2단계[규격(기술)·가격분리 동시]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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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이천 거점형 늘봄학교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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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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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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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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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 202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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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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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2614번길 32, 이천남초등학교 늘봄프로그램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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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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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9,967,000원 [추정가격 45,424,545원 + 부가가치세 4,542,45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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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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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21일(월) 18:00 ~ 2025년 5월 2일(금) 18:00
※평일 기준 9:00~18:00까지(점심시간 12:00~13:00 접수 제외), 주말·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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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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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3일(화) 11:00(제안서 평가 완료 후)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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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경기도 지역제한 경쟁입찰 입니다.
○ 제안서는 이천교육지원청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기술입찰과 가격입찰을 동시 실시)
○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G2B을 이용한「전자계약체결」 및 「전자청구 대가지급」을 시행합니다.
○ 본 입찰은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계약업체 선정절차
-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가격입찰서 접수 ⇒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심사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규격입찰 시 이천교육지원청의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결과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규격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제안요청서 참고>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 중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신고·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가 [경기도]에 있는 사업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
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에 발급된 것으로써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1. 입찰참가제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는 업체.
○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업체).
○ 계약체결일까지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업체.
○ 입찰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업체).
5. 제안서 제출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4. 22.(화) 09:00 ~ 2025. 5. 2.(금) 18:00
※ 점심시간(12:00 ~ 13:00) 제외, 평일 기준 09:00~18:00 접수
※ 정해진 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제출받지 않습니다.
○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
○ 제출장소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본관 2층 교육과 늘봄학교팀 주무관 최아름
(경기도 이천시 이섭대천로1311번길 18)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서식참고)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 참조 (인감 날인)
2) 제안서 표지 서식 [서식 2] 참조
3)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 3] 참조
4) 사업수행계획서 [서식 4] 참조
5) 사업수행 조직·인원 현황 [서식 5] 참조
6) 소속강사 총괄표 [서식 6] (아래 증빙서류 함께 제출) 참조
가) 학력증명서 및 자격사항 증명서 사본
나) 고용계약서
다) 활동이력서(경력증명서)
라) 원어민 강사 비자 사본(비자종류 및 유효기간 명시)
마)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7) 관련용역 수행실적 [서식 7] 참조
8)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서식 8] 참조
9)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0)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9] 참조
11) 위임장 [서식 10] 참조(위임 시 작성)
12)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인감으로 작성)
13) 청렴서약서 [서식 11] 참조
○ 본 용역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입찰”방식으로 제출하고, 제출 기간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13.(화) 11:00(예정),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유효입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처리하며,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재입찰의 투찰은 최초 입찰의 투찰여부와 관계없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재입찰인 경우 재입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는 투찰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 제42조 제1항 3호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고 이천교육지원청 규격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를 선정하며, 적격업체 중 가격입찰에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정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각 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교육지원청 규격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 규정에 의하여 계약 보증금은 우리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1. 제안서 평가
○ 제안서에 대한 규격(기술)평가는 제안서의 내용을 분야별 평가요소에 따라 평가합니다.(별도의 설명회는 없음)
○ 규격(기술)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 득한 업체를 규격(기술)평가 통과업체로 정합니다.
○ 규격(기술)평가는 최상위 점수와 최하위 점수를 제외한 후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평균하여 산정하며, 산출결과 최종 평균 점수에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짜리에서 반올림합니다. 다만 최상위 점수와 최하위 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이 중 1개만 제외합니다.
○ 제안서 평가일시: 2025. 5. 8.(목) 10:30(예정) (별도의 제안설명회 없음)
8.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12조 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취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이행각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등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 공동수급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 인력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 구성원의 자사인력으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소속 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하며,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의 승인을 얻지 못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자사인력으로 대체하여야 합니다.
※ 단, 외부 자문인력 등 통상적인 개발인력이 아닌 경우는 참여인력에서 제외함
○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공동계약이행계획서에 따라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구성원에 대해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 등을 받게 됩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
○ 제안서 등 우리교육지원청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거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입찰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교육지원청)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시스템의 장애 시에는 전자입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주소,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문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입찰 정보 제공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입찰참가 자격 등록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계약 관련 : 재정지원팀(☎031-639-5665 담당주무관 이윤정)
○ 제안서 관련 : 교육과 늘봄학교팀(☎031-639-5611 담당주무관 최아름)
○ 본 입찰 알림문은 인터넷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합니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주소: (http://www.goeic.go.kr)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2025년 4월 21일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