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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02287-000 공고일시  2025/04/21 16:08
공고명 기후동행카드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 학술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최서린(☎: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0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2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0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31,671,000 원
   
추정가격
210,61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264호


용 역 입 찰 공 고 (재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기후동행카드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 학술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부터 9개월

다. 용 역 비 : 금231,671,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04. 30.(수) 10:00 ~ 2025. 05. 02.(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05. 01.(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교통정책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 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05. 02.(금)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 정창욱 주무관 (☏ 02-2133-2234)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특별시청 서소문청사 1동 7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일정 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1) 일   시 : 추후 통보

    2) 장   소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 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행된 확인서로써,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라. 또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라 아래와 같은 비영리 법인도 투찰을 허용합니다.

    - 「민법」 제32조에 의해 설립·허가된 비영리법인인 연구기관 또는 학회

    - 「고등교육법」 에 의한 대학·대학교 등 교육기관(부설연구소, 산학협력단, 대학원 포함)

    -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

마.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 공동 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업체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자는 5개 이하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한다.(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05. 01.(목)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나라장터 가격투찰로 갈음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교통정책과 기후동행수요관리팀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1부

  다. 입찰서 및 가격입찰서(산출내역서 포함) 1부

    : 가격입찰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라. 제안서 평가본 포함 11부

    -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10부

    - 제안서 및 발표자료 수록 USB 1개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USB를 통해 제출하는 발표자료는 PPT 및 PDF로 수록

  마.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사본 각1부 (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바.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사.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아.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합의각서 1부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마~사의 서류 각 1부

      공등수급현정 체결현황 1부, 대표자선임계 1부.

      ※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자로 함

  자.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등 평가관련 증명서류 원본 및 사본 각 1부

  차.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 명시 서류,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 등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1) 본 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②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정보 ⇒서비스전체보기 ⇒ 행정⇒세금/재정 ⇒ 계약마당 ⇒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 정창욱 주무관(☏ 02-2133-2234)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최서린 주무관(☏ 02-2133-3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시장 핫라인,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시장 핫라인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