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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03479-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22 09:37
공고명 한국세관공사부등대국연보 번역 용역
공고기관 한국항로표지기술원 수요기관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공고담당자 김윤영(☎: 044-850-75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3,000,000 원
   
추정가격
3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공고 제2025 - 13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공 고 명: 한국세관공사부등대국연보 번역 용역(긴급)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경영기획팀 김윤영 대리(☎ 044-850-7508)

▪ 담당부서 연락처 : 과업내용, 용역에 대한 상세내역 등 문의

                     경영기획팀 손성우 대리(☎ 054-726-0266)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8 (계약예규)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9. 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함

 

【자료검색】

·〘법령·계약예규 등〙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한국세관공사부등대국연보 번역 용역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180일간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배정예산

₩30,000,000원(추정가격 ₩27,272,727원)

계약방법/

입찰방식

 제한(총액), 전자입찰, 실적제한

가격입찰서

(전자제출) 접수

개시

 2025. 4. 22.(화)

제안서

접수

개시

 2025. 5. 2.(금)

마감

 2025. 5. 8.(목) 14:00

마감

 2025. 5. 8.(목) 14:00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온라인) 제출, 제안서는 방문 제출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자가 면세사업자(기관)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기관)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참가자격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업체로서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 기준 유효기간 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에 따른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직접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산학협력단(업종코드:3178) 업종 또는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 업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3. 공동계약 : 불허

4.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4-1.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22.(화)2025. 5. 8.(목) 14:00

  4-1-1.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입찰서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4-1-2.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기관)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기관)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4-2-1.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4-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

 5-1.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5. 2.(금)2025. 5. 8.(목) 14:00 [시간엄수]

 5-2. 입찰(제안)서류 제출

  5-2-1. 제출방법 : 방문제출

  5-2-2. 제 출 처 : 세종시 아름서1길 13-9 다올비즈니스센터 6층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경영기획팀 김윤영 대리


    

 ★ 제안서 제출은 가격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허용되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3. 제출서류

서류 및 서식

관련 서식

비  고

<입찰 참가 서류>

① 입찰참가서(공문)

 - 담당자/연락처(유무선, 전자우편 등) 기재

 

 

② 입찰 참가자격 증빙서류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등

 

 

③ 나라장터에 등록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④ 사업자등록증 1부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각 1부

[서식7]

 

⑥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⑦ 서약서, 정보 비공개 동의서, 보안서약서 각 1부

[서식8]

[서식9]

[서식10]

[서식12]

 

⑧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서식11]

참여인력 전원

⑨ 입찰참가대리인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각 1부

 

 

<정량평가 및 증빙자료>

⑩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유효기간내 발급

⑪ 참여인력 재직증명서 각 1부

[서식4]

[서식5]

참여인력 전원

<제안서>

⑫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6부

* 제안개요, 제안업체 현황, 과업수행계획, 과업관리방안 등

사본 작성 시 업체명을 식별 할 수 있는 문자(회사명, 대표자명 주소 등), 및   개인정보 등 사용금지

[서식2]

[서식3]

[서식6]

원본 1부

사본 5부


 

5-4. 기타 유의사항

  ① 제안서는 방문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마감 일시까지 제출분 유효하며,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 이후 제출분은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② 제안서의 내용 중 평가 항목에 해당되는 근거자료를 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제안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추가 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서 제출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➃ 재직증명서 등 제출서류의 개인정보는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생년월일을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➄ 제출하신 서류는 반환 불가하며 가급적 공고일 이후 출력한 자료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➅ 제안서 사본에는 반드시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블라인드 처리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업체식별정보 사용 시 미제출로 간주

6. 제안서 평가

 6-1. 제안서 평가일정 및 방법은 제안서 접수 마감 이후 사업부서에서 별도 통보할 예정입니다.

6-2. 제안내용은 꼭 필요한 사항 위주로 명료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할 수도 있다’, ‘고려할 수 있다’, ‘~이 가능하다’, ‘~에 동의한다.’ 등의 추상적인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7-1.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2. 기타 사항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7-3.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8-1. 입찰보증금의 납부

  8-1-1.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1-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8-1-3. 입찰자가 '8-1-1' 내지 '8-1-2'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합니다.

  8-1-4. 상기 '8-1-1' 내지 '8-1-3'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경영기획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2.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8-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8-5.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법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한국항로표지기술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10-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0-1-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10-1-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10-1-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10-1-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10-1-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0-2.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0-3.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11-1.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1-2.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11-3.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1-4.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1-5.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1-6.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7. 본 공고는 특별한 이유없이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근무일)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소정 기한 내에 용역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1-8.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