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04.
숭실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혁신센터
제안서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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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학습혁신팀 심경진 팀원 02-828-7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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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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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인사팀 김정효 팀원 02-820-0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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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 개요
가. 사 업 명: 2025학년도 AI 기반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
나. 사업기간: 2025. 5. 12. ~ 2026. 2. 28.
다. 사업금액: 금 20,000,000원 (VAT. 포함)
2. 사업 목적
가. 전공 및 계열 간 융합 인재 수요 증가에 따라, 대학생의 기초학습역량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반 마련
나. AI 기술을 활용한 기초 과목(수학/과학)의 기초학력진단과 수준별 맞춤형 보완 학습을 통해, 대학 학습자의 적응능력 향상 및 기초학습역량 강화
3. 사업 범위
※ 운영 계획 수립 시 아래 사항을 반드시 고려하여 제안해야 함
가. 개요: 상기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운영 전략 수립
나. 장소: 온라인 기반 플랫폼 활용
다. 대상: 학부생 전체(재학생 및 휴학생)
라. 내용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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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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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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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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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반 수준별 맞춤 문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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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등교과과정 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개념 문항 제공
- 학습 데이터 기반 추가 학습 자료 제공
- 오답 유형 관리 및 유사 문항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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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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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주도적 학습 환경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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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목별 콘텐츠 및 학습 플랜 데이터 제공
- AI 학습 도우미(Tutor)를 통해 학생 개별 질의 및 피드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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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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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실대 학생 대상 프로그램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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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숭실대 학부생(재학생, 휴학생)
- 인원: 무제한 참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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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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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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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드로이드, iOS 관계 없이 학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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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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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및 학습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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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태블릿, 크롬북, 노트북 등 PC, 웹 등 다양한 경로로 참여 가능
- 진단평가 참여 독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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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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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결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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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 종료 시, 학습 참여율, 학습결과분석 등 학습 전반 통계 포함한 운영 결과 보고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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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지원 및 유지보수
1) 전문 운영 사업자를 선정(제안서 접수 후 평가)하여 위탁운영, 전문 운영 사업자는 아래와 같은 시스템 보안 및 유지보수를 지원해야 한다.
- 전문 운영 사업자는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점검과 예방 정비를 수행한다.
- 전문 운영 사업자는 시스템 장애 발생 시 즉각적인 초기 대응을 시행하고, 해당 문제에 대한 복구를 완료한다.
- 전문 운영 사업자는 시스템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된 내용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유하고, 이를 위한 안내 자료를 제공한다.
- 전문 운영 사업자는 사용자로부터 접수되는 오류 신고에 대해서는 24시간 이내 확인하고, 48시간 이내 수정 작업을 완료한다.
- 전문 업체는 프로그램 운영 시 관련 업무를 지원할 전담 인력을 배정하고 검사 진행(참석 학생 명단 관리, 결과 데이터 작업, 오류 수정 등)을 담당하여 시행하여야 한다.
- 전문 업체는 학교로부터 인지한 개인정보 등 프로그램 진행에 관한 제반 사항이 대외에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관리를 하여야 한다.
2) 참여자들의 프로그램 참여 및 이수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관리자 시스템을 계약일 이후 3일 이내에 구축 및 지원
3) 사업 일정은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 제안 개요
제안사는 해당 사업의 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전제조건 및 제안의 특징과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해야 한다.
2. 제안사 일반 사항
가. 일반 현황 및 주요 연혁
나. 조직 및 인원 현황 기술(사업 수행 인력은 아래 3.-라 호 별도 상세 기술)
다. 주요 사업 내용
라. 주요 사업 실적 ※[붙임 1] 참조
1) 본 사업과 관련이 있는 최근 3년 이내의 주요 사업 실적 리스트
2) 실적 증명서 제출
3. 사업 수행
※ 상기 I-4항에 명시된 사업 업무 범위를 고려한 사업수행 계획 제시
가. 운영 목적 및 범위
나. 운영 계획 및 절차
다. 사업 업무 범위 내 상세 내용에 대한 수용 여부 및 구체적인 수행 방안
라. 사업 수행 인력
마. 기타 본 사업과 관련 추가 지원이 가능한 사항 서술
4. 제안서 작성 지침
가. 제안서는 제안 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이 기술되어야 하며,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내용 및 형식으로 제안해야 한다.
나. 제시된 제안서 목차 및 제안서 작성 방법을 준용하여 각각에 대해 명확하고 상세하게 작성하고, 기술설명자료 등 내용이 많을 경우에는 별첨 자료로 작성할 수 있다.
다. 제안서의 각 페이지는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페이지 하단 중앙에 일련번호를 붙이되, 장별로 번호를 부여한다.
라.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제안서의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마. 제안서는 A4지 규격 100장 및 200MB 이내의 전자문서(한글 또는 pdf)로 제출한다.
바. 제안서는 A4 컬러 또는 흑백, 단면으로 작성하되 설명을 위해 부득이한 경우에만 용지의 크기를 변경하여 작성할 수 있다.
사. 제안서는 한글 작성이 원칙이며, 사용된 영문약어에 대해서는 약어를 기술하여야 한다.
아. 목차의 항목 중 해당 내용이 없을 시, 해당 항목에 ‘해당 없음’으로 표시하고 내용 기술을 생략할 수 있다.
자.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해서 표현하며, “~를 제공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은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한다.
4. 제안서 유의 사항
가. 제안서의 효력
1) 본교(제안 요청자)는 필요시 제안사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2)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 등 변경할 수 없으며, 기재 내용은 실제와 일치해야 한다. 단, 제안서에 누락된 내용이 향후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상호 협의 하에 변경 및 조정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3) 제안서에 기재된 모든 사항은 실제 사실과 일치해야 하며,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및 계약 후일지라도 계약을 무효로 한다.
나. 기본 유의 사항
1)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한다.
2) 제안평가결과 및 계약업체 선정에 따른 일체의 자료는 공개하지 않는다.
3) 제안사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또는 특허권 등의 문제에 대한 사항은 사전에 검토 조치를 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제안사에 있다.
4) 사업결과에 따른 모든 조사 결과물 및 산출물의 소유권, 특허권, 사용권 등은 본교로 귀속되며, 지식재산권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해야 한다.
5) 본교는 제안요청서나 기타 첨부자료 상의 오류, 누락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1. 선정방식
가.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나. 평가방식: 제안서 평가(기술평가 및 가격평가)
2. 신청 자격
가.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 마감일까지 제출한 자
가. 최근 3년 내에 국내 4년제 이상 대학의 AI 기초학력진단 코스웨어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있는 자
3. 추진일정
가. 접수 진행 일정 *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1) 전자참가신청 마감 일시: 2025. 4. 29.(화) 10:00까지 (ebiz4u로 참가 신청)
2) 입찰서류 제출기간: 2025. 4. 29.(화) 10:00 ~ 2025. 4. 30.(수) 14:00
(ebiz4u로 파일 업로드)
3)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30.(수)14:00 ~ 2025. 5. 2.(금) 14:00(ebiz4u로 투찰)
* 가격금액 투찰은 반드시 예정사업비의 95%(17,575,000원) 이상으로 제안
4) 제안서 기술 평가: 2025. 5. 2.(금) 14:00 *발표평가 없음
5) 최종업체 선정일시: 2025. 5. 7.(수) 14:00 이후
나. 제출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제안서(PPT, PDF 등 전자문서로 작성) 1부.
3) 견적서 1부.
4) [붙임1, 2] 주요 사업실적 및 증빙(계약서 사본_2건 이상) 1부.
4. 사업자 선정 방법
가. 심사 기준 : 기술평가 점수와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
1) 기술 평가(80%) : 심사위원의 평가를 합산, 산술평균
2) 가격 평가(20%) : 제안금액에 대한 평가
* (최저 제안가격÷평가업체 제안가격) × 20 = 해당 업체 가격 평가 점수
나. 평가 방법
1)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출한 제안서를 심사위원별로 채점하고, 평가위원 점수의 산술평균으로 배점
※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정성평가 결과에 대해 탈락 사유를 고지하지 않음
2) 자격 미달 또는 제출 서류 미비자는 자격평가에서 제외함
[심사평가 항목 및 배점]
주요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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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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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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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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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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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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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경쟁력
( 2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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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유관 사업 실적, 2025년 사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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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항목 기반 프로그램 운영 적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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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 대비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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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경쟁력
( 3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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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운영 계획 구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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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운영 계획 실현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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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 결과 보고 내용 적절성 및 구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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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경쟁력
( 3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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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술(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전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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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체제(ios, android) 및 환경(모바일, 웹) 기준 적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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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 인력 배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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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평가 ( 2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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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 10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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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자 성명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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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평가 세부 기준 : 각 심사위원이 제안서 내용을 기준으로 정성평가
라. 계약 방식
1) 계약 체결 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
2) 협상 절차
가) 협상대상업체가 선정되면, 협상 기준에 의거 종합순위 1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한다.
나) 상위순위 업체와 협상에 의하여 합의가 이루어지면 하 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생략한다.
다) 계약 방법 : 우선순위 협상 대상 기관과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을 한다.
마. 지급 방식 : 사업 종료 및 사업 결과보고서 접수 이후 사업비 전액 지급
[붙임 1]
주요 사업 실적
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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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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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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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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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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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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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도 포함하여 연도순으로 기재한다.
- 하도급은 발주처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며 비고 안에 원도급 회사를 기재한다.
- 공동도급계약일 경우에는 계약금액란에 운영신청사업자의 지분만을 기재한다.
- 비고에는 사업전반에 사용한 모든 도구를 기재한다.
- 기재된 내역에 대한 실적증명서 제출한다.
[붙임 2]
실 적 증 명 서
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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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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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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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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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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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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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실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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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약
및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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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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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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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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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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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
명
서
발
급
기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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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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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관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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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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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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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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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 1부 첨부 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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