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물관리사업소 공고 제2025 – 31호
『영덕공공하수처리시설 외 3개소 수질TMS 유지관리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 공고(긴급)
(기술·가격 동시입찰)
「물환경보전법」제38조2 규정에 따라 영덕군 공공하수처리시설 내 부착되어 운영 중인 수질자동측정기기(TMS)의 안정적인 운영과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우리군에서 시행하는 『영덕공공하수처리시설 외 3개소 수질TMS 유지관리 용역』에 대하여 기술제안저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2일
영덕군 물관리사업소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영덕공공하수처리시설 외 3개소 수질TMS 유지관리 용역
나. 위 치 : 영덕 공공하수처리시설 등 3개소 TMS(수질원격감시시스템)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7. 4. 30.까지(2025. 5. 1. ∼ 2027. 4. 30.)
라. 기초금액 : 금498,365,000원 (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보험료포함)
마. 긴급입찰사유 : 계약시기 만기 도래, 예산의 조기집행
바. 용역내용 : 세부 시설현황 및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 반드시 입찰 전 붙임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8에 의거 재위탁(하도급), 재대행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지됩니다.
2. 접수기간 및 개찰시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5. 4. 23.(수) 09:00 ~ 2025. 4. 28.(월) 16: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8.(월) 17:00 이후[영덕군 물관리사업소 입찰집행관PC]
※ 가격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3. 입찰방법
가. 2단계 입찰(기술·가격 동시입찰),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입찰입니다.
나. 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기술입찰을 개찰(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90점 이상)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1) 기술제안서는 영덕군 물관리사업소 하수도팀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기술입찰 평가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는 당해 기술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3) 기술입찰 평가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고, 기술입찰 평가 적격자가 1인인 경우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6 규정에 의한 수질오염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 7466)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서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화학물질관리법」 에 따른 유해화학물질제조업(업종코드 5529) 또는 시약판매업(업종코드:7468)을 허가(신고)를 받은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같은법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4) 우리군에 설치되어있는 수질TMS 측정기기의 제조사로부터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계약시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5. 기술제안서 및 입찰관련서류 제출 : 직접제출
가. 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게시
나. 제출일시 : 2025. 4. 28.(월) 09:00 ∼ 16:00까지(제외시간 12:00~13:00)
다. 제출장소 : 영덕군 영덕읍 경동로 8367 물관리사업소 하수도팀(☏ 054-730-6372)
- 직접 방문접수에 한함,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 시 / 제출서류 미제출시 입찰참가 제외)
참가 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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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원본)
② 사업자등록증 1부(사본)
③ 법인등기부등본(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원본, 말소사항 포함)
④ 법인인감증명서 1부(원본)
⑤ 사용인감계(사용 인감 지참) 1부(원본)
⑥ 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1부(원본, 원본이 아닌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⑦ 사업수행 능력 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⑧ 사업수행 계획 평가서 5부(원본 1부, 사본 4부)
⑨ 제안서 수록 USB 1개
⑩ 대리인 제출 시 대리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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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 단, 가격입찰자와 기술입찰자가 동일할 경우 신분증만 지참
2)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위임장(등록 대리인이 미등록 대리인에게 위임한 내용 기재),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함.
3)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음
6. 가격제안서 제출: 전자입찰
가.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나. 기술제안서 제출자 가운데 기술평가 적격으로 분류된 자 중, 예정가격 이하 투찰자만을 대상으로 가격제안서를 평가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술제안서 평가결과 90점 미만일 경우에는 적격업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제1항제3호, 동법 시행규칙 제46조의 제2항 적용)
나. 기술제안서 평가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가 우위인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도 동일한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각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공고문에 명시된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가격개찰을 통하여 낙찰자를 선정하므로 낙찰일시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마. 입찰공고 및 적격심사세부기준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군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입찰참가신청서 상의 납부면제 확약으로 대체)
9. 입찰의 무효
가.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을 하고,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공고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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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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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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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공고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참가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 설명서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 입찰공고, 용역 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동일IP 중복투찰 제한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라. 기타 입찰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의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령계약이행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물관리사업소(☎054-730-6361~2), 기획예산실 감사법무팀(☎054-730-6041~3) 및 영덕군 홈페이지(http://www.yd.go.kr)의 전자민원 → 각종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4.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후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기한 내 참가등록 및 제안서가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라.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은 업체의 대표자 또는 위임자가 인장을 지참하여 직접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의 경우 신분증, 위임장 및 대표자의 인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고 등록 및 제출 가능합니다.
마. 입증서류는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고 부득이 원본을 제출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사의 원본 대조필하여야 합니다.(입증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경우에는 인정하지 않음)
바. 본 용역의 세부평가기준은 관련법령(예규, 지침 등 포함) 등에 의거 우리군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사. 제출된 내용은 변경‧추가할 수 없으며, 기재된 내용이 허위‧과장되었음이 발견될 경우에는 임의처리 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평가자료 작성에 필요한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고(비용청구 불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해당없음’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자. 평가자료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없으며, 우리군에서 교부한 작성지침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되어야 하고 조회결과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입찰참가 제한, 낙찰취소 및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차.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우리군 물관리사사업소 하수도팀(☎054-730-6372)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물관리사업소 물관리팀(☎054-730-636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2.
영덕군 지방공기업 관리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할 것이며,
특히, 다음 7대 과업의 실시 및 준수를 서약합니다.
과업1. 법정 안전보건교육 실시
과업2. 위험성평가 실시
과업3. 표준작업계획 및 작업허가제 등 작업절차 준수
과업4. 정기순회점검 및 작업 전 안전미팅 실시
과업5. 비상훈련시 참여
과업6. 안전보건관련 비용 반영
과업7. 그 밖의 산업재해 예방조치를 성실히 이행
: 예 ( )
: 아니오 ( )
( 회 사 명 )는 본 도급 및 용역, 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 . .
서 약 자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영덕군 지방공기업 관리자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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