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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3873-000 공고일시  2025/04/22 14:46
공고명 2025년 광주환경공단 조경관리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광주환경공단 수요기관 광주환경공단
공고담당자 윤성준(☎: 062-603-52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2,790,000 원
   
배정예산
412,790,000 원
   
추정가격
375,263,636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환경공단 공고 제2025 - 68호


2025년 광주환경공단 조경관리용역 입찰 공고

*********************************************************

과업지시서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 신고센터(온라인) : 광주환경공단 홈페이지(http://www.eco-g.or.kr)

  · 광주환경공단 안전감사실(☎062-603-5241)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당행위(갑질), 하도급관련, 부패비리, 불공정행위, 인권침해 행위등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광주환경공단 조경관리용역

기초금액

금412,790,000원(추정가격 375,263,636원, 부가가치세 37,526,364원)

 ※ 관계법령에 의거 면세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자가 낙찰되어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함

용역내용

용역내용 : 광주제1하수처리장 외 7개 시설 조경관리

  ※ 세부내용은 「과업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1하수관리처 하수관리팀(062-603-5504 김석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역기간

착수일 ~ 2025.11.30

입 찰 서

제출기간

 2025.04.28(월) 09:00 ~ 2025.04.30(수) 10:00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됩니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4.30(수)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일반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 입찰서는 8개 처리시설에 대한 총액으로 투찰하고 착수계 제출 시 8개 처리시설에 대해 내역서를 구분 작성하여 제출(정산 및 대가지급시 구분함)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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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 단독이행만 가능

다음 각 호의 모든 자격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사용등록(이용약관에 동의)을 필한 업체이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의한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업종코드:4993](주력분야:조경식재공사)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광주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 제6조 제1호『별표 1-1』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87.745%이상)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이상 얻은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 광주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 제6조 제1호【별표 1-1】

                5억원 미만 ~ 2억원 이상

    1) 당해용역 수행능력(24점) 평가방법

      ① 이행실적(8점) : 당해용역규모 대비 최근 5년간 이행실적(단,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

        - 평가기준(금액) : 추정가격 375,263,636원(부가가치세 제외)

        - 동등이상 실적 : 조경(시설) 유지관리 관련 용역 또는 공사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과업내용(잔디깎기, 제초작업, 전정작업, 제초제 살포) 등을 확인하여 발주부서(1하수관리처 하수관리팀)에서 판단합니다.

      ② 경영상태(16점) :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 제출

        - 재무비율평가 기준 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에 의한 자기자본비율 40.47%, 유동비율 138.78%입니다.

        - 재무비율평가 선택 시 2022년 영업실적을 평가한 재무제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신인도(+6.0~△3점) : [별표 5] 신인도 평가방법 적용

    2) 입찰가격(70점) : [별표 6] 입찰가격 평가방법 적용

    3) 근로조건 이행 계획의 적정성(2점) : [별표 7] 근로조건 이행 계획의 적정성 평가방법 적용

    4) 지역업체 참여현황(4점) :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은 입찰로 배점한도 적용

  다. 입찰에 대한 개찰결과, 유효한 입찰이 성립하지 않은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5:00까지(별도 통보가 없으므로 투찰자가 확인)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다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개찰결과 낙찰예정가격이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는 모두를 적격심사하여 95점 이상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적격심사서류 및 보완요구 서류를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까지 제출하지 아니하면 본 공사의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된 것으로 간주되며

  사.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해 처리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가.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해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국민연금보험료 및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서 참가자는 입찰 금액 산정 시 반드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다음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7,994,671원

금10,148,384원

금1,035,309원

금7,013,661원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의거 국민연금보험료 및 건강보험료 등을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내용 이행

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및 임금 등 우선지급확약서 제출, 제출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발주기관에서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1

 

기 타 사 항

  가. 기타, 입찰공고조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시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류․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전자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지역개발채권(광주광역시 발행)를 매입하여야 하며, 매입필증을 대금청구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됩니다.

  마.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 홈페이지의 『입찰참가 및 집행』-『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문의사항

    ○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경영지원처 인사재무팀(☎ 062-603-5213)

    ○ 용역관련 세부사항    : 1하수관리처 하수관리팀(☎ 062-603-5504)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년  4월  22일


광주환경공단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