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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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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3998-000 공고일시  2025/04/22 15:17
공고명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언주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언주중학교
공고담당자 황순우(☎: 02-546-04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1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5,423,326 원
   
배정예산
95,423,326 원
   
추정가격
86,748,47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언주중학교 공고 제2025-6호


[긴급]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용  역  명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련활동기간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7식]

참가예정인원

총329명 (학생 318명, 인솔교사 11명) ※ 참가예정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수련활동장소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2024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적정”)

기초금액

금95,423,326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95,000원×318명=93,810,000원/교사 146,666원×11명=1,613,326원

 - 인솔교사의 경우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함.

   단, 입장료와 같이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계약체결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 1인당 경비 산출하여 실제 참가 인원만큼만 최종 지급함

제안서 제출기간

2025.4.25.(금) 10:00 ~ 2025.5.8.(목) 15:00 본교 행정실

행정실(직접제출), 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함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및 4대 보험 가입증명서(가입자명부 등 증빙자료) 지참,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 신분증 제시, 서류미비 시 접수불가 

※[평일 11:30 ~ 12:30, 토・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4.25.(금)  10:00 ~ 2025.5.8.(목) 15:00 (G2B 전자접수)

설명회

 없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5.5.15.(목) 14시 이후 언주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계약 체결 시 총액에 대한 산출 내역서[붙임11]를 각 항목별(숙박료, 식비, 시설사용료, 교육비 등)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단, 학생 불참 시 환불 불가 항목은 비고란에‘불참 시 환불불가’표기 요망)

나.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의 의거 자연재난(태풍 등 천재지변)과 사회재난(감염병 창궐) 등으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 활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가격-규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평가 결과 80점 이상 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숙식비(2박3일 7식), 수련활동 경비, 체험프로그램 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총액입찰이며 지역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 입찰이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4호(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중소기업으로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 또는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으며, 청소년 수련시설이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업종 또는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 업종을 등록한 업체

     -수련활동업체는 청소년기본법 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2024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이상을 받은 수련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여야 함.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를 제출하여야 함.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과업 설명 : 반드시 첨부된 내용(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6. 사전규격안내공개: 2025. 4. 18.(금) ~ 2025. 4. 21.(월)


7. 입찰등록 및 제출 서류

 가.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4.25.(금) 10:00 ~ 5.8.(목) 15:00 본교 행정실

 나. 제안서 평가 : 2025. 5. 8.(목) 15시 이후~ 개찰 이전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15.(목) 14시 이후 본교 입찰 집행관 PC

 라. 제출방법

   1) 규격입찰서(제안서): 행정실 직접제출

    - 평일 10:00 ~ 15:00, [평일 11:30 ~ 12:3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 행정실(직접제출), 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함

   -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및 4대 보험 가입증명서(가입자명부 등 증빙자료) 지참, 위임장을 첨부하고대리인 신분증 제시, 서류미비 시 접수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함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2)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 인터넷(G2B) 접수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도록 함.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마.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16길 57 언주중학교 행정실(1층)

 바. 제출서류(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 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용역 제안서[붙임2] 10부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 제본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수련활동일정,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 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감염병 확진자 발생 시 조치사항 등에 대하여 반드시 수립

       - 퇴소 시 차량 음주 측정 지원

       -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 식단표, 객실 배치도(방 배정),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3)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수행 완료된 학교 수련활동 계약 실적증명서 1부.

    4)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인감도장 날인)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사업자 등록증 사본 각1부

    6)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8)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9)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0) 지도자(안전요원, 청소년 지도사 등) 명단 및 자격증 사본․재직증명서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3) 식단표, 객실 배치도,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숙박업체 현황표

    14)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등)

    15)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 소방, 전기, 가스등 안전점검결과

    16) 계약 이행 보증보험 증권 또는 계약보증금 지급각서

    17) 청렴서약 이행 각서

    18) 2024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통보서

    19)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해당 학생들이 실시하는 일부 또는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20)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끝.

   

  ◈ 낙찰자 제출 서류

     - 수련활동 용역 계약서[붙임6]

     - 가격 제안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내역서), 교직원의 경우 별지로 작성하여 제출

     - 계약 이행 보증보험 증권

     - 안전요원(청소년지도사 및 지도자) 성범죄 및 아동학대 경력 조회 동의서[붙임12]

  ◈ 종료 후 징구 서류

     - 세금계산서

     - 통장 사본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청구서, 정산서 또는 거래명세서

     -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또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

   ※ 모든 서류에는 반드시 원본대조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1차 제안서 평가 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1차 제안서 심사를 통해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입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함)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10.10.26)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한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다.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 학교 행정실(☎02-546-0424)로,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3. 제안서 작성요청 및 유의사항 1부

      4.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1부

      5. 수련활동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1부

      6. 수련활동 용역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7. 각서 1부

      8.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 유의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1부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1. 가격산출 내역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2. 성범죄 조회 동의서 1부-낙찰자만 제출. 끝.


언 주 중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사업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언주중학교 공고 제2025-6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납   부

○ 보증금율 : 10% (입찰금액의10%)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ㆍ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중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및 위탁용역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언주중학교장  귀하




                                                            

심사번호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붙임 2〕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최저점 부여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초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100명이상).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하여 기본코스 반영

 ※ 세부 일정표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장소, 경로 등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 등급,

신축 및 개축년도

   성급 호텔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 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남녀 다른 층 사용여부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편의시설

 

비상시 대피시설

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보험 가입 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등)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 코로나 등 전염병 관련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격리 대책 및 병원 이송 계획

  -예상되는 질병에 대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사.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행사 프로그램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언주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 사항의 잘못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련활동 일정

1일

2일

3일

점심식사

안전,소방,응급처치, 생활안내

저녁식사

체험활동 및 게임

아침식사

체험활동 교육

점심식사

휴식 후 체험활동, 힐링활동

저녁식사

레크레이션

아침식사

체험활동

퇴소식

점심식사

   가) 수련일정은 아래의 프로그램(예시)을 참고하여 제출하도록 한다

   나) 계약체결 후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다) 서울시 기준에 따른 미세먼지 나쁨 상황(미세먼지 80, 초미세먼지 35이상 기준)에 야외 활동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4.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반드시 첨부)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을 상세히 기재하여야 한다.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업소 내부외부 사진, 신.개축연도 등 표시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주요연혁 및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 시 연결병원

    ○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가입 사항 표시

   나)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하여야 한다.

   

 5.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제1일 중ㆍ석식, 제2일 조ㆍ중ㆍ석식, 제3일 조ㆍ중식은 국ㆍ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한다.

   나)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다) 학생 과반수이상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한다.

   라)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마)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바)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사)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입찰공고문에서 제출토록 명시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6.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 제시

   나) 학생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제시

   다)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제시

   라) 기상 악화 시 대체 및 일정 조정 방안 제시

   마) 학생에게 제공되는 수련프로그램의 유익성 제시

   바) 코로나 등 전염병 관련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격리 대책 및 병원 이송 방안


  7.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8. 지도자(교육관) 및 안전요원(주·야간) 배치 및 운영

   가) 14시간 이상의 안전요원(안전과정) 교육 연수를 이수한 자(이수증 제출)

   나) 레크레이션 활동 시 전문 자격증 취득 교육관 배치

   다) 프로그램 및 생활지도에 참여하는 지도자 및 안전요원 모두의 성범죄 조회 동의서 제출


〔붙임 4〕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통보서

 

2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실적

 

  - 실적증명서(완수된 실적만 인정)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3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현황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기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4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미인정

주관적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6

 ○ 식사제공 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 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8

 ○ 응급 상황 대처 능력

 - 응급 사고 발생시 즉시 대처가능한 보건인력의 상주 유무

 - 응급 기관 후송시 소요 시간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업체명:                                    평가위원:                    (인)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점기준

평점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0)

1.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 평가

5

최우수

우수

적정이하

 

5

4

3

2. 수련활동 수행 실적(공고일 전일 기준 완료된     수행 실적) 주1)참조

 - 최근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 중,고등학교 수련활동에 한함

10

10건이상

7~9건

5~6건

5건 미만

 

10.0

8.5

7.0

5.5

3.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보유여부 주2)참조

10

10명이상

7~9명

4~6명

3명이하

 

10

7

5

3

4. 제안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주3)참조

 -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 보통: B+, B0, B-

 - 미흡: CCC+ 이하

 - 미제출시 “0점”처리

5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5.0

4.5

4.0

3.5

정성적  평가 분야

(70)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 객실면적 및 최대 수용인원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정성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 350명 이상 동시 활동 가능한 공간 확보 여부

25

우수

보통

미흡

 

25

15

5

6. 식사제공 능력

 - 식사제공 능력(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350명 이상 좌석수 확보 여부

 - 식단표

15

우수

보통

미흡

 

15

10

5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수련활동 일정 및 프로그램 계획

 - 본교 단독행사 진행 가능여부

 -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배치 유무 등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 기상악화(우천 등) 시 대처 방안

 - 실외 체험‧프로그램이 실내 프로그램의 구성     비율을 상회할 것

15

우수

보통

미흡

 

15

10

5

8. 응급 상황 대처 능력

 - 응급 사고 발생시 즉시 대처가능한 보건인력     의 상주 유무

 - 응급 기관 후송시 소요 시간

15

우수

보통

미흡

 

15

10

5

합   계

100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 증명서 또는 나라장터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초 ·중·고등학교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주2) 제안업체 인력 보유현황

   ① 수행조직 :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제출

   ②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 지도자 자격증 사본 제출


주3) 경영상태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9호, 시행 2018. 1. 1.) 참조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 AA-

A1

 ①AA+,AA°,AA-에준하는등급

10.0

A+, A°, A-

A2+, A2°, A2-

 ①의A+,A°,A-에준하는등급

10.0

BBB+, BBB°, BBB-

A3+, A3°, A3-

 ①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 B-

B-

 ①B+,B°,B-에준하는등급

 8.0

CCC+ 이하

C 이하

 ①CCC+에준하는등급이하

 6.0

없음

없음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계약담당자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는 때에는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정하거나 등재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해야 한다. 다만, 입찰참가자가 관련협회에 신고한 자료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협회에서 발급하는 확인서로 평가할 수 있다.


  ※ 제출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5〕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담당부서 :

 담 당 자 :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➁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붙임 6〕

 수련활동 용역 계약서-낙찰자만 제출


    언주중학교를 “학교장”이라 칭하고 ◯◯◯을 “계약상대자”이라 칭하여 다음과 같이 숙박시설 이용 계약을 체결한다.


○ 계약건명: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 계 약 자:  □□□□ 대표 ◯◯◯

○ 계약금액: ₩              (산출내역       원 ×       명)

              (시설사용료포함, 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보증금: 지계법시행령 제53조에 의거 면제 - 이행각서에 갈음함

○ 계약기간: 2025년 5월 12일 ~ 2025년 5월 14일(2박7식)

○ 특약사항: 본 계약사업 변경 등으로 학생숙식이용인원을 증감할 수 있으며 "을"은 본 계약수행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완비하고 본 계약서상 모든 조건과 명시되지 아니한 일반적인 사항은 기타 계약에 관한 제반사항이 계약의 일부가 됨을 수락하고 다음과 같이 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숙식시설이용내역)

내  역

단가

수량

금액

숙박비

 

○박

 

식  비

 

○식

 

시설이용료

 

 

 

합    계

 

 


제2조 (숙식및시설대여)“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기간 중 특히 아래사항에 유의하여 계약을 이행한다

1. 음식물의 부실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사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한 모든 손해를 변상한다.

2. 식단표에 의거 쌀은 일반미 상품으로 하며 음식은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한다.

3. 침실과 침구는 충분하게 제공하고 청결하여야 하며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난방 온도를 유지한다.

4. 종업원은 학생과 관계 교직원, 차량 종사원들을 친절히 대하여야 한다.

5. 화장실은 항상 청결해야 하며 화장실 및 세면대 이용 시 불편이 없도록 한다.

6. “계약상대자”는 시설 및 교재를 “학교장”이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전적 책임을 진다.

7. “학교장”과“계약상대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변경을 요할시에는 행사 5일전까지 상호 협의하기로 한다.

8. 계약 후 천재지변이나 “학교장”의 감독관청으로 부터 수련활동 금지지시가 있을 경우에는 본 계약은 무효이며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학교장”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3조 (수련활동 중 사고책임부담)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시설에 입소하여 수련활동 중 학생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활동 중 발생하는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의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등 모든 사고 발생에 대하여 민, 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치료, 보상, 변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4조 (대금지급) “학교장”은 “계약상대자”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료한 후 인솔담당 공무원의 숙식확인과 청구에 의거 지급한다.


제5조 (피해보상) “계약상대자”가 상기 제1조부터 제6조의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학교장”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금액상당의 보상을 하여야 한다.


제6조 (어구해석) 본 계약서상 어구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학교장”의 해석에 따르며, 상기 계약 사실을 후일에 증거하기 위하여 본 계약서를 2통 작성 ‘학교장“, ”계약대상자" 쌍방이 서명 날인하여 각 1통씩 보관한다.


년     월     일


“학교장”

“계약대상자”

언주중학교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16길57

◯◯시 ◯◯구 ◯◯◯동 ◯◯번지

학 교 장

윤정옥   (인)

□□□□ 대표 ◯◯◯  (인)






















〔붙임 7〕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수련활동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활성화 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언주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언주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 ․ 용역 ․ 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 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 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 시 계약 상대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서울특별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 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경우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 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가.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나.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 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서울특별교육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 받는다.

  ①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②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 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③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④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9〕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언주중학교 계약 담당공무원과 계약 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 ․ 용역 ․ 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낙찰된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않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가.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나.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 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가.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나.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 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다.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라.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 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10〕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언주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언주

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언주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 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언주중학교 및 그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언주중학교 및 그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언주중학교 및 그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언주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언주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        (인)   



  언주중학교장 귀하





[붙임11]※낙찰자만 제출

산 출 내 역 서

▣ 2025학년도 언주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1

항공료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포함)

 김포 ↔ 제주

원 ×

 

 

2

차량 운송료

45인승 

  원 × 대 × 일 

 

 

3

숙식비

□박□식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박

 - 석식비 : □원 × □명 × □식

 - 조식비 : □원 × □명 × □식

 

 

4

외부식당

식비

□식

일 중식(식당) 원 ×

일 중식(식당) 원 ×

일 중식(식당) 원 ×

 

 

5

입장료(관람료)

 

□□: 원 ×

□□: 원 ×

 

 

6

행사 진행비

레크리에이션비

원 × 1식

 

 

7

보험료

여행자보험료 

원 ×

 

 

8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배치

안전요원 배치: □명 × □일

야간경비요원 배치: □명 × □일

 

 

9

기타경비

기타경비

간식비: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10

수수료

위탁용역 수수료

원 ×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원 / □명

 

 

교직원 

□원 / □명

 

 

 ※ 가격산출서는 낙찰자에 한하며,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함. 계약 체결 후 정산할 때에는 추후 변동인원에 대한 금액을 조정하여 정산(원단위 절사)하며, 수련활동 제반 경비는 사업집행 정산 후 지출 합니다.

[붙임 12]※낙찰자만 제출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

한글(또는 한자)

영문(외국인의 경우 기입)

주민등록번호

-

외국인인 경우: 국적과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주  소

 

전화번호

 

 

본인은 언주중학교(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 취업자(취업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강남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대상자가 외국인인 경우 한글ㆍ영문의 성명, 국적과 함께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언주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