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동구 입찰공고 제2025 – 50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뚝섬주변지역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
나. 용 역 비 : 금337,9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장기계속계약)
- 1차: 219,200,000원, 2차: 118,700,000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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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과업내용 :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개월
- 1차: 계약일 ~ 2025. 12. 31.까지
- 2차: 2026. 1. 1. ~ 착수일로부터 20개월까지
※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차년도 계약금액과 기간은 예산확보 및 사업추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 2025. 4. 22.(화) ~ 2025. 5. 13.(화)
사.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방문접수)
- 접수일시 : 2025. 5. 13.(화) 09:00~17:00
- 접수장소 : 성동구청 11층 도시계획과 지구단위팀(담당 장문경 ☎ 02-2286-5563)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동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경쟁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엔지니어링 사업자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에게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합동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2) 「건축사법」 제23조에 의한 건축사 업무신고를 한 건축사사무소
나. 자격보완 및 과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2개 이내 업체의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1)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 공동수급체 대표가 되어야 하고, 대표사의 참여비율은 70% 이상, 기타 구성원 최소 분담비율은 20% 이상으로 하여야 함
※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 없음
※ 도급협정서는 공동수급체가 각각 작성한 후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함 (도급협정 없이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단독입찰로 무효처리)
※ 공동수급체의 구성 및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에 따름
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휴·폐업 및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이 아니며,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가 아닌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행정안전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함
3. 계약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접수
가. 접수일시 : 2025. 5. 13.(화) 09:00~17:00 (※ 마감시간 엄수)
나. 접수장소 : 성동구청 11층 도시계획과 지구단위팀(담당 장문경 ☎ 02-2286-5563)
다. 접수방법 : 방문접수(※ 이메일 및 우편제출 등 불가)
- 모든 서류의 날인은 ‘인감’ 날인
- 모든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평가용 자료는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회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하며, 업체명은 ‘당회사’, ‘당업체’, ‘제안사’ 등으로 표기
라. 제출서류 및 작성방법: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 위원회 개최 일시 및 장소: 대상자에게 추후 통보 예정
나. 제안설명 및 평가방법 등 기타사항: 제안요청서에 의함
다. 심사방법: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후 평가위원별 평가
라. 심사절차
1) 평가위원별로 평가표에 의거 평가 항목에 점수 부여
2) 위원별로 작성된 평가점수표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집계
마. 제안서 설명: 사업책임자가 직접 발표
바. 제안서 발표시간: 업체당 25분 이내(PT 15분, 질의응답 10분)
사. 제안서 발표순서: 제안설명 당일 추첨에 의하여 발표순서 결정
6.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평가항목 및 배점 : 제안요청서 내용 참조)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다. 기타 낙찰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및 제안요청서에 의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납부를 면제하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 참가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르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0.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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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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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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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우리 구는 본 과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 제안서는 계약 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보충자료 제공처
- 용역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성동구청 도시계획과 장문경(☎ 02-2286-5563)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성동구청 재무과 김고은(☎ 02-2286-5279)
2025년 4월 22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