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공고 제2025-63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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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도봉구민 안전보험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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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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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80,000,000원(금일억팔천만원) ※ 부가가치세 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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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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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기간 : 2025.05.20. ~ 2026.05.19.(12개월)
■가입대상 : 보험기간 중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구민
■보장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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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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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2.(화) ~ 2025. 4. 29.(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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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서
제 출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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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5.(금) 14:00 ~ 2025. 4. 29.(화) 14:00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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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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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9.(화) 15:00 도봉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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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은 면세율 적용대상 사업이므로 투찰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지시서 및 입찰 참가자격은 재난안전과 담당 강은영(☎02-2091-4284)에게 문의 바람.
※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 14조 규정의 요건을 갖추고, 보험업법 제4조 및 기타특별법에 의거 보험업(공제포함)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에 한함.
나. 입찰 공고일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계약 시 최근에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자료 제출)인 업체.
다. 입찰 참여시 공동계약(분담이행 및 공동이행 방식) 불가(단독계약만 허용)
라.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때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일 전일까지 직접 제출하여야 함.
마.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기관경고 혹은 기관주의를 받고 과징금과 과태료의 합이 3억원을 초과하는 건이 있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는 입찰 참가를 금지합니다. 입찰자는 관련하여 입찰자의 감사 관련 부서장의 사인을 받아 부서장 소속, 이름, 이메일, 연락처를 기재 후 입찰 전날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해당 사항 없을 시 해당 사항이 없음을 기재 후 제출)
바. 입찰자는 2025년도 도봉구 구민안전보험 과업 지시서 담보와 관련하여 영문영업배상책임보험의 아래 재보험 조건을 충족해야 함.
ㅇ 신용등급이 S&P 혹은 AM Best A 이상인 재보험 비율 70% 이상(단, 간사 재보험자 비율 50% 이상, 참여재보험사 비율 20% 이상)이어야 함.
ㅇ 상기 관련하여 별첨(영문영업배상책임보험 재보험 조건) 서류 원본[간사 재보험자 및 참여 재보험자들의 서명/날인된 원본 서류(전자서명인쇄물 불인정)로 서명자 이름, 직급, 회사 전자우편 주소 및 사무실 주소를 포함해야 함]을 제출하여야 함.
ㅇ 상해담보(어린이 보행중 교통사고부상치료비 등)의 경우 개찰일 이전 보험개발원에 보험요율 검증을 받은 상품에 한함
※ 투찰업체는 2025. 4. 28.(월) 09:00부터 ~ 17:00까지 도봉구청 재난안전과(강은영 주무관, 02-2091-4284)를 직접 방문하여 상기 조건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확인받아야 합니다.
※ 미제출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바.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합니다.
3. 입찰방법 :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가. 본 입찰은 기초금액에 대하여 입찰을 실시하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최저가낙찰 적용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접수 개시일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수수료 : 없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제4항,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5. 보험용역 적격심사의 평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적격심사 자료제출)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이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이행능력 심사결과가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 입찰 발생 시 낙찰자를 나라장터에 의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함을 알려드립니다.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본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적격심사시 확인하며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 이를 무효 처리 합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납부면제자의 지급확약서는 전자입찰서 양식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시 확약서에 함께 날인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
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
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
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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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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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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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 설명 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ㅇ 입찰공고문, 단체보험 입찰조건 및 유의서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최신호)
ㅇ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최신호)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
ㅇ 청렴계약이행서약서(서울특별시 공고 최신호)
12. 제출서류 :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업체
가. 지급여력비율 증빙서(100%이상, 입찰공고일 기준)
나. 조달청 입찰참가 등록증 및 기타 입찰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다. 보험약관, 사업방법서, 감독관청 접수증 사본 등 증빙 필요서류
라. 보험료 산출내역서
마. 보안각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바. 법인인감(사용인감인 경우 사용인감계 첨부)
13. 정보제공처
가. 입찰집행 및 계약 : 도봉구청 재무과 홍소희(☎02-2091-2714)
나. 발주부서(입찰자격, 사업내용 등) : 도봉구청 재난안전과 강은영(☎02-2091-428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콜센터(☎1588-0800)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개찰결과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및 우리 구 계약관련규정에 의합니다.
나. G2b전자입찰시스템의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신규등록→조달업체이용자→신규이용자등록에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 발급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