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04784-000 공고일시  2025/04/22 15:29
공고명 2025년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숙소(수신관) 세탁 용역
공고기관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수요기관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공고담당자 이유근(☎: 031-760-786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3 11: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857,000 원
   
배정예산
80,857,000 원
   
추정가격
73,50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공고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1) 견적건명: 2025년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숙소(수신관) 세탁 용역

 (2) 사업금액: 팔천팔십오만칠천원정(₩80,857,000, 부가가치세 포함)

    ※ 실제 세탁량은 교육원 세탁물 수요 및 예산상황 등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실 세탁단가는 한국고용노동교육원 ‘25년 세탁물 기초단가 × 최초낙찰률(%)을용하며,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에서 천원단위 미만은 절사함

    ※ 최초낙찰률은 사업금액을 기초로 산출한 사업금액 대비 투찰가격의 비율임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3) 계약기간: 2025. 5. 30. ~ 2026. 5. 29.

 (4)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소액수의(총액)계약

    ※ 총액으로 입찰하나 최초낙찰률에 따라 단가를 산정하여 실제 납품 실적에 따라 대금을 지급함

    ※ 입찰자는 전체 계약기간 및 납품수량에 대하여 금액 산출 후 투찰하여야 하며, 대금은 실제 납품량에 따라 사후 정산․지급함

 (5) 견적제출(개찰) 일시 및 장소

   -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년 4월 23일(수) 11:30

   -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2025년 4월 29일(화) 14:00

   - 개찰일시 및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2. 견적제출 참가자격

 (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세탁업(업종코드:5224)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경기도”에 둔 자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견적제출)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3) 안정적인 사업 수행을 위하여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서 제출

 (1) 본 입찰은 소액수의(총액) 입찰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총액으로 입찰하나 최초낙찰률에 따라 단가를 산정하여 실제 납품 실적에 따라 대금을 지급합니다.

 (2)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업체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신원확인 입찰)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2인 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

 (1)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에서 기초금액의 ±2%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참가자 전원이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추첨된 4개를 선정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2)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자격을 제시한 자부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제10조의2 제2항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3)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가 있는 경우 계약상대자로 결정하지 아니합니다.

 (5)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5. 제출서류

 (1) 낙찰자 결정 관련 제출서류

  - 세탁업신고 증명서류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본 공고서의 견적제출 참가자격에 명시한 서류)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경기도에 소재함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6. 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1) 소액수의계약은 입찰이 아니므로 견적제출에 따른 입찰보증금은 없습니다.

 (2) 낙찰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같은 법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 청렴계약 이행

 (1)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9. 공지사항

 (1)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1) 견적제출 및 계약에 관하여 공고서에 명기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교육원 회계규정에 따릅니다.

 (2) 계약담당자는 관련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 본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등 관련 법령, 본 공고문, 계약조건, 과업지시서, 세탁기초단가 등 본 계약에 적용되는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위 사항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본 공고건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견적제출)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계약특수조건 및 세탁기초단가를 통해 본 계약의 이행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계약 불이행시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및 부정당업자 등록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7) 본 계약과 관련하여 입찰(견적제출) 관련 비리 또는 불공정행위 등 부패행위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청렴감사실(031-760-7851, norther@keli.kr) 신고할 수 있습니다.

 (8) 본 사업 내용에 관한 사항 및 기타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영지원팀 계약담당자 이유근 연구원(031-760-7864, lyk@keli.kr)에게 문의바랍니다.


2025. 4. 21.


한 국 고 용 노 동 교 육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