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B2025042205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건명 : 대형부이형 해수방사능감시기 유지보수
나. 용역기간 : 2025.7.1. ~ 2026.6.30.(12개월)
다. 사업예산 : 182,052,200원(부가세 포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전자입찰
3. 낙찰자선정 : 협상에 의한 계약(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4. 입찰참가자격 :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규정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단,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의거 소기업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가 가능함.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함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는 제외함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인증서(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 18:00 까지 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등 제출서류 안내 :
가. 가격입찰서(전자입찰)
1) 가격입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5.15.(목) 09:00
3)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 2025.5.19.(월) 10:00
4) 전자입찰서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5) 전자입찰서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가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제안서(온라인 제출)
① 입찰 관련 서류
1) 제출일시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2) 제출방법 : 나라장터 시스템(http://rfp.g2b.go.kr)을 통한 온라인 제출
※ 가격입찰서 제출과 기술평가제안서(제출서류 포함)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3) 제출서류(사본을 제출하는 경우“원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법인인 경우에 한함) 1부.
- 해당사업 허가 또는 신고확인서 1부.
-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1부.
- 사용인감계 1부.
② 제안서 전자파일
- 정성적평가 제안서(증빙자료 포함) 1식(필수사항)
- 정량적평가 제안서(증빙자료 포함) 1식(정량평가항목이 있는 경우에
한함,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요약서 1식(선택사항)
- 발표자료 1식(발표평가가 있는 경우에 한함,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관련서류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하나의 전자파일로 스캔 후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총 용량 300MB 이내)하여야 하며, 입찰마감시까지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에 대한 최종입찰 여부 확인은 발주기관에 있으며,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 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방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사항 >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서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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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제안서 평가 : 추후통보(대면/서면)
1) 평가장소 :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세부장소는 추후 유선통보)
2) 평가일시 : 일정 확정 후 개별 유선 통보
3) 제안서평가 : 제안설명(발표)
① 제안서평가 발표시간 및 준비물
- 발표시간(예정) : 제안사별로 발표 15분 내외, 질의응답 15분 내외이며,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입니다.
※ 발표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발표자료 중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는 평가일 전일 14시까지 E-mail : k737yhs@kins.re.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별도의 발표장비는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 준비하며, 발표 자료 수정본은 평가일 전일 14시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발표자 포함)의 자격
1)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입찰참가자의 임직원이어야 하고, 평가장 입실은 5인 이내이어야 하며, 발표자(PM 등)는 공고일 전부터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2) 발표자는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어느 하나의 가입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 발표자가 PM이 아닐 경우 입찰자가 지정한 임직원이 발표하여야 하며, 입찰자 본인이 발표 할 경우 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 증빙자료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가. 납부면제 :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전일) 18:00까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다. 입찰보증금 귀속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기타 사항은 기획재정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9. 공동수급(공동이행), 하도급 : 불허
10. 입찰참가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일반시방서 및 특기시방서, 용역입찰유의서 및 계약조건 등 당해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 기술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할 것이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함
12. 협조사항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2025.5.5.(목), 10:00까지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어 견적서를 E-mail (k737yhs@kins.re.kr) 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견적서는 기초금액 산정 시 필요한 것으로 견적서 제출 여부에 상관없이 위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13. 기 타
가. 조달청의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이용안내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격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동안 입찰참가자격제한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명기하고 인감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한 문의사항 중 행정적인 사항은 구매자산실(담당 양현서 042-603-3094), 사업적인 사항은 환경방사선감시평가실(담당 박재홍 042-603-306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은 청렴하고 투명한 기관이 되고자 청렴옴부즈만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약담당자 또는 감독자가 금품․향응 등을 요구하거나, 이외의 부정․비리를 알고 있을 경우에는 당원 옴부즈만(jhan1386@naver.com)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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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함
2025. 4. 22.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