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계약공고 제2025 - 22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국회 노후청사(헌정회)신축 교통영향평가 용역
○ 용역기간 : 계약일부터 2025년 11월 27일까지
○ 용역현장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 용역내용 : 국회 노후청사(헌정회)신축 교통영향평가(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95,000,000원(추정가격 : 86,363,636원+부가가치세 : 8,636,364원)
○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대상(조달청 기술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 총액입찰, 전자입찰
2. 입찰 및 개찰
ㅇ입찰기간 : 2025. 4. 28.(월) 10:00 ~ 2025. 4. 30.(수) 10:00
ㅇ입찰장소 및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합니다)을 통해 총액으로 입찰
ㅇ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30.(수) 11:00, 나라장터 시스템
3. 입찰 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입찰참가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도시교통정비촉진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조의12에 따른 교통영향평가대행자(업종코드: 1132)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제8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포함)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업체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제6의3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공동계약은 불허합니다.
4.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2%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745%)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2023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38.45%)과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159.25%)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신인도 유사실적 평가의 인정범위는 교통영향평가용역의 수행실적으로 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전자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며 개인인증서를 발급받은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른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 이행
ㅇ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유의서 등 관련 법령, 본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위 사항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본 공고건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기타사항
○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 관련 문의 : 국회사무처 시설과(☏ 02-6788-4436, 담당자 양세민 주무관)
○ 계약 관련 문의 : 국회사무처 운영지원과(☏ 02-6788-2116, 담당자 홍다은 주무관)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공개마당-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025. 4.
국 회 사 무 처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