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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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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5347-000 공고일시  2025/04/22 15:57
공고명 기술용역 입찰 공고 [친환경 부표정비선(한빛호) 건조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공고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담당자 김영혜(☎: 051-609-6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50,000,000 원
   
배정예산
750,000,000 원
   
추정가격
681,818,182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2025-66호


기술용역 입찰 공고


[친환경 부표정비선(한빛호) 건조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4. 22.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친환경 부표정비선(한빛호) 건조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10일(공휴일 포함)

 다. 추정금액 : 750,000,000원 (추정가격 681,818,182원 + 부가가치세 68,181,818원)

 라. 기초금액 : 750,000,000원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실적에 의한 경쟁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마.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바. 국제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사.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가입 용역입니다.


3.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및 현장설명 등


 가.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 설계서 외 문의사항은 항행정보시설과

    (051-609-681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실적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이용자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근무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 실적증명서 제출자격, 제출방법


. 제출(신청)자격: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단일 계약 건으로 총톤수 300톤 이상의 「환경친화적 선박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제2조제3호에 따른 “환경친화적 선박의 설계 용역(개조·수리 실적은 제외)”을 완료한 실적을 보유한 자로서,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령에 의한 선박부문의 “조선”분야에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를 필한 자 또는 기술사법령에 의한 선박부문의 “조선”분야에 기술사 사무소를 등록한 자

나. 실적증명서 제출

    ※ 입찰 참가전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입찰참가 여부를 확인받아야 함

  1) 실적증명서 제출방법: 실적증명서는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 “기술용역이행 실적증명서”에 의거 제출하여야 하며, 위 5. 가.의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실적증명서 제출 시 유의사항: 실적제한에 따른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별도 공문(입찰공고번호, 용역명, 업체 메일주소 등 포함)을 작성, 동 공문에 첨부하여 PDF 파일형식으로 전자메일(dbwnghd777@korea.kr) 제출하여야 합니다.

     실적증명서 접수여부를 반드시 담당자에게 유선 확인(051-609-6812)하여야 합니다. 

    나) 실적증명서를 사본으로 제출하는 경우에는 실적증명서에 “사실과 서로 다르지 않음”을 표기하고 등록(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하도급으로 수행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이루어진 경우에 한하며, 발주처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만 인정합니다.

    라) 실적증명서는 가급적 최근에 발급한 증명서로 제출하여 발행관서(담당자)와 증명서 관련 내용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간계약실적은 실적증명서에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

    마) 실적심사결과 입찰참가적격자는 입찰일 전일까지 개별 통지(실적증명서 제출공문에 기재한 메일주소로 발송예정)합니다.

    바) 실적증명서 제출마감: 2025. 4. 30.(수) 14:00

다. 평가방법

  1) 당해용역 수행능력평가: 실적평가 결과 “실적증명서 제출자 중 적격자” 전원에 대하여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의 2.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의 수행능력의 배점기준(50점)을 부여하고 입찰을 진행합니다.

  2) 적격심사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부터 평가하며, 이 때의 ”수행능력“은 다. 1)에서 부여한 점수(50점)이 아니라, 적격심사 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제2025-66호)에 따라 평가한 점수를 적용합니다.

  3) 적격심사 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제2025-66호)의 참여기술자 ”용역업무중복정도“ 평가기준일은 나라장터 입찰공고 게시일입니다.

     ※ 적격심사 수행능력 세부평가에 참여한 사업책임기술자, 분야별책임기술자는 반드시 해당 용역에 참여해야 합니다.

  4) 낙찰자 선정이전에 낙찰예정자의 참여기술인 사망 시 우리청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해당 소속업체의 동등이상의 등급, 경력을 보유한 기술인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교체기술인으로 재평가하되, 당초 참여기술자의 점수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사업책임기술자의 경우 교체 없이 제외하여 재평가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제4항제2호에 따른 납부대상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상기 6.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 5. 7.(수) 10:00

  2)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5. 9.(금) 10:00

 다. 재입찰 허용 여부 : 허용하지 않음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5. 9.(금) 11: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으로서 적격심사 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제2025-66호)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예정가격의 85.49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이 경우 소수점 이하는 절상하여 계상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종합평점이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4조,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참가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청렴계약)에 따른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발주처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공고문의 과업지시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2. 기 타


 가. 계약담당공무원은 개찰 이후라도 입찰참가자격 및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등록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거나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청으로〔계약․입찰에 관한사항 : 051-609-6251(운영지원과),  용역 관련사항 : 051-609-6812(항행정보시설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