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고 제2025-1254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광주시 보건소 감염병관리과 발주 사업으로 광주시청(회계과)에서 입찰을 대행하며, 낙찰자 결정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보건소에서 직접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민간대행 연무소독 단가계약(1구역)
나. 용역내용 : 주5회 4시간 방역소독 진행(2인1조 1개반 운영)
다. 용역기간 : 착수일~2025. 10.
라. 사업예산 : 금34,797,480원(추정가격: 금34,797,480원)
마. 기초금액 : 금289,979원(금이십팔만구천구백칠십구원)
※ 본 기초금액은 소독 1회당 단가금액임.
※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 제11호에 따라 소독업의 신고를 한 사업자가 공급하는 소독 용역은 면세 사업에 해당하오니, 입찰참가 시 면세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 광주시 방역 용역에 중복으로 낙찰될 경우 구역별 방역반을 추가로 구성하여야 하며, 방역반별 1일 작업시간을 4시간으로 제한합니다.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5. 4. 22.(화) 22:00
나.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5. 4. 28.(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8.(월) 11:00 광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3.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 견적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이 광주시에 있는 업체로서,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2조에 의한 소독업[업종코드: 1192]으로 등록한 업체로써, 아래 작업반 편성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투 입 인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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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원 1명, 소독원 1명 *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한 교육이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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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 입 장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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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역차량 1대, 차량용 연무소독기 1대, 휴대용 소독기 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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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제33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해당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안의 범위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2개씩 선택)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 결정 과정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는 경우 계약자 선정을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7. 청렴계약의 이행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광주시는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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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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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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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바로 계약 통합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같은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등 회계예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등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대금 청구시마다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마.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31-760-2417)로, 용역에 관한 사항은 감염병관리과(031-760-2367)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22.
광주시 분임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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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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