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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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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4650-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22 16:12
공고명 2025.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미래 성장 프로젝트 위탁용역 전자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남연(☎: 043-870-19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6,789,000 원
   
배정예산
156,789,000 원
   
추정가격
142,53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28호


2025.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미래 성장 프로젝트 위탁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


   2025.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미래 성장 프로젝트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4. 22.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장

  규격을 잘못 해석하거나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정확하게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미래 성장 프로젝트 위탁용역

 나. 체험기간: 2025.8.5.(화)~2025.8.13.(수) <7박 9일>

     ※ 용역기간은 체험 준비기간 등에 필요한 일수를 포함한 기간임

 다. 체험장소 : 프랑스 파리&독일 프라이부르크 일대

                (※ 과업설명서 붙임1 해외 활동 일정안 참조)

 라. 예상인원 : 총 25명(학생 22명, 인솔 교직원 3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인원 증감의 경우 착수신고서 제출시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변경계약을 체결·정산함

 마. 체험경비: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세금, 출국 수속비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호텔 숙식비(4성급 이상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7박, 세금 및 봉사료 포함, 조식 7식 포함), 식비(기내식 4식, 중식, 석식, 물값, 세금 및 봉사료 포함), 카페 이용권, 전세버스 임차료(국내(학교-인천공항 왕복), 프랑스 및 독일 현지 간 이동 40인승 1대, 주차료 및 통행료, 기사 팁, 운전자 초과근무수당 등 일체 비용 포함), 입장료 및 관람료, 교통권(파리->콜마르 이동 기차표), 사전답사 경비(단, 학교측 사전답사비는 계약금액과 별도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본진의 가격산출내역서 및 소요실비 등을 고려하여 결정), 수행원, 현지가이드 비용, 여행자 보험, 제세공과금, 알선수수료 등 국제교류 및 해외 프로젝트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금156,78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총25명(학생 22명, 인솔 교직원 3명)으로 산정

 사. 특기사항

   1) 계약 연기 및 취소 등 변경 요건

     -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에 따라 자연재난(태풍 등)과 사회재난(감염병 등) 등의 사유로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2) 항공권은 우리학교 미래 성장 프로젝트 일정에 맞도록 발권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우리학교에서 선 예약한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 항공권 예약현황

구 분

나라

출발 시간

나라

도착 시간

비 고

출발(편명:KE901) 2025.8.5.(화)

인천

11:50

파리

18:30

(한국시간: 6일 02:30)

대한항공

(25석 확보)

비행시간

13시간

도착(편명:KE918)

2025.8.12.(화)

취리히

19:40

(한국시간: 13일 03:40)

인천

8.13.(수) 14:10

비행시간

11시간20분

    3) 가격 입찰서 제출 시 25명 기준 총액으로 산출하여 제출하며, 낙찰자에 한하여 계약 체결 시 가격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가격산출내역서에 1인당 경비 명기)

    4)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산출내역서를 학생과 인솔자를 구분하여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하며, 인솔자 항목별 경비는 별도 청구에 의해 지급합니다.

    5) 기초금액은 해외 활동 일정안(과업설명서)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시 등 일정 변경에 따른 경비는 계약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합니다.

    6) 낙찰자(계약자)는 정산 시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7)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에 대한 기본통칙」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 부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알선수수료와 그 외 현장체험학습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8) 낙찰자(계약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충청북도) 경쟁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에 의한 계약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 및 하도급허용하지 않습니다.

【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

위탁용역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제안서 설명회 실시 →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80점 이상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G2B)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 계약체결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위 가항의 자격을 갖추고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 내에 둔 업체 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지문보안 토큰 사용의무 폐지에 따라 2025.1.1.이전 지문 등록 입찰자는 사업자용인증서+지문보안토큰 방식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시 신원확인 예외신청 후 사업자용인증서+개인용인증서 방식으로도 입찰에 참여 가능합니다. 신규 등록업체 또는 대표자 및 대리인이 변경되는 기존업체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신청 후 사업자용인증서+개인용인증서 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본 공고문 제안요청서 및 과업설명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

   1) 제출 기간 : 2025. 4. 24.(목) 10:00 ~ 2025. 5. 7.(수) 10:00

   2) 제출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가격 입찰서 제출(g2b) 유의사항 】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1) 제출 기간 : 2025. 4. 24.(목) 10:00 ~ 2025. 5. 7.(수) 10:00

      ※ 접수시간은 평일 09:00~16: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이며, 토․공휴일은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 충북 충주시 호암대로42(호암동)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행정실(☎043-870-1906)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및 팩스, 이메일 등 제출 불가)

      ※ 신분증 지참. 대리인 제출 시 신분증 지참 및 위임장 제출[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포함],

   4) 제출서류(목록 및 수량) :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자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 2)

②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붙임 3, 대표자가 아닐 경우)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③ 제안서(붙임 4, 규격 A4 크기, 바인더·링제본 형태 제출 금지) 12부

   ※ 별지 서식으로 첨부한 표지 포함 ,   ※ 증빙서류 첨부

④ 공고일 기준(2025. 4. 22.) 최근 5년간 완료한 초·중·고등학교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실적증명서(붙임 8)-현재 진행중인 계약은 계약서 사본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⑥ 관광사업등록증(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⑦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및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⑧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⑨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최근연도 자료)

⑩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 1부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가입 증빙서류(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등)

 -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⑪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⑫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붙임 9)

⑬ 입찰보증금보증서(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1부 ※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참조

⑭ 각서 1부(붙임 11)

⑮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낙찰자

①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경비 산출내역서 1부(붙임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 13)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1부

현지 여행사,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보험 관련 서류 각 1부

⑤ 보안서약서(업체 대표용, 업체 직원용) 각 1부(붙임 14, 15)

개인정보 보호 서약서 1부(붙임 16)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붙임 17)

항공권 승계 확인서 1부(붙임 18)

직영차량 운행 각서(붙임 19)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붙임 20)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붙임 21)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붙임 2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각 1부. (붙임 23, 24)

미래 성장 프로젝트 준비 확인서 서식 1부(붙임 25)

개인정보처리 위탁업무 자료파기확인서 1부(붙임 26)

⑯ 보안확약서 1부(붙임 27)

⑰ 미래 성장 프로젝트 이행결과 확인서 1부(붙임 28)

⑱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

* 입찰 참가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함

*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부정한 방법 또는 위조·변조·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추후에 발견될 경우 낙찰 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 제안자가 다른 제안자와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할 구체적 증거가 있는 경우 당해 제안자의 제안을 무효로 할 수 있음

* 입찰금액(가격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제안서의 모든 제안내용을 반영한 금액으로 간주하며, 입찰금액 이외의 추가금액을 요구할 수 없음.


   5) 제안서 설명회

     가) 일시 : 2025. 5. 9.(금) 10:00 (참가업체는 09:50까지 등록)

     나) 장소 :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후관 2층 도서실

       ※ 일시 및 장소는 입찰참가업체 수 및 학교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제안설명 시간 : 업체당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마) 제안설명자 : 1인으로 하며, 업체대표자(신분증 지참) 또는 상용직원(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 제출, 신분증 지참)

      ※ 상용직원은 참여업체 소속 급여를 받는 직원을 말하며 입찰공고일 기준 최소 3개월 이상 근무한 자로 하며 상용직원 증빙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모두를 제출하여야 인정하며, 제안서 제출시 해당 증명서 별도 제출(미제출시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처리)

     바) 제안설명 순서 : 제안서 접수 순에 의함

     사) 유의사항 :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처리 되며, 제안서 제출 후 제안서 설명회 일시(2025. 5. 9.(금) 10:00-일정 변경시 변경일시)에 늦거나 참가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제안서 평가(정성평가)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6.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점수화하여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는 평가항목과 배점한도를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세부 평가 기준은 <제안요청서 붙임 6,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과 같습니다.

 다.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전항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외하고 평가합니다.

 마. 제안서의 기술능력 평가는 총점 100점을 만점으로, 정량적 지표에 의한 객관적 평가와 주관적 평가로 구분하되, 정량적 지표에 의한 객관적 평가는 실적증명자료를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하고, 주관적 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위원들이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평가위원 명단 및 평가 세부 내역은 공개하지 않음

 바. 주관적 평가의 경우 공정성 확보를 위해 위원별 주관적 평가항목 합계 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들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다만,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1개만 제외합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12.(월) 10:00 이후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개찰일시는 전산장애 발생,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평가위원회 일정 등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점수 80점 미만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선정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출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제1항제5호에 의거 규격평가(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규격평가(제안서 평가) 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 방식 적용)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4조에 따라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계약에 있어서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나.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및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법 제4조,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우리학교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23]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붙임2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학교(사업담당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설명서,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해제 될 수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항공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보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으로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에 게시됩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 043-870-1906], 여행일정 및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은 창의융합부[☎ 043-870-195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1~4)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부조리신고 처리 및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