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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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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5539-000 공고일시  2025/04/22 16:20
공고명 2025년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서울시 예선대회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정민채(☎: 02-2133-32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2,000,000 원
   
추정가격
47,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275호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정민채(☎ 02-2133-3257)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실적, 평가 : 서울특별시 디자인산업담당관 설영동 (☎ 02-2133-9327)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서울시 예선대회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 ~ 2025. 12. 12.

  다. 용 역 비 : 금52,000,000원(금오천이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첨부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5.2.(금) 10:00 ~ 2025.5.8.(목)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5.7.(수)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디자인산업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디자인산업담당관 방문접수)

    - 일    시 : 2025.5.8.(목)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디자인산업담당관 디자인산업지원팀(02-2133-9327)

                 (서울시 중구 무교로 21, 12층)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는 동시에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밀봉하여 제출

      ※ 상기 기간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우편 접수 불가)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추후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2.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완료한 업체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완료하여야 함

       ※ 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전시회 기획 및 대행서비스(8014198801)” 를 소지한 중소기업자

     ※ 직접생산확인서는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서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공동수급 불허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

 -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로 함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디자인산업담당관 방문 제출)

  ① 제안서 10부

   - 내부 보관용(정량적+정성적 평가) 제안서 : 2부

    ※ 용역사 일반현황, 인력상황 등 포함 / 표지에 회사명, 대표자명 기재 및 날인

   - 외부 평가용(정성적 평가) 제안서 : 8부

    ※ 제안요청 내용만 표기 /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대표자명 등 업체식별정보 비공개

사업제안서와 발표용 자료(PPT 파일)가 담긴 USB 1개

  ③ 실적 증빙서류 1부

   - 민간 실적의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첨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단일 건으로 2천만원 이상 유사사업 수행실적

         (공예 또는 디자인과 관련된 공모전 및 행사 대행 용역 등)

  ④ 가격입찰서 1부(봉합 날인하여 제출)

   - 산출내역서 포함, 업체식별정보(회사명, 주소, 대표자명 등) 비공개, 밀봉날인 제출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제출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함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⑥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⑦ 재정 건실도 관련 서류(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

  ⑧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⑨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⑩ 제안서 제출 공문 1부

  ⑪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1부

  ⑫ 협상에 의한 계약 신인도 각서 1부

  ⑬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⑭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⑮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⑯ 서약서 1부

  ⑰ (입찰참가인이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신분증 지참

  ⑱ 중소기업 확인서 1부

  ⑲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접수는 받지 않음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2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하거나,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해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는 관련 법령 기준을 따라 공개합니다.

     · 제안서에 제안한 내용은 별도로 약정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약정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제안서는 허위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체결 후에도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음

  마. 이미 발표된 적이 있거나 모방성이 인정되는 제안내용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심사 이후라도 흠결이 발견된 경우(특히, 용역완료 이후에 결과물에 있어 타인이나 단체로부터 저작권 등 작성에 대한 소송ㆍ분쟁 발생 시) 용역수행자가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차.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디자인산업담당관 설영동 (☏ 02-2133-9327)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정민채 (☏ 02-2133-3257)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아래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2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