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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05687-000 공고일시  2025/04/22 16:54
공고명 2025년 청라국제도시 구조물 세척용역(연간단가)
공고기관 인천시설공단 수요기관 인천시설공단
공고담당자 김기랑(☎: 032-456-20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0,519,000 원
   
배정예산
90,519,000 원
   
추정가격
82,29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시설공단 공고 제2025-90호


2025년 청라국제도시 구조물 세척용역(연간단가) 수의견적공고

 

 

 

 

 

 

 

 

 

 

 

 

 

 

 

 

 

 

 

 

천시설공단은 청렴 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 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 및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계약이행 완료 이후도 포함)에서 우리 공단 직원의 공직자 비리 및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공단 홈페이지(http://www.insiseol.or.kr) 고객마당내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및 청렴상담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이하 “입찰”이라 함)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청라국제도시 구조물 세척용역(연간단가)

  나. 기초금액 : 금90,519,000원(금구천오십일만구천원)

                (추정가격 \82,290,000 + 부가가치세 \8,229,000)

  다. 용역개요

    1) 현    장 :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일원

    2) 기    간 : 착수일로부터 2025.12.31일 까지

    3) 작업내용 : 시설물 고압세척, 교량 배수구 청소 등

    ※ 자세한 사항은 시방서 및 물량내역서 참조

    ※ 별도 현장설명은 없으며, 설계서 등 용역세부내용은 반드시 청라도시기반사업단 전상권(전화  : 032-456-2712)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실제 작업물량은 작업내용의 각 공종별 예정수량과 달리 변동가능하며, 이에 따라 총 대가

       지급은 낙찰금액보다 감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개찰

   가.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전자입찰, 전자대금시스템(상생결제 시스템)사용 용역입니다.

   나.입찰서제출기간 : 2025. 4. 22(화) 20:00 ~  2025. 4. 28(월) 10:00

   다.개  찰  일  시 : 2025. 4. 28(월) 11:00

   라.개  찰  장  소 : 인천시설공단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등 발생시 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 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공중위생관리법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1162) 신고를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관할구역(인천광역시) 안에 법인 등기부상 본점이 있어야 한다.(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또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진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 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집행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무효처리 됩니다.

   마.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결과에 따라 B등급(70점) 이상 득점한 업체를 선정하며 평가는 발주처에서 담당합니다.

     - 안전관리계획서 및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최근3년간) 제출 필수【붙임】참조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서 발급처: https://certi.kosha.or.kr/Minwon/Login/form)

     - 제출처 및 평가자 : 청라도시기반 전상권 tkdrnjswjs@insiseol.or.kr / 032-456-2712

     - 붙임 『적격 계약상대자 선정 평가표 및 평가기준』 참조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 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

  가.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 및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는 계약시 대표자가 기명날인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유선포함)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공단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의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범위 안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의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규정되어 있는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사항이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본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  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계약이행서약서(청렴계약이행, 적정임금 지급, 인권존중의무 이행) ”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적격심사시 “조세포탈 유무 확인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무효로 처리하거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합니다.



10. 전자대금시스템 사용(상생결제 시스템)

    가. 본 공사는「상생협력법」제22조에 따라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사업입니다. 상생결제 시스템을 이용을 위해, 계약 체결 전 우리 공단 협약은행과 사전약정 및 상생결제 업무사이트(MP사이트) 가입이 필수이며, 이용약정은 향후 우리 공단에서 안내하는‘상생결제 이용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체결 시 신한은행 판매기업 결제계좌 신고확인서(상품명:신한동반외담대) 제출 및 인천시설공단을 귀 사의 협력기업으로 등록 필수(협력기업 미등록시 이체 불가)

       - 협약은행 : 신한은행

         ※ 현재 신한은행과는 펌(Firm)뱅킹이 가능하며 하나, 국민, 농협은행은 연동 진행중임

    나. 우리 공단과 상생결제시스템으로 대금지급을 받은 기업(하위기업 포함)은 상생매출채권을 담보로 대출은 불가능하나, 현금기반 상생결제를 통해 하위 협력기업에 상생매출채권을 재발행하고 환출이자 등의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상생결제제도 홈페이지- 알림마당 – 자료실-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 거래기업(1차이하 협력기업) / 현금기반 상생결제’를 참고하시거나 1670-08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사계약 일반조건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과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관련 법령, 시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문의전화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재무정보실 김기랑(☎032-456-2043)

      ○ 용역에 관한 사항 : 청라도시기반사업단 전상권(☎032-456-2712)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공단 홈페이지(http://www.insiseol.or.kr)에 게재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2.


인천시설공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