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찰 공고 제2025 – 53호
2025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환경
조사·컨설팅·유지보수 용역 공고(안)
취약계층 다중이용(공공)시설의 내부 환경 조사 및 공기질 측정을 통한 생활환경 유해인자 진단을 위해 ⌜2025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환경 조사·컨설팅·유지보수 용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2일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환경 조사·컨설팅·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범위 : 경기도 23개 시·군(수원시, 용인시, 고양시, 화성시, 성남시, 남양주시, 안산시, 안양시, 파주시, 광주시, 하남시, 광명시, 오산시, 이천시, 안성시, 구리시, 포천시, 양평군, 여주시, 동두천시, 과천시, 가평군, 연천군)
다.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년 12월 19일까지
라. 입찰/계약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용역내용 : 취약계층 시설 실내 공기질 측정 및 사전 현장조사 등
※ 세부 용역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고
바. 예 산 : 금430,100,000원(VAT포함)
2. 서류 제출등록 및 일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22.(화) 18:00 ~ 2025. 5. 7.(수) 16:00
나.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5. 7.(수) 10:00 ~ 16:00 ※ 11:30 ~ 13:00은 제출 불가
다.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추후 공지
3. 제안서 제출 참가 자격 및 유의 사항
가. 제안서 제출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이여야 합니다. 또한 가격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공동수급일 경우 구성원 모두 아래 자격을 갖춰야 함)
1) 측정대행업(실내공기질분야)[코드:5590])면허를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입찰마감일 기준 유효하여야 함)를 소지한 업체
나.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가격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등록장소 : 조달청 나라장터(G2B)
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가격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지역번호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4)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가격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가격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본 가격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이 있습니다. 한번 제출한 가격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 제2항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설명
가. 제안서 제출
1) 기 간 : “ 2. 서류 제출 등록 및 일시” 참조
2) 방 법 : 현장 제출(주소 :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43, 4층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가)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현장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문의처 : 031-985-0132)
※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3)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정량 평가 서류 : 업체명 표기 1부, 업체명 미표기 1부 (‘“제안요청서 4. 계약 유의·기타사항” 참조)
- 서약서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 제안사 일반현황
- 제안사 보유인력현황
- 수행조직 및 참여인력현황
- 참여인력 이력사항 ※개인별 경력사항, 학력(학위)증명서 원본, 경력증명서(원본, 재직기관확인)
- 주요 용역수행 실적(최근 3년 이내)
- 용역실적 증명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입찰공고일 기준 유효한 가장 최근 자료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위탁·제공 동의서 등
나) 정성적 평가 서류(사업 제안서 및 발표자료) : 업체명 표기 1부 및 업체명 미표기 9부
- 제안서(10부, 자유양식)
※ A4, 세로방향, 표지(백색아트지, 무코팅), 내지(백상지), 양면좌철제본
- 제안서 발표자료(PPT)(10부, 자유양식)
※ A4, 가로방향, 표지(백색아트지, 무코팅), 내지(백상지), 단면상철제본
- 기술능력 평가(제안서, 발표자료(PPT) 등) 일체의 서류 수록 USB 별도 제출
나. 제안서 제출 기타사항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관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전화번호 등)
다. 공동계약의 경우 : 공동 수급(공동이행방식) 가능 (※ 공동수급협정서 전자제출 필수)
라. 가격 입찰서 제출 및 개찰
1)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 “ 2. 서류 제출 등록 및 일시” 의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참조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마. 제안서 평가
1) 평가기관 :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2) 평가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바.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1)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3) 낙 찰 자 선 정 방 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2)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5. 계약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1조 규정에 따라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
1)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가)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나)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계약금액의 100분의 15
다)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계약금액의 100분의 20
라)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계약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00분의 5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관 등 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 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 각 내용의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 각 내용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가 2)’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서는 “부패 없는 투명한 계약업무”가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본 입찰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 6조의 2에 따라 청렴서약제를 시행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9. 하도급
가. 본 계약은 하도급을 불허하는 계약입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 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6조(입찰공고의 내용) 제18호에 의거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모사전송(FAX), 유선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사. 유의사항 : 본 용역의 단가항목에 대해서는 이행수량의 증․감에 따라 정산함으로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아. 열람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자. 입찰과 관련하여 불분명한 사항에 관하여는 수요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기획조정팀 (☎031-985-0132)
○ 용역에 관한 사항 :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생태생활팀 (☎031-985-0574)
○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2.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계약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