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2025-010호
|
2025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인쇄업체 선정 공고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인쇄업체 등록 및 단가계약
나. 계약기간 : 2025.06.01. ~ 2026.05.31.(1년)
※ 내부 평가 등을 통해 최대 1년 연장계약 가능
다. 입찰방법 : 제한경쟁
라. 인쇄단가
(1) 국가계약실무편람(2014) 인쇄기준금액의 옵셋인쇄 85%, 경인쇄 80% 적용
(2) 일반관리비 10%, 이윤 15% 적용
※ 2024년 인쇄비 기준 추정금액 2.4억 원
2. 과업범위
가. 보고서, 자료집 등 간행물 제작
나. 기타 인쇄물 제작
※ 규격, 제작부수, 제본형태, 재질, 도수 등 인쇄사양은 건별 수요부서와 협의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요건을 충족하는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제10조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인쇄, 출판업)를 소지한 업체
마. 우리 원이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함에 따라 원활한 업무협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업체
바. 우리 원이 제시한 인쇄계약 단가를 수용하는 업체
사.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형태로 구성하여 등록에 참가할 수 없음
4. 추진일정
가. 공고 및 접수 : 2025. 4. 23.(수), 14:00 ~ 4. 30.(수), 14:00까지
나. 공고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 및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홈페이지 게시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접수 불가)
라. 접 수 처 :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 3층 경영지원실
※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2(구미동) / (전화) 031-710-4634
마. 심사평가 : 2025. 5. 13.(화) 또는 5. 14.(수) (예정)
바. 결과통보 및 계약체결 : 2025. 5월 넷째주
5. 등록업체 선정 방법
가. 이행능력평가와 기술평가를 종합 집계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 순으로 2개 이내의 우선협상 대상자 결정. 단, 기술평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
(1) 이행능력평가(30점) : 계약실적, 경영상태, 보유시설 및 인력 등 평가
(2) 기술평가(70점) : 인쇄 능력 등 품질평가(실적물 35점+과제물 35점)
나.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다. 평가점수에 소수점 이하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라. 동점자 처리 방법 : 다음 순위에 의거 선정
(1) 과제물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
(2) 실적물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
6. 제출서류
연번
|
제출서류
|
수량
|
비고
|
1
|
기본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와 위임장 첨부
|
1부
|
[서식 1]
|
2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 자격 등록증
|
1부
|
직접(출력)제출
|
3
|
입찰보증보험증권
|
1부
|
직접(출력)제출
|
4
|
사업자등록증 사본
|
1부
|
직접(출력)제출
|
5
|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및 개인인감증명서
|
각 1부
|
직접(출력)제출
|
6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등록마감일 기준 유효한 증명서에 한함
|
각 1부
|
직접(출력)제출
|
7
|
인쇄사신고필증
|
1부
|
직접(출력)제출
|
8
|
평가서류
|
업체 일반현황
|
제본
출력물
5부
|
[서식 2]
|
9
|
전담인력 현황
- 고용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확인서(등록공고일 이후 일자)
-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
[서식 3]
|
10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등록마감일 기준 유효한 확인서에 한함
|
직접(출력)제출
|
11
|
실적증명서
- 최근 2년간 인쇄물 납품실적(2023.05.01.∼2025.04.30.)
|
[서식 4]
|
12
|
인쇄시설증명원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관할 조합에서 발행
|
직접(출력)제출
|
13
|
실적물 2종(본원에 납품한 인쇄물 제외)
- 경인쇄물 1종(보고서 또는 자료집)
- 옵셋인쇄물 1종(4도 이상 보고서 또는 초청장, 브로슈어 등)
- 실적물에 발행처나 인쇄업체명이 표기되어 있어야 함
※ 단, 표기되어 있지 않은 인쇄물일 경우 해당 인쇄물에 대한 실적증명서 또는 세금계산서 별도 첨부
|
각 5부
|
직접(출력)제출
|
14
|
과제물 완성품 1종(별첨1. 과업지시서 참조)
|
5부
|
직접(출력)제출
|
※ 날인이 필요한 모든 서류에는 법인 인감 날인(사용인감계 제외)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된 서류에 대해서만 인정
※ 작성서류와 증빙서류가 서로 다를 경우, 증빙서류를 기준으로 평가
|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액 : 추정금액의 2.5%(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
나. 입찰보증기간 : 입찰참가 신청일로부터 30일 이상
다. 입찰보증금 귀속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본원에 귀속됨
8. 유의사항
가. 등록에 필요한 모든 사항은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아니한 책임은 입찰신청업체에 있음
나.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에는 등록이 취소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음
다. 등록신청에 소요된 비용은 입찰신청업체가 전액 부담함
라.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9. 문의사항 : 경영지원실 강정아(031-710-4634)
2025. 4.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 배점 기준
구분
|
이행능력평가
|
기술평가
|
점수
|
30점
|
70점
|
ㅇ 이행능력평가 항목 및 배점(30점)
평가항목
|
배점
|
세부점수
|
비고
|
경영상태
(10)
|
신용등급
|
AAA, AA+, AA0, AA-, A+, A0, A-
|
10
|
10
|
|
BBB+
|
9
|
|
BBB0
|
8
|
|
BBB-
|
7
|
|
BB+, BB0, BB-, B+, B0, B-
|
6
|
|
용역이행
실적
(10)
|
최근 2년간
이행 실적금액
(2023.05.01.∼2025.04.30.)
|
5억원 이상
|
10
|
10
|
|
4~5억원 미만
|
9
|
|
3~4억원 미만
|
8
|
|
2~3억원 미만
|
7
|
|
2억원 미만
|
6
|
|
장비 보유
(3)
|
옵셋인쇄기(2도 이상)
|
3
|
3
|
장비당 1대만 인정
|
마스터인쇄기
|
1
|
디지털인쇄기(인디고 등)
|
1
|
상시
전담인력
(3)
|
10명 이상
|
3
|
3
|
|
5명 이상 10인 미만
|
2
|
|
5명 미만
|
1
|
|
자격증 보유
(4)
|
4명 이상
|
4
|
4
|
업무관련 자격증만 인정
|
3명 이상 4명 미만
|
3
|
2명 이상 3명 미만
|
2
|
1명 이상 2명 미만
|
1
|
합계
|
30
|
|
|
ㅇ 기술평가 항목 및 배점(70점)
구분
|
평가항목
|
배점
|
세부점수
|
비고
|
실적물
(35)
|
전체 구성 및 인쇄 상태
(제본, 색상, 선명도 등)
|
우수
|
15
|
15
|
|
보통
|
10
|
|
미흡
|
5
|
|
표지 디자인
|
우수
|
10
|
10
|
|
보통
|
8
|
|
미흡
|
6
|
|
본문 편집
(본문 디자인 및 가독성 등)
|
우수
|
10
|
10
|
|
보통
|
8
|
|
미흡
|
6
|
|
과제물
(35)
|
전체 구성 및 인쇄 상태
(제본, 색상, 선명도 등)
|
우수
|
15
|
15
|
|
보통
|
10
|
|
미흡
|
5
|
|
표지 디자인
|
우수
|
10
|
10
|
|
보통
|
8
|
|
미흡
|
6
|
|
본문 편집
(본문 디자인 및 가독성 등)
|
우수
|
10
|
10
|
|
보통
|
8
|
|
미흡
|
6
|
|
합계
|
70
|
|
|
※ 평가위원회는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되며, 명단은 비공개 원칙으로 함
※ 평가 결과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 이외의 내용에 대해서는 평가하지 아니함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
신
청
인
|
업체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대표자
|
|
전화번호
|
|
입
찰
개
요
|
공고번호
|
제2025-010호
|
등록마감일시
|
2025.04.30.(수), 14:00
|
공고명
|
2025년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인쇄업체 등록 및 단가계약
|
등
록
조
건
|
계약단가 (별첨 2. 국가계약실무편람 참조)
① 옵셋인쇄 : 「국가계약실무편람(2014) 인쇄기준금액」의 85%
② 경인쇄 : 「국가계약실무편람(2014) 인쇄기준금액」의 80%
③ ①, ② 단가 수용여부 (□ 수용, □ 불수용)
|
대
리
인
|
본건 등록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년월일 :
연 락 처 :
|
사
용
인
감
|
본건 등록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인쇄업체 등록 및 인쇄단가 계약 입찰을 위하여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합니다.
년 월 일
신청인(대표자) : (법인인감 날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귀하
|
[서식 2]
업체 일반현황
□ 업체 개요
회사명
|
|
대표자
|
|
전화번호
|
|
팩스번호
|
|
설립연월일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ㅇ 주요연혁
|
|
ㅇ 주요사업내용
|
|
ㅇ 주요 용역이행 실적
|
|
※ 필요시 별지 사용 가능
□ 재정 현황
구분
|
자본금
|
매출액
|
순이익
|
2022년
|
|
|
|
2023년
|
|
|
|
2024년
|
|
|
|
(단위: 백만원)
□ 인력 현황
ㅇ 인력개요
구분
|
영업·관리
|
편집·교정
|
디자인
|
조판·인쇄
|
보조원
|
정규직
|
비정규직
|
인원
|
|
|
|
|
|
|
(단위: 명)
※ 각 구성인원이 상호 중복되지 않을 것
|
|
|
|
총괄책임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영업 · 관리
|
|
편집 · 교정부문
|
|
|
디자인
|
|
조판 · 인쇄
|
부장 홍길동 (10년)
|
|
직위 ○○○ ( 년)
|
|
|
직위 ○○○ ( 년)
|
|
직위 ○○○ ( 년)
|
직위 ○○○ ( 년)
|
|
직위 ○○○ ( 년)
|
|
|
직위 ○○○ ( 년)
|
|
직위 ○○○ ( 년)
|
직위 ○○○ ( 년)
|
|
직위 ○○○ ( 년)
|
|
|
직위 ○○○ ( 년)
|
|
직위 ○○○ ( 년)
|
직위 ○○○ ( 년)
|
|
직위 ○○○ ( 년)
|
|
|
직위 ○○○ ( 년)
|
|
직위 ○○○ ( 년)
|
□ 보유장비 현황
ㅇ
[서식 3]
전담인력 현황
연번
|
업무
구분
|
성명
|
생년
월일
|
직책
|
근무경력
|
보유 자격증
|
주요경력(요약)
|
종류
|
취득일
(등록번호)
|
(작성예)
|
디자인
담당
|
홍길동
|
75.00.00
|
과장
|
10년 3개월
|
|
|
|
1
|
|
|
|
|
년 개월
|
|
|
|
2
|
|
|
|
|
년 개월
|
|
|
|
3
|
|
|
|
|
년 개월
|
|
|
|
4
|
|
|
|
|
년 개월
|
|
|
|
5
|
|
|
|
|
년 개월
|
|
|
|
6
|
|
|
|
|
년 개월
|
|
|
|
7
|
|
|
|
|
년 개월
|
|
|
|
※ 업무구분 : 디자인 담당, 인쇄 담당, 편집 담당, 지원인력 등으로 구분
※ 근무경력은 공고시작일 기준 년, 개월로 기록(1개월 미만은 버림)
※ 보유자격증은 업무 관련 자격증만 기록
※ 증빙서류 : 등록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확인서, 자격증 사본
|
년 월 일
신청인(대표자) : (법인인감 날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귀하
|
[서식 4]
인쇄물 납품 실적증명서
최근 2년 이내 실적(2023.05.01.∼2025.04.30.)
신청인
|
업체명
|
|
대표자
|
|
사업자번호
|
|
전화번호
|
|
영업소재지
|
|
증명서 용도
|
인쇄물 출입업체 등록
|
제출처
|
한국과학기술한림원
|
납품종류
|
인쇄물, 기획 · 디자인, 제본 등
|
용역이행
실적내용
|
계약일자
|
계약건명
|
계약기간
(이행기간)
|
계약금액
|
이행실적
|
비율
|
금액
|
|
|
|
|
|
|
|
|
|
|
|
|
|
|
|
|
|
|
증명서
발급기관
|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
업체(기관)명 : (인)
|
주소 :
|
발급부서 :
|
담당자 : (인)
(연락처 )
|
※ 각 항목요건을 갖출 경우 발주처에서 발행하는 양식 가능(발주처 직인 날인 必) 또는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 용역이행실적증명서로 대체 가능
※ 계약서 등 증빙자료 제출
※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 등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 및 위탁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