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공고 제2025-993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해양폐기물 처리용역 2차(단가계약)
나. 용역개요 : 관내 해안가 해양폐기물 수거 및 처리 (추정-831톤)
다.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10.31.
라. 설계금액 : 금300,000,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금361,020원/1톤입니다.(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의 기초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입찰업체는 이윤,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인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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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투찰)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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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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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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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3.(수)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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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30.(수)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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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30.(수)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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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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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별도 통보 없음)
4. 입찰서 제출자 자격 및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일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 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충족하는 업체
1)「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소각전문)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받은 업체
2) 폐기물수집ㆍ운반업(사업장생활계폐기물-업종코드:1227)(=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의 허가를 득한 업체
※ 단, 「폐기물 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하는 폐기물수집·운반(사업장생활계폐기물)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생활계폐기물) 허가를 득하지 아니할 수 있음
※ 허가증 상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합성수지류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나.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도급으로 참여할 경우 대표사는 가.1)항의 업체로 합니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며, 면허보완을 위한 참여업체는 지역제한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공동계약운영요령(회계예규)에 의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마감 전일 18:00까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입찰집행 전 지정시간까지 입찰참가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입찰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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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입찰은전자입찰로서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규정에의하여보증금 납부는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세입조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규정을 적용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상당금액의 범위내의 15개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 4개 가격의 산술평균 가격으로 합니다.
다. 낙찰예정가격이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 시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낙찰하한율 86.745%) 입찰자순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에 의해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평가 중 ‘재무평가’의 경영상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E37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우리시가 요구하는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시는 차순위자에게 서류제출을 요구합니다.
사.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아. 낙찰자 결정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하며 낙찰자 이외에는 별도 통지하지 않습니다.
8. 계약일 및 착수일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우리시 일정에 따라 변경가능)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건설근로자퇴직 공제부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의 규정에 따라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11. 군산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준수
계약상대자는 군산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본 조례에 의한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적용대상 : 추정가격 3천만원 초과 용역(학술용역 제외)
12.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까지 서류열람하시기 바라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문, 특수조건, 설계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가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한 미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입찰결과안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나라장터 www.G2B.co.kr)
다.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홈페이지 (http//www.pps.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자료실"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은 회계과(☏063-454-2373 조용안 주무관), 기타자세한 과업내용 설명은 어업정책과 (☏063-454-2902 양은아 주무관)로 문의 바랍니다.
2025. 04. 22.
군 산 시 (분 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