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수의(총액) 견적 공고 2025-1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구매관리번호 : 25K0053
나. 공고건명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디지털 복합기 및 프린터 임차
다. 주요과업 : 디지털 복합기 및 프린터 33대 임차
* 상세내역은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라. 사업기간 : 2025.05.20.~2027.05.19.
마. 추정가격 : 90,902,400원(부가세 제외)
바. 예비가격기초금액 : 99,992,640원(부가세 포함)
사. 입찰방법 및 방식 : 소액수의(총액), 제한적 최저가, 전자입찰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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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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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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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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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3.(수) ~ 4. 29.(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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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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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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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4.(목) 10:00~ 4. 29.(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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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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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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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9.(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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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자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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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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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은 입찰마감일을 기준으로 입찰참가자격을 판단하며,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체결시 까지 참가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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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기준 본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 필한 자(사무기기 판매 또는 사무기기 임대 등)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사무용기기임대서비스(세부품명번호 7316900201)로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다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
※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입찰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5조에 따라 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지 않을 경우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1) 개찰 후 5일 이내에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2)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3)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4)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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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여성기업 또는 「장애인기업활동 촉진법」에 따른 장애인기업으로 확인서 제출 가능한 자
바. 제조사가 아닐 경우 해당 제조사 또는 판매본사로부터 ‘제품공급증명원, 정품공급확약서, 기술지원확약서(관련서류는 개찰 시 제출)’제출 가능한 자
사.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녹색제품(환경표지, 저탄소, 우수재활용)으로 납품가능한 자
아. 본 입찰은 계약의 목적 및 성질을 고려하여 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하도급 불가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한적 최저가 낙찰제로서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에 의한 예정가격 이하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하한율은 예정가격의 88%입니다.
5. 계약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자 선정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나.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 납부
-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은 「조달청 내자구매업무 처리규정」 제48조의2(계약보증금), 제59조(하자보수보증금)의 적용을 받습니다.
다. 계약 시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통장사본, 기타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
6. 견적서 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의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의 경우, 구성원 전원 해당)
*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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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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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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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ㆍ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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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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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수의계약 체결제한에 관한 사항
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따라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 자 등은 물품ㆍ용역ㆍ공사 등의 수의계약(1인수의, 2인이상 견적제출 포함)을 체결할 수 없으므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고위공직자의 범위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정의) 참조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본인이 직접 참가하지 않을 경우, 입찰 및 계약 등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위임하는 위임장과 인감을 소지한 대리인이 입찰 등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본 입찰공고에 첨부한 문서를 비롯하여 아래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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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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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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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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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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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조달청 지침) 일반용역계계약 특수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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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 법령, 정부 계약예규 및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 관련 : 경영지원실 김은주 선임(053-210-9965, ejkim@kiria.org)
- 과업 관련 : 경영지원실 황혜민 선임(053-210-9959, min07@kiria.org)
- 전자입찰 이용 관련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문의사항은 서면질의서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함을 원칙으로 하며, 경미한 사안이라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만 전화문의에 답변함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로 77
2025년 4월 23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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