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06900-000 공고일시  2025/04/23 13:15
공고명 전남공고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남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남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수환(☎: 062-603-12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255,200 원
   
배정예산
32,255,200 원
   
추정가격
32,255,2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전남공고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사업명: 2025학년도 전남공업고등학교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


  ▢ 개 찰 일 시: 2025. 4. 29.(화) 11:00


  ▢ 수 요 기 관: 전남공업고등학교


  이 공고문은 전남공업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수의계약에서 견적서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전남공업고등학교 행정실(062-603-121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 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전남공업고등학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2025학년도 전남공업고등학교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번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Ⅳ.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Ⅵ.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 위 법령은 공고일 전 최신 법령과 그 법령의 시행일에 따라 적용됩니다.

  

 



전남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35호


전남공고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수의계약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전남공업고등학교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

용역개요 

[붙임] 과업내용서 참조

기초금액

금32,255,200원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으로 면세 금액으로 투찰

접수기한

2025. 4. 24.(목) 10:00 ~ 2025. 4. 29.(화) 10:00

개찰일시

2025. 4. 29.(화)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용역기간

과업내용서 참조

용역현장

전남공업고등학교 교내 지정장소(과업내용서 참조)

2. 견적서 제출방식

 가.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총액)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라. 광주광역시 지역제한(지사 투찰 허용)입니다.

 마. 동이행방식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견적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견적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나라장터(G2B)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또는 입찰참여 지사의 소재지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여야 합니다.(지사투찰 허용)

 나. 「산업안전보건법」 제126조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작업환경측정기관(업종코드: 5611)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제191조의 자격요건을 가진자로 구성된 고용노동부 지정측정기관평가에서 A등급 이상을 받은 기관이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방식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부정당업체 제재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업체는 본 견적 공고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에 따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24.(목) 10:00 ∼ 2025. 4. 29.(화) 10:00

 나. 과업내용서와 용역 조건에 맞게 계약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하며, 계약 체결 후 이행할 용역은 우리 학교가 제시한 기준을 충족시켜야 하므로, 견적 제출자는 과업내용과 가격 조건을 면밀히 검토 후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으로 투찰자는 면세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은 전자 견적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견적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호·제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자. 견적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견적 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견적서 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서 제출 참여자는 참가 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견적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이 변경된 자가 그 사항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서', 위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1)' 에 따른 `대리인이 아닌 자나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서'는 무효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견적서 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위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제2절-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4. 29.(화)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여부 : 재입찰 허용,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 작성

  ※ 매 재입찰 후 2시간이 지나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위 기준〈별표 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견적서 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①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또는 ② 낙찰 알림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 체결에 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릅니다.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서 효력을 갖습니다.

9. 기타 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안내 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특수조건」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공고문과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라.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마.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 용역(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고 관련 기타 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전남공업고등학교 행정실(☎ 062-603-1216)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전남공업고등학교 직업교육부(☎ 062-603-1241)


2025년 4월 23일


전남공업고등학교장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시행 2018. 1. 29.】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2700(2018. 1. 17.)]

【시행 2023. 6. 1.】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163(2023. 5. 31.)]


1. 채권양도

   계약담당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3절 제2호”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가’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한다.

2. 계약물품 시운전

   계약물품을 인도조건대로 납품하고, 시운전을 실시하여 성능을 입증하는 물품구매(제조)계약에 적용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납품한 물품 성능을 납품검사 완료 후 시운전으로 입증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시운전이 연기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한 날에 실시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시운전 합격 시까지 성능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15%범위 이내에 해당하는 금액(이하“성능이행보증금”이라 함)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2절 선금·대가지급 제4호에 따른 증권 또는 보증서를 납품영수증 발행 시까지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계약상대자가 원할 경우 이를 현금으로 제출하게 할 수 있다.

 다. 성능이행보증금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하며, 보증기간은 납품검사 완료일부터 시운전기간 만료일까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