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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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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7052-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23 13:45
공고명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역량강화 국외연수
공고기관 한국공인노무사회 수요기관 한국공인노무사회
공고담당자 이재연(☎: 02-6953-98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 상시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1 09:00 개찰(입찰)일시 2025/05/01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56,000,000 원
   
추정가격
14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역량강화 국외연수 운영대행 용역사업

입찰공고문







2025.  4.






               그림입니다.


【목  차】

 

 

 

. 사업개요                                                                    1

 

. 제안요청사항                                                              5

 

. 제안일반사항                                                             10

 

. 제안사(수탁기관) 선정 관련                                          11

 

. 제안서 작성 안내                                                       12

 

. 사업자 선정 및 제안평가                                             19

 

[별지 서식]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2> 제안서

<서식 3> 서약서

<서식 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사업개요

�� 사업개요

사 업 명 :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역량강화 국외연수

 ❍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연수 종료 후 30일까지

 ❍ 계약방법 :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 사업예산 : 금 156,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연수기간 : 2025년 6월 중(6박 8일)

 ❍ 연수지역 : 스페인, 독일

 ❍ 연수대상 : 교육부 및 교육청 현장실습 담당관, 주관기관 등 24명

     ※ 교육부 담당자 1명, 시·도교육청 현장실습 담당자 1~2명

     ※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현장실습 담당자는 현장실습 업무 1년 이상을 담당한 사무관(연구사) 및 장학사(취업지원관) 또는 현재 담당관, 주관교육청은 담당 장학관(단장) 포함

입찰방식: 제한경쟁에 의한 방식(공동수급 불가), 총액입찰

 ❍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 추진근거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지도·점검 지원사업 계획서(‘25. 4. 4. 한국공인노무사회)

 ❍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역량 강화 국외연수 추진 결정(시·도교육청 담당 장학사협의회 결정 사항, ’25. 4. 11. 부산)

 ❍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지도점검 지원 위탁사업 협약서 제10조(권리·의무 양도 제한)


�� 추진 필요성 및 목적

 ❍ 유럽 국가의 직업계고 현장실습 제도, 실습생 권익보호 및 산업안전보장, 현장실습 및 취업 지도 사례 등의 현지탐색 등을 통한 현장실습 제도 개선, 운영 및 지도 전문성 강화 필요

 ❍ 유럽 직업교육 선도국가의 일기반학습(WBL)을 통한 산학협력 우수사례 탐색으로 국내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수립 운영에 벤치마킹

 ❍ 학교에서 직업세계로의 원활한 이행(school to work)을 위한 실습생 안전, 실무중심 교육, 취업 등을 위한 직업계고 현장실습 담당자의 운영 및 지도 역량 제고

❍ 직업계고 현장실습 활성화와 취업역량 제고를 위한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

�� 추진방침

 ❍ 직업교육 선진국가의 직업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 제도 및 운영, 실습생 권익보호 및 산업안전보건, 현장실습 지도 사례 등 중심 연수 실시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중등직업교육 현장실습 담당자의 정책 수립과 운영, 현장실습 지도점검 등의 역량 제고

 ❍ 직업교육 선진국가의 산업협회, 교육청, 직업계고 등 방문 및 간담회로 현장실습 제도 및 운영 사례, 산학협력 등 중심 연수

 ❍ 선진 직업교육 체험 및 정보탐색을 통한 직업교육 자료 수집과 연수 결과 공유로 교육현장 적용 및 확산에 기여

�� 연수내용

(연수내용) 유럽 직업교육 강국에서 선진연수 실시

(교육기관 등 방문) 방문 국가의 교육청 및 직업계고 등 듀얼시스템 운영 교육기관 방문 및 교류 활동, 직업교육훈련 제도, 현장실습 및 취업, 실습생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 보호 등 우수사례 탐방

(기업 방문) 현장실습 선도기업, 실습생 교육훈련 및 노동인권보장 우수사례 등 탐방으로 국내와 교류 활동 탐색

(간담회 등) 문 국가의 직업교육제도 및 운영, 현장실습 제도 및 우수사례, 인적·물적·사회적 배경 등 사전조사 공유 및 전문가 초청 현장 간담회 등 운영

�� 업무추진절차

추진 내용

 

추진 시기

 

추진 주체

 

 

 

 

 

2025 직업계고 현장실습 정책

역량 강화 국외연수 계획 수립

 

2025. 4.

 

한국공인노무사회 

 

 

 

 

국외연수 참가자 확정

 

2025. 4.

 

시도교육청 등 →한국공인노무사회

 

 

 

 

국외연수기관 선정 입찰공고

 

2025. 4.

 

한국공인노무사회

 

 

 

 

제안서 평가

 

2025. 4.

 

한국공인노무사회

 

 

 

 

사업자 선정 및 계약

 

2025. 4. ~ 5.

 

한국공인노무사회

 

 

 

 

국외연수 사전 설명회

 

2025. 5.

 

선정 연수수행기관

한국공인노무사회

 

 

 

 

국외연수 실시

 

2025. 6.

 

선정 연수수행기관

 

 

 

 

최종 운영보고서 제출

 

2025. 7.

 

선정 연수수행기관

한국공인노무사회

�� 연수일정(안)

 

< 2025년 해외연수 개요(안) >

 

 

 

   (연수기간) 2025년 6월 중 /  6박 8일(예정)

   (방문국가) 스페인, 독일

   (연수대상)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등 현장실습 담당자 24명

   (연수단) 단장 1명, 부단장 1명, 팀원 18명, 주관기관 2명, 기타 2명 총 24명

   (일정 개요) 방문 국가(2개국)의 직업교육 학교·기관 방문, 워크숍, 현지문화 체험, 이동 일정(출발~도착), 운영예산 등을 고려하여 6박 8일 일정으로 구성

   연수일정(안)

    

일정

주요활동

비고

1일차

 -인천 → 스페인 이동

항공편

2일차

 -스페인 중등직업교육 현황 사전조사 공유 및 간담회

 

3일차

 -스페인 직업교육(청소년 노동 인권 등) 전문가 초청 간담회

 

4일차

 -스페인 직업교육 우수 직업계고 방문

 -산학협력 선도기업 방문(또는 일기반학습 우수 교육청 방문) 독일로 이동

스페인→

독일 이동

5일차

 -독일 자격 및 현장실습 주관 수공업협회 또는 상공회의소 방문

 -BMW 또는 아우디 공장 방문

 

6일차

 -독일 듀얼시스템 우수 직업계고 방문

 -독일 직업교육 우수 교육청 방문

 

7일차

 -독일 프랑크푸르트 → 인천

항공편 

8일

 -인천 도착

 

     ※ 방문 기관 및 일정은 항공편,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국외 현지 사정 및 감염병 등 대내‧외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제안요청사항

�� 과업범위

연수일정, 국가별 방문 학교 및 기관 섭외, 숙소 및 식사관리, 항공 및 현지교통, 통역 등 전반 운영

구 분

세 부 내 용

① 사전 연수 및 정보제공

- 원활한 해외연수 운영을 위한 필요사항 안내 및 교육

② 국가별 방문 학교 및 기관 섭외

- 독일, 스페인 직업계고 및 산학협력 선도기업 등 방문기관 및 간담회 전문가 섭외

③ 연수프로그램 세부계획 수립 및 운영

- 연수 일정 등 세부 프로그램 안내

현재 가이드(현지 안내원) 및 통역 섭외

- 스페인 및 독일 현재 가이드 및 전문 통역사 섭외

⑤ 숙박 제공

- 1급(4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2인1실 또는 일부 1인1실 기준)

⑥ 식사 지원

- 전체 일정에 해당하는 식단 제출

⑦ 교통 지원

- 왕복 국적 항공기 이용, 현지 이동 수단(항공 및 전세버스)

⑧ 연수이수증 발급

- 연수 이수증 발급(교육연수원 등 협약)

⑨ 국외연수결과보고서

- 국외연수결과보고서 제출(연수종료 후 30일 이내)

⑩ 기타 필요사항

- 여행자보험 가입, 연수 현수막 명찰, 연수안내 소책자 등 제반 사항, 안전관리 대책 수립 등

�� 세부과업내용

 1. 사전설명회 및 정보제공

  ❍ 연수의 교육효과 증대를 위해 연수 참가자 대상 사전설명회 개최 지원

  ❍ 연수 일정, 프로그램 운영 및 사전 준비사항 등에 대한 정보제공

 < 사전설명회 개요(안) >

구 분

세부 내용

① 일시/장소

- ‘25년 5월 중,  한국공인노무사회 또는 그 외 협의된 장소

 * 일시 및 장소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결정

② 설명회 형태

- 오프라인 집합 연수

③ 제공자료

- 연수 대상기업(기관) 등에 대한 정보제공

- 연수 진행 개요 및 시간표 포함 전체 일정 요약

- 입출국 준비 사항, 안전 관련 비상 대책 정보제공 등

④ 비상연락망 운영

- 최종합격자 통보 후 7일 이내에 발주처와 연수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사항을 유선 연락, SMS, 메신저 등을 활용하여 상시 연락망 구축

  제안기관은 총괄책임 1인운영인력 1인을 구성해야 함

   - (총괄책임 역할) 연수생 모집‧홍보, 사전연수 운영, 현지 기업 섭외 및 교육기획, 현지 오리엔테이션‧간담회 진행, 사후간담회 지원 등

   - (운영인력 역할) 연수단 연락망 구축 및 연락, 사전연수 운영, 안전관리, 진행상황 점검, 간담회 진행, 숙소 및 식사 관리, 기관 방문 운영, 사진 관리, 현수막 및 등 연수 경비, 연수이수증 발급, 연수결과보고서 작성 등 연수 운영

 2. 국가별 유관기관 (단체, 학교 및 기업) 섭외

 <유관기관 방문처 구성(안) >

국가

세부 내용

스페인 (2~4일차)

- 스페인 중등직업교육 현황 사전조사 공유 및 간담회

 - 스페인 직업교육(청소년 노동 인권 등) 전문가 초청 간담회

 - 산학협력 선도기업 방문(또는 일기반학습 우수 교육청 방문)

독일 (5일차)

 - 독일 자격 및 현장실습 주관 수공업협회 또는 상공회의소 방문

 - 고교생 현장실습 운영 우수기업(생산공장 등) 방문

독일 (6일차)

 - 독일 듀얼시스템 우수 직업계고 방문

 - 독일 직업교육 우수 교육청 방문

  ※ 여건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방문기관 등은 상호 협의 후 확정

3. 연수 프로그램 세부계획 수립 및 운영

< 연수일정 등 세부프로그램 안내>

구 분

세부 내용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오리엔테이션) 현지 오리엔테이션 및 간담회 개최‧운영계획 수립

(프로그램 구성) 유관기관(학교, 단체, 기업 등) 방문계획 수립, 국가별 문화체험 등 세부 프로그램 구성

(프로그램 운영) 수립된 세부 일정을 토대로 연수 프로그램 운영

(사후지원) 연수 후 만족도 조사, 사후간담회 개최 지원 등

※ 이미 섭외된 현지 기업이 있거나 제안사의 참신한 아이디어는 평가 시 가점으로 적용

  ❍ (세부계획 수립) 제안사는 우선협상 완료 후 14일 이내에 수행계획서를 발주처에 제출하고 검토‧승인 후 사업을 착수하여야 함

     선정심사 시 제기된 요구사항 반영 필수

  ❍ (프로그램 구성) 우수 직업계고 및 유관기관, 단체, 기업 등 방문 및 교류 활동, 직업교육 전문성 연수, 직업계고 현장실습 관련 우수사례 탐색 등으로 진행

   - 제안사는 발주처에서 제시한 기관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되 현지 사정에 따라 연수목적에 맞는 기관으로 변경 제안 가능

    - 제안사는 방문기관(기업 등) 섭외국가별 문화 체험 프로그램 지원

  ❍ (연수운영) 제안사는 발주처의 제안요청 및 발주처와의 협의에 따른 수 프로그램 구성대로 연수를 운영해야 함   발주처의 승인 없이 변경 불가

    - 현지 학교 및 기관 방문, 문화체험 등 일정 조율은 반드시 사전에 완료되어야 함

    - 연수 기간에는 제안기관의 총괄책임 1명운영인력 1명동행해야 함

      기타 상황 발생 시 제안사 본사와 연락하여 즉각적으로 조치할 수 있어야 함

4. 숙박시설 및 식사지원

  ❍ (숙박지원) 모든 숙소는 해당 도 중심가 또는 방문 기관에서 차량으로 30분 內 이동 가능한 1급(4성급) 이상 숙소 2곳 이상을 제안

  - 성별을 구분하여 2인 1실을 기준으로 하거나, 1인 1인실 기준으로 하여 객실당 숙박비용은 최대 US$400을 넘지 않아야 함(기술협상 시 발주처 추천 숙소 우선 고려)

   - 지원대상 : 24명<(연수단(22인), 제안사(2인)>

     ※ 숙박비는 현지 호텔세(Occupation Tax)·도시세(City Tax)·숙박세(Bed Tax) 포함가

     ※ 환율변동 등으로 실별 금액 변동 시 변동금액 활용 방안을 우선협상 시 제안

     ※ 잔여 인원이 홀수이거나 성별 인원이 홀수인 경우 1인 1실 배정

 ❍ (식사지원) 1일 3식(조식, 중식, 석식)을 제공해야 함

   - 식단은 1일 기준 1인당 US$85 이하의 메뉴로 구성하고, 도시별 전체일정 중 한식 1회 제공 필수

   - 식사는 연수자들에게 불편함이 없이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도록 적기에 제공하여야 함

   - 제공대상 : 24명<연수단(22인), 제안사(2인), 현지인력(0인)>

5. 교통(버스, 항공)편

  ❍ 현지 이동에 필요한 차량(40인승 이상 버스)을 임대해야 함

   - 현지 차량은 해당국의 제반 법령에 위배되지 아니한 적법한 차량으로서 대인대물 등 자동차배상(손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새차량 출고 2년 이내의 안전한 최신형 차량으로써, 음향기기(마이크, 스피커), 냉․난방 시설 및 안전벨트가 모두 장착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어야 함

  ❍ 제안사는 일정 중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기타 일체의 경비(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기사 팁 포함)를 부담하며, 운전기사에 대한 작업규율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한 책임 부담

  ❍ 연수단 수송용 차량 운행 비용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계약금액에 포함

     ※ 승차 정원 준수, 운전 중 개인적 용무의 휴대폰 통화 금지, 2시간 계속 운행 후 10분 이상 휴식, 과다한 운행 일정 편성 금지 등

6. 여행자 보험 가입

  ❍ 가입 대상 : 24명<(연수단(22인), 제안사(2인)>

   - 여행자보험 가입내역 증빙자료를 발주처에 제출

  ❍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시 보험 보상금액은 아래의 부가 조건에 상회하도록 가입하여야 하며, 연수단에 대해 여행자보험 가입 필수

 < 1인당 보험 가입 기준(안) >

(단위 : 천원 / 1인당)

구분

상해

질병

배상

책임

특별

비용

휴대품

항공기

납치

(일당)

사망, 후유,

장애

치료

실비

사망

질병

치료

금액

200,000

10,000

20,000

3,000

10,000

10,000

500

1,400

연수생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는 재해 보험법상의 책임을 제외한 일체의 책임은 연수생 본인 부담으로 처리

7. 안전점검 및 사고처리

 ❍ 연수단의 안전을 위해 출국 7일 전까지 수립된 종합 안전대책을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야 함

   - 연수단의 안전을 위해 사전교육 시 제공하는 안내자료에는 필수로 숙소, 기관, 담당자, 비상 연락망 등을 한국어, 영어로 작성하여 제공해야 함

   - 연수 중 각종 질병‧상해에 대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시 즉시 조치할 수 있는 현지 병원, 구급차, 응급연락체계 등을 구축해야 함

   - 연수단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안전이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 후 발주처에 즉시 통보하고 발주처의 지시를 따라야 함

   - 발열, 복통 등 긴급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비약(소화제, 두통약, 해열제, 붕대, 밴드, 상처 치료연고 등) 상자를 항시 구비

   -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 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제안사가 부담

8. 업무보고 및 결과보고서 제출

  ❍ 업무보고 및 결과보고서 작성‧제출

   - 제안사는 계약 후 매주 금요일마다 발주처에 업무보고 제출

   - 제안사는 연수 종료 후 14일 내 발주처에 결과보고서 요약본 제출

   - 제안사는 계약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최종 결과보고서 제출

9. 사후 간담회 실시

 ❍ 제안사는 연수 성과, 미비점, 보완사항 등 연수자들의 연수 성과에 대한 평가와 결과보고서 작성을 위한 사후 결과보고회 추진

 < 사후결과보고회 개요(안) >

구 분

세부 내용

① 일시/장소

- ‘25.7월 중, 15:00~17:00, 한국공인노무사회

② 간담회 형태

- 오프라인 집합

③ 주요내용

- 연수 성과 사례 공유를 통한 연수단 간의 정보교류

- 성과 발표회 준비를 위한 성과도출 방안 논의

10. 사업비 정산

❍ 제안사는 발주처에 결과보고서 제출시 잔금 지급요청 공문 제출

  ❍ 발주처는 제안사가 제출한 결과보고서 및 잔금 지급 관련 서류를 검토하여 최종 정산금 교부 등 정산처리

11. 사후관리

  ❍ 제안사는 사업비 사용내역을 사용목적별로 3년간 기록․유지하고, 발주처에서 점검, 모니터링 등의 목적으로 관련 장부 및 증빙서류 등 자료요구가 있을 경우 이를 제출

  ❍ 발주처는 사업비 사용실적을 검토한 결과 부당 또는 목적 외에 집행한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반환 조치할 수 있음

 

 제안일반사항

�� 입찰 및 계약방식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계약예규) 적용

  ❍ 입찰방식: 제한경쟁에 의한 방식(공동수급 불가), 총액입찰

��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기관 등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제14조에 따라 자격을 갖춘 자

  - 중등직업교육 국외연수경험이 있고, 직업교육 연구 등 경험이 풍부하며 연수 전반을 원활하게 수행할 직업교육 전문성이 높고, 연수참가자의 연수시간 학점 인정이 가능한 대학 또는 연구기관 및 비영리법인, 국외연수 전문운영사 등

�� 신청기간 등

신청기간

’25. 4. 23.<수> ∼ 4. 30.<수>

신청방법

직접 또는 우편 (우편접수는 마감일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접 수 처

한국공인노무사회 3층 사업기획실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54길 17, 3층 사업기획실 이재연 대리)

제출서류

 입찰참가 신청서

제안서(메일< ekcplaahi5@kcplaa.or.kr >로도 송부)

 제안발표자료(PPT) *제안발표자료 파일 별도 제출(USB)

입찰참가자격 입증자료(용역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등 포함)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입찰보증보험,

제안서와 증빙자료는 제본하여 제안서는 5부, 증빙자료는 1부 제출

 

 제안사(수탁기관) 선정 관련

�� 선정기관 수 : 1개 기관

 �� 기관선정 :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선정기준에 따라 제안서, PT 발표․질의 응답 등을 토대로 평가(붙임00_선정심사표 참고)

   - 평가결과 고득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 및 차순위 협상대상자 선정하며,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 대상자와 협상하지 아니함

�� 기관 선정 일정

입찰공고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역량강화 국외연수」 운영대행기관 입찰공고

  * 조달청(나라장터)

‘25. 4. 21.(월)~23.(수)

 

 

 

입찰참가‧제안서 접수

 

▪한국공인노무사회에 입찰참가신청서, 입찰서, 제안서, 제안발표PPT출력본(파일 별도 USB) 제출

∼ ‘25. 4. 30.(수)

 

 

 

서면심사 및 선정심사

 

▪컨설팅: 제안서 서면심사 및 선정심사

 - (서면심사) 제안서를 기초로 최소 요건을 심사

 - (선정심사) PT심사를 통해 사업수행 적합 기관 선정

∼ ‘25. 5월 1주

 

 

 

협상적격자 통보

 

▪협상적격자 통보, 세부내용 협상

‘25. 5월 2주

 

 

 

계약 체결

 

▪위탁계약체결

 * 계약금액의 70% 선금 지급

‘25. 5월 2주

 

 ※ 기관선정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제안서 작성 안내

 �� 작성서식: <서식1~4>에 따름

  ❍ 본문 형식은 한글(HWP) 또는 파워포인트(PPT)로 작성하되, 작성 분량은 자유분량으로 핵심 내용 중심으로 간결하게 작성

      * 5페이지 이내의 사업요약서 별도 첨부

  ❍ 발주처와 제안사의 주요 역할에 따라 긴밀한 협조 관계하에 원활히 진행될 수 있기 위한 방안 제시

   

한국공인노무사회

 사업 기본계획 수립 및 총괄관리

 

 

 

 

용역 제안사

 과업수행, 결과보고 및 정산보고

  ❍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투입될 조직 및 인원현황, 조직별 작업 단위별 업무 분담 내역 등을 제시

 �� 작성지침

  ❍ 제안서는 원본 1부, 사본 5부를 제출하되 원본(관리용)에는 모든 정보를 명시하고, 사본(평가용)에는 기관명, 로고, 대표자명, 주소, 전화번호 등 기관을 나타낼 수 있는 일체의 표기를 삭제하여야 함

  ❍ 제안서와 제안 발표자료가 같을 경우 한가지 양식으로 작성하여야 함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하며, ‘~할 수 있다’,~이 가능하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은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의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함

  ❍ 제안서는 한글(HWP) 또는 파워포인트(PPT) 작성이 원칙이며, 사용된 영문약어에 대해서는 약어 풀이를 기술함

  ❍ 요청한 사항 이외에 제안사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목차 및 내용은 별도 기술하여야 함

    -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내용의 경우 별첨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 가급적 지정된 별지서식을 준수하여 작성하되 디자인은 변경 가능

 �� 작성주의사항

  ❍ 제안서 목차와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하되, 예시되지 아니한 사이라도 본 과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항목 및 내용 등에 대해서는 추가 작성 가능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필요한 경우 입찰참가자에게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협의 없이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고, 제출된 서류는 계약서에 특별히 명기하는 내용 외에는 계약서에 준하는 효력을 가지므로 이행 가능한 사항으로 신중히 작성 요망

  제안서는 제안사(수탁기관)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내용의 평가 및 제안사 선정에 관한 사항은 공개하지 아니함

  제안서와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사업수행에 따른 산출물의 소유권은 한국공인노무사회에 있음

 �� 준수 사항

  1. 제안조건

  ❍ 제안사는 본 과업을 수행하면서 과업 내용을 포함한 계약문서와 제안서, 관계 법령 및 제반 규정에 따라 성실히 수행해야 하며, 과업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은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 보완해야 함

  ❍ 사업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율 인상, 제반 책임 및 행정적, 기술적 제반 비용과 문제처리는 제안사가 부담함

  ❍ 제안사는 발주처의 요구가 있을 시 2일 이내로 진행 상황을 보고해야 하며 1인 이상의 전담인력 배정을 통해 지속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유지

  ❍ 모든 과업 수행은 발주처의 제안요청서 및 제안사의 제안서 내용에 의하여 수행하되, 여기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발주처와 협의하여 수행

  2. 보고 및 산출물

  ❍ 제안사는 사업추진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체계를 수립하고 착수보고, 정기보고, 수시보고, 최종보고 등 수행

  ❍ 보고사항

구 분

시 기

내 용

착수보고

계약일로부터 14일 이내

(서면 보고)

- 용역 내용과 사업 추진체계 수립 및 보고

정기보고

별도협의

- 사업내용 중간보고

- 사업 관련 담당자 의견수렴 및 후속조치

수시보고

필요 시

- 주요 현안 및 의사결정 요망 사항

최종보고

계약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

(공문으로 제출)

- 결과 보고

    * 상기 내용은 협의에 따라 변경 가능

   1) (착수보고) 제안사는 계약체결일로부터 14일 이내 착수보고를 시행

     ‧ 착수보고는 전자파일 형태로 발주처에 공문으로 제출하며, 기한 내 발주처와 협의가 이뤄진 장소 및 일시에 착수보고 시행

   2) (정기보고) 제안사는 착수보고일 이후부터 연수 출발 시까지 2주 단위로 연수 준비 진행 상황을 보고해야 함

     ‧ 숙소 예약현황, 세부 일정, 연수 참가자 비자 발급, 여권 수령 현황 등을 포함하여 엑셀 전자파일(excel) 형태로 e-mail 제출하며, 발주처에서 요청하는 경우 2일 이내 제출

   3) (최종보고) 제안사는 계약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 연수 운영 결과에 관한 아래의 결과물들을 제출

< 제출목록 >

구 분

내 용

규 격

수 량

완료계

검수확인요청서

결과보고서

- 용역 완료 서식으로 용역명, 계약금액, 계약일, 착수일, 용역완료일을 작성하여 제출

- 결과보고서는 공문 제출

공문접수

1개

사전연수 자료

- 연수 일정 및 프로그램, 방문기업에 대한 기초 정보, 현지 정보 및 기타 유의사항 등

전자파일

1개

국외연수 가이드

- 연수단 정보 및 연수 일정, 방문기업에 대한 기초 정보, 강의자료 및 내용, 국외연수 시 유의사항 등

전자파일

1개

결과보고서

- 오리엔테이션 자료, 연수개요 및 일정, 연수 주요 내용, 시사점, 강의자료, 기타 발주처가 요구하는 추가자료 등

   * 강의 및 벤치마킹 등 교육 활동 시 주요 Q&A 내용 포함

전자파일

1개

연수단

활동자료

- 사진, 영상, 연수단 활동자료, 보고서 등 연수 활동 과정에서 생산된 콘텐츠 일체

전자파일

(원본)

1개


  3. 과업변경

 ❍ 과업 수행에 있어 내용의 변경이나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발주처와 제안사 간에 협의를 통해 변경계약을 수행함

  ❍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先조치 후 발주처에게 해당 조치사항을 즉시 전달

    - 방문국 천재지변, 테러 등에 의해 용역 수행이 중단되거나, 출‧입국 금지상황 등으로 확정된 연수 일정 및 내용을 변경해야 할 경우

< 과업변경 사유 예시 >

출국 전 사유 발생 시

출국 후 사유 발생 시

- 제안된 연수수준과 동급으로 연수변경

- 제안사는 출‧입국 금지 시행 관련 입증자료를 발주처에 제출

- 변경된 연수 관련하여 사전교육 등 발주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교육 재시행

- 연수 참가자 안전을 위해 가장 빠른 항공편으로 즉시 귀국

- 제안사는 용역 중단에 대한 사유를 입증하는 서류를 준비하여 용역 수행 중단보고서를 발주처에 제출

- 발주처와 협의를 통해 용역 수행 조정


  4. 책임소재 및 계약해지

 ❍ 본 과업의 수행 시 제안사의 의무와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제안사에게 있음

  ❍ 다음 해당하는 경우에는 발주처가 일방적 계약해지를 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함

    - 제안사가 계약조항을 위배한 경우

    - 제안사의 태만으로 소정의 기일 내 과업 수행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 보완요구에 대하여 제안사가 제출한 자료들의 내용이 발주처의 보완요구에 위배되는 경우

    - 제안사가 사업 수행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였으나 사업 진행이 정지상태가 되어 소정의 성과를 기대하기 곤란할 때, 또는 용역을 완수할 능력이 없어졌다고 인정되었을 경우

  ❍ 상기 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면 계약보증금 전액은 발주처에게 귀속되며, 발주처가 특별한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는 제외

  5. 저작권 및 소유권

  ❍ 제안사가 납품한 모든 산출물, 자료의 사용권, 소유권 및 지적 재산권 등 모든 권리는 발주처에 귀속

  ❍ 제안사는 본 용역과 관련하여 발주처의 서면동의 없이 외부공개‧발표 등을 할 수 없음

  ❍ 제안사가 제출한 제안서, 보고서의 내용은 발주처를 위해 제출한 것이며 관련된 자료는 발주처의 서면동의 없이 양도‧사용할 수 없음

  6. 보완 및 기타사항

  ❍ 본 과업 관련 모든 자료 및 정보는 타목적에 사용될 수 없으며, 발주처의 서면 승인 없이 타인에게 제공ㆍ여ㆍ공개되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 모든 책임은 제안사에게 있음

  ❍ 제안사는 계약 후에도 제안서의 내용이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발주처에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함

  ❍ 제안서 및 기타 구비서류를 검토하여 미비한 기관은 상황에 따라 격처리‧감점처리 등의 조처를 하며, 평가점수에 반영할 수 있음

  ❍ 본 사업의 제안서 평가 기준 및 제출서류, 평가방법에 관하여는 제안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평가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사에 있음


  7. 용역이행 검사

  ❍ 제안사의 과업에 대한 성실 이행 여부는 발주처의 담당자가 위탁용역 계약이행 점검표를 작성하여 검수

< 용역 이행검사 항목 >

번호

점검내용

1

연수 프로그램

-현지 기업 섭외 달성도 및 교육내용 기획 수준 등

2

일정

-전체일정의 준수 정도, 일정 변경의 경우 합의 여부

-연수 운영 및 문제해결의 협조 정도

3

숙박

-교통 및 접근성 적정 여부, 과업지시서 수준 또는 동급 여부

4

식사

-음식 제공 만족도 여부, 기타 추가 발생 비용 제안사 부담 여부

5

교통

-교통편의 이동의 안전성, 쾌적성, 수속 이행 여부

6

안전관리

-연수자 안전사항 점검 정도, 기타 안전 관련 준수 여부

7

기타사항

-용역 수행 시 투입 인력의 협조 정도

8

사전설명회

오리엔테이션‧간담회

네트워킹 이벤트, 결과보고회

-사전설명회 개최 지원 수준

-현지 오리엔테이션‧간담회‧네트워킹 이벤트 개최 수준

-사후간담회 개최 지원 수준

 * 상기 점검내용 이외에 필요하면 상호 협의하여 항목을 추가할 수 있음

 8. 예산사항

  ❍ 운임비(왕복 항공료, 공항세, 유류 할증료 등 각종 제반 모든 경비포함), 숙박비, 식비, 교통비(현지 버스임차료, 운행비, 기사 숙식비, 팁 등), 현지 인력 비용(숙식비, 제반비용 등), 여행자보험료 등 일체

  ❍ 계약이 체결된 이후 예정된 기간 안의 물가변동(환율 등), 유가인상 등의 사유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없으며, 추가비용을 요구할 수 없음

  ❍ 제안사의 이윤(간접비)은 연수 운영비와 인건비 합계액의 6% 이내에서 책정

  9. 기타사항

  ❍ 천재지변, 감염병 등 불가항력적인 여건으로 정상적인 해외연수 추진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발주처에서 연수과정 승인 취소 가능

 

< 해외연수 사업 과정의 승인 취소 >

 

 

 

제안사의 고의, 중대한 과실, 하자 등에 따라 사업이 중단되거나 사업 완료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지급된 비용 전액환수(집행액이 있는 경우 제안사가 환불)

  - 승인 취소일부터 2년간 발주처의 제안사업 참여 제한

② 제안사가 선의를 갖고 성실하게 사업을 추진하였으나 천재지변, 감염병, 재난 발생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사업 완료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과정의 승인 취소

  - 지급된 비용의 집행액은 실비정산

 

 사업자 선정 및 제안평가

 �� 사업자 선정방식

  ❍ 입찰방법 : 일반경쟁(총액)

  ❍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심사 절차

  ❍ 심사기간 : 2025. 5월 2주

   *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 적합 기관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공모할 수 있음

   * 제안서 PT 실시 여부에 대해 일정 및 세부사항 사전 안내

 �� 선정 발표

  ❍ 발표일 : 2025. 5월 2주 이내 *협상대상자 별도 통지


 �� 낙찰자 결정 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거하여 배점기준을 제안서 기술평가 90%, 가격평가 10%로 함

  ❍ 제안기관은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며, 사업제안서, 평가위원 명단, 평가결과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함

 �� 항목별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요소

배점

기술평가

(90)

정량

(20)

사업수행능력

◦ 제안사 규모·예산, 관련 실적‧전문분야 등

10

제안기관의 

전문성

◦ 최근 3년간 유사사업 수행실적 보유 여부

   ※ 각 사업별 수행실적 증명원 별도 첨부

10

정성

(70)

제안요청내용

이해도

◦ 사업 목표, 사업 범위, 추진내용 등에 대한 이해도

◦ 제안요청서상의 요구사항 준수 여부

10

수행 방법

◦ 사업 추진전략 및 수행 방법의 적절성

용역 수행 위한 업무 추진체계의 적정성 및 구체성

◦ 보고 등 발주처와의 소통 방안의 적절성 

◦ 진도관리 및 위험 관리의 적절성

◦ 사후관리, 사업수행 의지 등

30

현지 전문성 및 인력 구성

연수지역 전문성, 현지 네트워크 및 현장 대응력 등

◦ 해외연수 사업 대행 조직체계 및 실무자 역량

30

가격평가(10)

◦ 입찰 가격의 적절성 및 합리성

10

 

100

  ❍ 유사사업 수행실적 배점기준

평 가 항 목

평 가 등 급

평 점

유사사업 수행실적 (평가 기준금액)

*합산한 사업수행실적의 만점(100%) 기준은 본 제안요청 사업금액인 1.56억원임

  A. 100% 이상

  B. 70% ~ 100% 미만

  C. 40% ~ 70% 미만

  D. 40% 미만

10

9

8

7

  * 해당 사업규모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사업수행실적(금액 기준)을 합산 적용. 단,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7년 이내에 사업을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최근 7년간 사업수행실적을 합산 적용

 ❍ 수행실적은 별지 서식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며, 나라장터 및 개별 법령을 근거로 설립된 특수법인 등에서 전산으로 발급된 실적증명서도 인정

  ❍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획재정부가 지정하는 공공기관, 지방공기업법령을 적용받는 기관(지방공기업법 제2조)이 발급한 수행실적증명원

  ❍ 기타 기관 또는 민간이 발주한 경우 발주기관이 발급한 수행실적증명원, 발주처의 인감증명서(필요시 사용인감계 포함), 계약서, 세금계산서(필요시 거래명세표 포함)를 첨부하여야 하며, 수행실적증명원은 해당 인감(필요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함

  ❍ 국외의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발주한 경우 상기 사항을 준용하되, 공공기관 이외의 납품실적은 이를 공증하거나 해당국가의 상공회의소 또는 해당국가에 주재하는 대한민국 공관의 확인을 받은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 첨부를 생략할 수 있음

  ❍ 이행실적에 대한 입증책임은 입찰참가업체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아니함

��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절차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거하여 제안서 평가점수가 해당분야 배점 한도의 85%(76.5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제안서 평가점수와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에 따라 협상함

     -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기관이 2개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기관을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함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협상은 선정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추진일정,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및 추가 요구사항에 대하여 일부 조정할 수 있음

  단독입찰일 경우, 해당 입찰에 대해 재입찰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연속하여 단독입찰일 경우 제안기관 단독 적격심사를 통해 선정 여부를 판단함


























<서식1> 입찰참가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청 

상호또는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공고(지명)번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보증금액 및 납부

•보증금율:      %

•보증액: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 사유 :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 귀 협회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입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 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회의 일반 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협회에서 정한 입찰공고자료 및 제안요청사항을 사항을 모두 승낙하며 입찰 참가신청을 합니다.

     년    월    일

 

  신청인                   ��

 

(사)한국공인노무사회장 귀하

 

첨부서류

1. 신청기관 일반현황(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포함)

2. 위탁사업 제안서

3. 입찰참가자격이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서식2> 제안서


사 업 명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역량강화 국외연수

총    괄

책 임 자

소   속

 

 직위/전공

 

주   소

 

 전화/이메일

 

성   명

 

 주민등록번호

 

사업비

                    천원 

사업기간

 

참여인력 

2025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정책 역량강화 국외연수」운영대행 위탁사업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총괄책임자 :              (인)

상기 위탁과제가 귀 회의 위탁사업비에 의하여 수행될 경우 이에 따른 모든 편의를 제공할 것이며 소정의 기관책무를 이행하겠습니다.

     년   월    일

                                              

신청기관 대표 :                 (직인)

(사)한국공인노무사회장 귀 하

구비서류

1. 

2. 

3. 

<목 차>

목차

작성요령

비고

I. 제안개요

제안기업은 해당 사업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전제조건, 제안내용의 핵심기술 전략, 제안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

 

II. 제안기관 일반현황

 

 

 1. 일반현황

제안기업의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최근 3년간의 자본금 및 부문별 매출액을 제시

 

 2. 조직 및 인원현황

제안기업의 조직 및 인원현황 제시

 

 3. 관련분야 사업실적

제안기업의 제안요청 사업 관련분야의 사업실적을 제시(최근 3년간)

 

III. 사업 수행부문

 

 

1. 개요

본 사업의 수행에 관한 대략적인 개요를 기술

2. 추진목표 및 전략

본 사업의 추진목표 및 전략을 제시

3. 주요 사업내용

본 사업의 주요 사업내용을 기술

4. 세부과제별 추진방안

제안요청 내용의 세부 항목별 추진방안 및 계획 제시

  - 세부 과제 체계 및 전략제시

  - 요청사항별 추진방안 제시

5. 결과물 제출계획

사업 완료 시의 결과물 제출내용 및 활용 방안

IV. 사업 관리부문

 

 1. 추진일정 계획

사업추진 일정을 제시

 2. 보고 및 검토계획

사업 기간 중의 보고 및 검토계획을 제시

 3. 산출물 계획

주요 산출물의 내용 및 제출 시기 등을 제시

 4. 수행조직 및 업무분장

본 사업 수행조직 및 업무 분장 내용을 제시

 5. 참여인력 및 이력사항

본 사업 수행인력 및 이력사항 작성

 

6. 사후 지원계획

제안기업은 계약 종료 후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요청 및 수정사항에 대한 사후 지원계획(범위, 기간 및 방법) 명시

 

7. 기타 지원사항

추가 지원이 가능한 경우, 그 지원의 내용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명시

 

V. 기타

제안요청내용 이외 추가적인 아이디어 및 기타 제안기업이 제공 가능한 기술적, 관리적 지원사항 제시

 

VI. 위탁사업비 사용계획

본 제안에 관련된 증빙자료 및 참고사항

 

 * 요청한 사항 이외에 제안사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목차 및 내용은 별도 기술

Ⅰ. 제안개요

Ⅱ. 제안기관 일반현황

1. 현황 및 연혁

신청기관명

 

대표자

 

소재지

 

주요사업내용

 

연락처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설 립 연 도

            년         월

해 당 부 문

사 업 기 간

            년         월     ~         년         월

  주 요 연 혁(요약)

 2. 자본금 및 매출액(최근 3년간)

   

구   분

    년

    년

    년

합계

평균

총자산

 

 

 

 

 

자기자본

 

 

 

 

 

유동부채

 

 

 

 

 

고정부채

 

 

 

 

 

유동자산

 

 

 

 

 

당기순이익

 

 

 

 

 

분야별 매출액

 -○○분야

 -○○분야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순이익률

 

 

 

 

 

유동비율

 

 

 

 

 

    ※ 제안사 설립 후 제안 당시까지의 주요 연혁과 제안사의 재무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

    ※ 결산 공고된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등 회계자료 각 1부 첨부

3. 조직 및 인원

기획부

연구부

 

 

 

 

 

 

 

 

 

 

 

 

 

 

 

 

 ※ 당해 기관 전체 인력현황을 알 수 있도록 기재(조직도 첨부 가능)

 ㅇ 사업을 수행하는 전담인력 및 컨설턴트 등 관련 인력현황

구분*

담당부서

및 업무

성 명

연령

(신청기관내)

근무경력

(신청기관내)

직위

자격증

최종학력

전공

직접/

간접

총  괄

책임자

 

 

 

 

 

 

 

 

사업운영

 

 

 

 

 

 

 

 

모니터링

 

 

 

 

 

 

 

 

.

.

 

 

 

 

 

 

 

 

 

 

 

 

 

 

 

 

 

 

 

 

 

 

 

 

 

 

 

 

 

 

 

 

 

 

 

 

 

 

 

 

 

 

 

 

 

 

 

 

 

 

 

 

 

 

 

 

 

 

 

 

 

 

 

 

 

 

 

 

 

 

 

 

 

 

 

 

 

 

 

* 직접 고용된 소속 근로자의 경우 직접(4대보험 가입 기준이 아닌 실제 근무 기준), 도급‧위탁 계약에 따른 인력일 경우 간접으로 기재

4. 주요 사업내용 및 실적사업(유사한 위탁‧용역 중심으로, 최근 5년 이내)

순번

사업명

사업기간

계약금액

(단위 : 백만원)

발주처

주요

수행내용

공동 프로젝트 여부

비고

상호명, 관공서명

주  소

전화

번호

1

 

 

 

 

 

 

 

 

 

 

2

 

 

 

 

 

 

 

 

 

 

3

 

 

 

 

 

 

 

 

 

 

4

 

 

 

 

 

 

 

 

 

 

5

 

 

 

 

 

 

 

 

 

 

6

 

 

 

 

 

 

 

 

 

 

7

 

 

 

 

 

 

 

 

 

 

 1) 사업명: 연도순으로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현재 수행중인 사업포함)

 2) 계약금액: 타사와 공동으로 업무를 수행한 경우 총액을 기재하되 자사의 비용만을 괄호안에 기재(1억원 이상사업만 기재)

 3) 주요 수행내용: 수행내용 중 주요 부분을 작성

 4) 공동 프로젝트 여부: 타사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우 타사의 상호명 기재

 5) 비고란에는 투입인력수 기재

  ⇒ 위 사항들을 증명할 수 있는 실적증명원 또는 계약서(원본대조필) 사본 1부. 단, 수행(수주포함) 중인 사업에 한하여 계약서 사본 1부



Ⅲ. 사업수행부문

 1. 개요

    *본 사업의 수행에 관한 대략적인 개요를 기술

  2. 추진목표 및 전략

    *본 사업의 추진목표 및 전략 제시

  3. 주요 사업내용 

    *본 사업의 주요사업내용 기술

  4. 세부과제별 추진방안

    *제안요청 내용의 세부 항목별 추진방안 및 계획 제시

 - 세부 과제 체계 및 전략제시

 - 요청사항별 추진방안 제시

  5. 결과물 제출 계획

    * 사업 완료 시 결과물 제출내용 및 활용 방안

Ⅳ. 사업관리부문

  1. 추진일정 계획

    *사업 추진 일정 제시

  2. 보고 및 검토계획

    *사업기간 중 보고 및 검토계획 제시

  3. 산출물 계획

    *주요산출물의 내용 및 제출 시기 제시

  4. 추진조직 및 업무 분장

    *본 사업을 주체적으로 추진할 조직구성 및 업무분장 내용 기술

  5. 추진인력 및 이력사항

    *본 사업 추진인력 및 이력사항 기술


  6. 사후 지원계획

    *제안기업은 계약 종료 후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요청 및 수정사항에 대한 사후 지원계획(범위, 기간 및 방법) 명시

  7. 기타지원사항

    *추가지원이 가능한 경우, 지원내용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

Ⅴ. 기타

    *제안요청 내용 외 추가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타 제안사가 제공 가능한 기술적, 관리적 지원 사항 제시

Ⅵ. 위탁사업비 사용계획

항 목

산출 내역

수 량

단 가

금 액

비 고

 

 

 

 

 

 

 

 

 

 

 

 

 

 

 

 

 

 

 

 

 

 

 

 

총소요예산

100%

총예산

 

 

 

 

 * 견적은 단위를 구분하여 제출하며, 제안사 견적서 양식에 준해 작성 가능

<서식3>  

서  약  서

기업명

 

주  소

 

 

본인은 한국공인노무사회로 대체 용역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한국공인노무사회가 결정한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 평가결과에 따른 협상에 있어 성실히 임할 것이며, 협상 결렬에 따라 체결되지 못한 경우 어떠한 이의 제기도 하지 않겠습니다.

 

3. 당사가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제안서대로 반드시 프로젝트에 전담인력으로 참여하여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4.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는 이상 용역사업 종료시까지 성실히 책임을 완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대표자    성        명 :

                    (인)

주민등록번호 :

000000 - *******

(사)한국공인노무사회장 귀하



<서식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성    명

               (서명)

소속/직위

 

재직기간

 

사업자

등록번호

 

학교/전공

 

주민번호

 

주    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 메 일

                         

 

 본인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2025년 중등직업교육 현장실습 담당자 해외연수 운영대행’ 용역 제안 및 선정평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제공기간

  ㅇ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과제사업 공고, 접수기간, 선정평가, 접수정보 보유기간까지(영구)

  ㅇ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관련 규칙에서 정한 정산서류 보유기간까지 (5년)

 

 2.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ㅇ 상기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함

  ㅇ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경우 접수 및 선정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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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핸드폰번호

5. 전자우편

6. 주소

7. 사업자등록번호

8. 학력 (학교, 전공 학위 등)

9. 경력 (기간, 직위 등)

1. 사업 제안과 선정평가 등을 위한 최소 정보의 수집과 이용

2. 사업의 정산을 위한 최소 정보의 수집과 이용(정산시)

  *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조사업 실적 보고와 보조금의 액수 확정을 위하여 관련 기관에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음

동의여부

          □ 동의함                 □ 동의하지않음

* ‘동의여부’에 체크해주세요.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