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템플스테이 운영자 연수
위탁 용역 입찰공고문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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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4. 23.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템플스테이 운영자 연수 위탁 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
다. 사업내용 :
1) 인센티브 성격의 연수를 제공하되, 공식 방문일정 및 콘텐츠 발굴 미션 등을 추가해 단순 관광형식의 연수에서 탈피
2) 템플스테이 운영정책 공유 및 사례 발표를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라. 계약방법 : 나라장터 일반경쟁입찰, 평가위원회를 통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협상에 의한 계약
마. 용역예산 : 일금 구천육백사십만원정(₩96,400,000원/부가 가치세 포함)
※ 확정인원에 따라 변동 가능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식 : 나라장터 일반경쟁입찰
나. 낙찰자 결정방식: 제안평가 후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다. 적용규정: 입찰진행에 관한 사항은 별도 언급이 없을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동 시행령 및 규칙을 준용함
3. 주요 추진 일정 및 주의사항
가. 입찰공고 기간: 2025년 4월 23일(수) ~ 4월 30일(수), 유찰 시 재공고일로부터 5일
나. 서류제출 마감: 2025년 4월 30일(수) 14:00까지 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다. 입찰서류 제출: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기획팀 주임 석예원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6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 3층 / 02-2031-2026)
※ 제안 내용 관련 문의: 템플스테이팀 주임 양사현(02-2031-2033)
라. 우선협상 대상자 발표: 업체 개별 통지(※ 제안서 발표회 없음/ 서면평가 예정)
마. 협상기간: 우선협상 대상자 발표 후 7일 이내
바. 계약체결: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상기 일정은 사업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입찰 주의사항
◦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입찰 공고서를 우선 적용함.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해야함.
◦ 기한 내 미제출한 업체의 입찰서는 무효 처리되며,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입찰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입찰 참가업체가 부담하며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고서·제안요청서·기타 관련사항 등)을 입찰 전 반드시 확인 및 숙지해야 함. 이를 확인 및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업체에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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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 참가자격
제안요청서상의 사업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자격조건을 갖춘 사업자
나.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부당당업자의 입찰자격 제한) 및 공기업 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제한 사유가 없는 업체(대표자 포함)
다. 과업 달성이 가능하다고 인정되는 실적을 갖춘 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유사연수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업체
라. 견적공고일 현재,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외여행업을 등록한 사업자
5.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업체
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부정당업자 제재 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둥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업체
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공동수급(컨소시엄) 및 하도급 형태의 참가 불가
※ 입찰 참가자격은 입찰 마감일을 기준으로 판단하며,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체결 시까지 참가자격을 유지해야 함
6. 제출 서류
가.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 입찰참가신청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1부. [서식1]
※ 대리인(직원)이 입찰할 경우 본인 확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제출
※ 위임장(재직 증명서 포함) 및 신분증 사본은 주민번호 뒷자리 음영처리
※ 사용인감 날인시 반드시 사용인감계 제출
- 입찰가격제안서(세부 산출 내역서 포함해 별도로 밀봉하여 제출) 1부. [서식2]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확인)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 업체현황조사서[서식3-1], 사업수행실적목록[서식3-2] 및 용역실적증명서[서식3-3] 각 1부.
- 참여인력 조직 및 인력현황[서식4-1] [서식4-2], 참여인력 재직증명서 각 1부.
-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 서약서[서식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서식6] 각 1부.
나. 정성적 평가자료 (제안서)
- 제안서 컬러 인쇄본 원본 1부.
- 제안서 컬러 인쇄본 사본(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등 고유정보 삭제) 9부.
- 제안서 파일 저장장치(USB) 1개.
※ 원본을 제외한 사본 제안서에는 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등 업체를 직접 나타낼 수 있는 고유정보를 기재하지 않도록 함.
7. 제안서 설명회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 후 개별 연락 예정
8. 제안서 평가요소 및 평가 기준
‘과업지시서’, ‘용역업체 선정 방법’, ‘제안서 작성 방법’ 참조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 후 사업단 내부 평가를 거쳐 평가위원회 대상 업체선정
나. 제안서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를 종합평가. 평가 비중은 기술평가 평가 분야 배점한도(80점)의 85%(68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고득점순으로 우선협상
다. 협상대상자의 종합평점이 동일할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참가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기술평가 점수 역시 동일할 경우 제안서 평가항목 중 ‘수행능력 → 이해도’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참가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라. 제안서 평가결과 협상 대상은 적격사업자로 선정된 참가업체에게만 통보하며, 우선협상 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차순위 참가업체와 협상을 진행
마. 국가계약법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기재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준용
10. 입찰 무효
가. 입찰 무효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를 준용함.
-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 유의서에서 정한 입찰 무효 및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해 등록정보 확인 서류를 요청할 경우 낙찰업체는 해당 서류를 사업단에 제출해야 함.
나. 입찰참가 신청서상의 상호·대표자·법인등록번호가 사업자 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대표자·법인등록번호와 일치해야 하며, 일치하지 않는 입찰은 무효 처리됨.
11.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업체는 사업단의 평가결과에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사업단은 제안서 심의내용 및 세부 평가내용, 협상 결과를 공개하지 않음.
나. 참가업체가 서류 등을 위조 및 변조, 날조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자동탈락 또는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참가업체는 사업단에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입찰공고문 및 과업지시서에 기술되지 않았거나 제안서에 포함되지 않는 업무도 사업단의 요청 시 상호 협의 하에 용역 범위에 포함될 수 있음.
라. 제안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된 내용으로서 법적 효력을 지님.
마. 사업단의 사업계획 변경 등으로 사업 지연 및 중단, 일부 혹은 전부 변경되는 경우 참가업체는 일체의 이의제기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으며, 일체 구상권이 인정되지 않음.
바. 제출된 내용이 추후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으며, 사업단은 이에 따른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함.
사. 공고서와 과업지시서 및 계약서, 향후 업무 추진 관련 분쟁이나 해석상의 이견이 발생할 경우 사업단 해석에 따름.
위와 같이 공고(재공고)함
2025년 4월 23일
1. 선정 방식
가. 선정 방식: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한 계약
다. 우선협상 대상자 발표: 업체 개별 통지
라. 협상 기간: 우선협상 대상자 발표 후 7일 이내
마. 계약체결: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상기 일정은 사업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제안서 설명회
가.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 후 개별 연락 예정
3. 평가 및 선정기준
가.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 후 사업단 내부 평가를 거쳐 대상 업체 선정
나. 기술평가(80점) 및 가격평가(20점)를 시행, 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종합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다. 협상대상자의 종합평점이 동일할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참가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기술평가 점수 역시 동일할 경우 제안서 평가항목 중 ‘수행능력 → 이해도’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참가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라.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참가업체는 평가절차와 기준 및 평가결과에 대해 사업단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마.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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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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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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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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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
평가(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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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 지표(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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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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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유사연수 운영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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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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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인력
보유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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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인력 경력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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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상태
|
신용등급에 의한 평가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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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
평가(60)
|
수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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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시설 충족도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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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 시설 충족도(규모별 강의장 등)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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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시설 충족도
|
5
|
식당 시설 충족도
|
5
|
가이드 섭외 역량
|
5
|
이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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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내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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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작성의 충실성과 창의성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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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평가(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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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 입찰가격 평점 산식 의거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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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
100
|
4. 평가 기준
가. 정량적 지표 평가
1) 수행실적(10점)
- 평가방법: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유사 연수 운영 실정의 합
- 점수표
평가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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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원 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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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천만원 이하 ~ 5천만원 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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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만원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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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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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
7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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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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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실적증명서 원본 미제출시 해당 실적 평가 제외(용역실적증명 사본 및 계약서 등은 불인정)
2) 전문인력 보유 현황(5점)
- 평가방법: 연수 운영(지원) 경력자 수의 합
평가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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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이상 경력자 1인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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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이상 경력자 1인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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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이상 경력자 1인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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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
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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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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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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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점 한도(5점) 범위 내 합산하여 적용
※ 투입인력 개인별 이력 사항 미제출시 해당 인원 평가에서 제외
※ 실제 본 용역 참여 예정 인력만 기재(참여율 80% 이상인 인력만 인정)
3) 경영상태(5점)
◦ 평가방법: 업체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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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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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신용평가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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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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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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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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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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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 AA0, 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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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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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A0
|
A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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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4
|
BBB0
|
A30
|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BB+, BB0
|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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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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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
|
B0
|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B+, B0, B-
|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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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
CCC+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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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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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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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가격 평가 산식(20점)
◦ 기재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준용
-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 최저 입찰가격 :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 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분으로 계산
* 해당 입찰가격 : 해당 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
* 입찰가격 평가 시 사업예산으로 하는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적용하고,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 최저 입찰가격 :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 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분으로 계산
* 해당 입찰가격 : 해당 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배점 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
* 입찰가격 평가 시 사업예산으로 하는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적용하고,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 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의한 계산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1. 제안서 목차 및 내용
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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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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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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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제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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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 목적 및 배경
■ 제안 범위
■ 제안사의 특징 및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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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제안사 일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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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혁 및 일반 현황
■ 제안사 조직 및 인원
■ 제안사 주요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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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 부문별로 매출액을 구분
∙ 본 용역과 관련된 최근 3년간 유사연수 운영 주요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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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수행조직 및 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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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 수행조직 구성
■ 투입인력 및 이력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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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용역을 수행할 인력 명시, 담당자 경력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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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용역 수행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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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 내용 수용 여부
■ 기타 제안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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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지시서 각 사항에 대한 요구사항 및 기타 추가 제안
∙ 시설(호텔, 식당, 지역 불교문화 탐방지 등)등의 개요정보와 사진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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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작성 요령
가. 제안서는 A4용지 기준으로 작성, 매수 제한 없음.
나. 제안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니며 제안서와 계약서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계약서 내용을 우선함.
다. 제안요청서에 기술되지 않았더라도 사업수행에 필수라고 판단되는 사항은 포함해 제안
라. 제안서는 실행 가능한 범위 내에서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하며, 사용된 영문 약어 및 전문용어에 대해서는 상세내용을 기술해야 함.
마. 제안 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등 업체를 직접 나타낼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는 기재하지 않도록 함.
3. 유의사항
가.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 가능해야 하며, 실적 등은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첨부돼야 함.
나. 사업단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 참가업체는 이에 응해야 함.
다. 제안서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업체가 부담함.
라. 입찰 참가업체는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업체에게 있음.
마.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했다고 판단될 경우 제안의 무효,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을 해제·해지함.
바. 제안서 제출 후 허위임이 판명되거나 심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계약체결 이전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 계약체결 이후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함.
4. 제출 관련
가. 제안서는 등록서류를 갖춰 직접 방문 접수하며, 우편접수 할 수 없음.
나. 제출기한 내 접수된 제안서에 한해 유효하며 제출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출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기획팀 주임 석예원
- 전화번호: 02-2031-2026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6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 3층
5. 제출 서류 및 제안 서식목록
[서식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2] 입찰가격제안서
[서식3-0] 사용인감계
[서식3-1] 업체현황조사서
[서식3-2] 사업수행실적목록
[서식3-3] 용역실적증명서
[서식4-0], [서식4-1], [서식4-2] 참여 인력 조직 및 인력 현황
[서식5] 서약서
[서식6]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신
청
인
|
상호(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대표전화번호
|
|
대표이메일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
찰
개
요
|
입찰공고번호
|
|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
위
임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연 락 처 :
이 메 일 :
|
사
용
인
감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수요기관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관련 법을 준수하고, 귀 사에서 정한 서약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며,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신청인 : (인)
※반드시 법인인감 날인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
[서식 2]
입 찰 가 격 제 안 서
|
용 역 명
|
|
제안금액
|
총액
|
일금 원정 (₩ - 부가세 포함)
|
신
청
자
|
상호/법인명
|
|
법인등록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전화번호
|
|
대표자
|
|
주민등록번호
|
|
담당직원
연락처
|
소속부서
|
|
E-mail
|
|
전화번호
|
|
FAX
|
|
상기 금액으로 가격견적서를 제출합니다.
*붙임 : 가격(총액, 단가) 세부 산출내역 각 1부
년 월 일
제안자 : (직인)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
[서식 3-0] 사용인감계
사 용 인 감
|
인 적 사 항
|
|
업 체 명 :
주 소 :
대 표 자 :
|
상기인은 위 인감을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주관하는 『2025년 템플스테이 운영자 연수』용역 입찰·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대하여 위의 인감을 사용하고자 하며, 동 인감을 사용함으로써 민·형사상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기인이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이에 사용인감계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주 소 :
대 표 자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대표 귀하
[서식 3-1]
1. 개 요
업체상호
|
|
대표자성명
|
|
소 재 지
|
(전화: )
(FAX: )
|
법인등록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개업년월일
|
|
직 원 수
|
명 (상근직만 해당)
|
자본금
(납입)
|
백만원
|
결 산 일
|
월 말일
(년 회)
|
사업의
종류
|
1. 법 인( )
개 인( )
|
법인설립일
|
|
2. 업 태
|
최근 3년간
총 매출액
(백만원)
|
년( )
|
3. 종 목
|
년( )
|
4. 대기업( )
중소기업( )
|
년( )
|
2. 수행능력 결격 여부
가. 최근 3년 이내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은 사실 유무 ( )
나. 최근 1년 이내에 구축도중 또는 완료 후 계약목적물의 현저한 손해를 가져왔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적이 있는지 사실 유무 ( )
다. 부도상태에 있는지 사실 유무 ( )
[서식 3-2]
일련
번호
|
사 업 명
|
발주처
|
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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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이행 또는 납품완료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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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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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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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유의사항
1. 사업명(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업무와 유관한 것만 기재) : 해당 건수별로 정확하게 기록
2. 사업수행 작업내용 작성
3. 입찰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실적
4. 계약금액 : 공동으로 업무를 수행한 경우 총액을 기재하되 자사의 비용만을 괄호 안에 기재
5. 공동 프로젝트 수행여부 : 타사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우 비고에 참여율을 기재
6. 확인결과 기재된 내용 중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0점 처리
[서식 3-3]
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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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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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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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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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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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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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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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 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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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제안서 심사 제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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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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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이행
실적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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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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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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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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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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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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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천원)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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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이행 또는 납품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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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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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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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 명 서
발급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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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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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관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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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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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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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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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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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 당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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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의사항
1.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완료된 관련 사업을 수주한 실적만 기재
2. 실적구분은 사업 수행 업무의 분야를 기재(예: 광고, 홍보, 마케팅 등 등)
3. 규모는 총 사업비(계약금액)를 기재
4. 실적은 공동수급으로 진행하였을 경우, 실제 참여 비율과 금액을 명시
5. 실적 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 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한다.
6. 나라장터 실적증명서로 대체 가능(서면 제출)
[서식 4-0]
1. 제안사 조직 및 인원현황
2.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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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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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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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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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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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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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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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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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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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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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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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의사항
1. 부문별 책임자를 명시
2. 부문별 기술자 기재순서는 평가 시 참고 될 수 있도록 직위별로 기재
3. 용역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에는 실제로 과업현장에 직접 투입 가능한 인력을 기재
[서식 4-1]
구분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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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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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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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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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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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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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참여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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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의사항
1. 사업 참여 지분율을 반드시 기재(참여인력 개인의 업무 총량 중 본 용역에 할당하는
지분을 의미함)
2.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에 대한 상세내역으로, 담당 부문에 대한 전문인력만 기재
[서식 4-2]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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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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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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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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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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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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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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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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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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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격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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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 참여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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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참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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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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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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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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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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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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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기간
(년. 월~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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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업무 및 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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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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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관련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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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 과업 직접 투입 인력에 대하여 기재한다.
2. 연령 및 근무경력은 입찰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년 월까지 기재한다.
3. 확인결과 허위사실로 밝혀질 때는 0점 처리한다.
[서식 5]
입찰건명 :
1. 본인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발주하는 본 사업에 응모함에 있어 제안 요청을 성실히 준수하며, 만일 제반규정 및 지침을 위반하거나 허위기재 또는 지시사항을 불이행할 경우 이에 따르는 어떠한 평가 상의 불이익을 감수하며, 본 제안과 관련한 제출방법, 심사방법, 심사결과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이의 없이 사업단의 결정에 따를 것을 서약합니다.
1. 본인은 상기 제안과 관련하여 지득한 사항에 대하여 외부에 누설 또는 무단 유출하지 않을 것이며, 참여인력 전원을 대상으로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보안서약을 하게 함으로써 보안 사고를 예방하겠으며, 본 사항을 위반하거나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 중대한 손실을 입히게 될 경우에는 손해배상 등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
주 소 :
대표자 : (인)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 유의사항
- 대표자만 작성하여 제출
[서식 6]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귀하
귀사와의 입찰절차와 관련하여 귀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제17조 제1항 제1호, 제24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사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1.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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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절차의 진행 및 업체 선정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 확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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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할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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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적 정보]
개인(법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주소, 전화번호, 전자메일 주소 등 연락처
[선택적 정보]
개인식별정보 외에 참여인력 이력사항 등에 제공한 정보
- 부서직위 및 학력 및 경력사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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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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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입찰 및 업체선정 종료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제공됩니다. 단, 업체선정 및 계약 종료 후에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제공됩니다.
- 보유기간 : 5년
- 보유근거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따른 기록관리기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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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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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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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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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식별번호 : 주민등록번호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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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은 본 동의서의 내용을 이해하였으며, 개인정보 제공·이용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을 들었습니다.
년 월 일
성명: 서명 또는 (인)
※ 유의사항
- 참여인력 각각 작성하여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