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 - 37호
용 역 전 자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대율지구 마을하수도 설치사업 폐기물처리용역(총괄 및 1차분)
나. 위 치 : 남원시 사매면 대율리 일원(대율, 화정마을)
다. 사 업 량 : 폐기물처리(폐콘크리트 2,923톤, 폐아스콘 384톤(일반), 폐아스콘(절삭) 1,423톤) 및 운반 4,730㎥
라. 추정금액 : 금215,897,000원(추정가격 196,270,000원 부가가치세 19,627,000원)
마. 기초금액 : 금215,897,000원(1차 사업금액 : 금85,000,000원)
바. 용역기간 : 착수일부터 20개월 (1차분 8개월)
2. 입찰방법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 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제한(지역)경쟁, 전자입찰, 총액입찰, 장기계속용역,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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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마감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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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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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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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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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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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9.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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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에 계속하여 위치한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과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또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을 필하고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제1호(수집․운반업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또한, 본 용역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상기 법령에 의하여 건설 폐기물에 대한 수집·운반업 허가만 받은 업체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 참가 가능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입니다.(계약시 원본 제출)
[분담비율 : 중간처리업체 61.5%, 수집·운반업체 38.5%]
(대표사 및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전북특별자치도로 지역을 제한합니다.)
나.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 제3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설계서 등 열람
가. 현장설명은 없으며, 우리시 상하수도사업소의 설계설명서,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을 열람하는 것으로 갈음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신청 서식으로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동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기술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 및 조달청 기술용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낙찰자 결정 전까지는 비공개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중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9. 적격심사기준 및 평가방법
가. 이행능력 평가기준 (최근 3년간)
- 중간처리실적 : 120,64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수집운반실적 : 75,62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당해 용역 1일, 수집·운반 및 평균처리량은 7.9톤을 적용 평가합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해서만 평가합니다.(동 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함)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 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포함
: 사업자등록증(사본), 건설업면허증(사본) 및 면허수첩(사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등본 등
2)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
: 적격업체 평가신청서(공동수급체 구성 시 구성원별로 제출), 각서,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 구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기술인력보유현황(증명서에 기재된 직원의 4대보험 가입증명서 포함), 환경(또는 건설) 신기술·특허 개발(협약) 현황, 시설보유 및 적용기술 현황, 장비보유 현황, 신인도 평가에 필요한 서류,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평가에 필요한 서류,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 이외 계약담당공무원이 요청한 보완서류 등
3)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7. 1.) 제2장 적격심사 기준과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 1. 2.)에 따릅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 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 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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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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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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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 타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입찰공고문,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조달 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남원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남원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사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자는 인지세법 제3조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상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약관련 문의 사항은 수도행정팀 (☎063-620-5803), 사업관련 문의는 하수시설담당(☎063-620-581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04. 22.
남원시 하수도사업 특별회계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