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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7662-000 공고일시  2025/04/23 13:58
공고명 광복 80주년 기념 사업「양주의 독립운동을 찾아서」운영 용역(재공고)
공고기관 경기도 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양주시
공고담당자 김채림(☎: 031-8082-54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000,000 원
   
배정예산
64,000,000 원
   
추정가격
5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양주시 공고 제2025–1011호

 


[긴급]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광복 80주년 기념 사업 「양주의 독립운동을 찾아서」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5. 12. 31.까지

  다. 공고기간: 2025. 4. 23. ~ 2025. 5. 8.

  라.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 금6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입찰자는 부가가치세, 이윤을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 목적사업)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이윤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세부사업별 프로그램 운영 능력이 있어야 하며, 사업자등록 종목 또는 정관에 역사 관련 체험 및 교육 또는 문화유산(국가유산, 문화재) 교육 또는 문화유산(국가유산, 문화재) 활용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9001)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으므로 낙찰자에서 제외함.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및 같은 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함.

  - 단, 비영리법인의 경우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를 제출하여야 함.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공동도급 사항 :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가


4. 낙찰자 선정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제안서 심사 및 가격심사 결과 최고점을 득한 사업자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후 원활한 협상이 이루어질 경우 낙찰자로 선정함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평가 실시

  나. 제안서 평가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규정된 협상에 의한 계약방식으로 기술․가격 동시 평가

        선정방식 및 평가 방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2025. 5. 8.(목) 09:00 ~ 10:00

    ※ 접수시간을 엄수하지 않을 시에는 제안서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나. 접수장소: 양주시청 3층 문화관광과 유산종무팀 이지은(☏031-8082-5676)

                ※ 경기도 양주시 부흥로 1533

  다. 접수방법: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e-mail, 팩스 접수 불가)

  라. 제안서 평가일시 : 별도통보

  마. 제출서류(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가격, 기술제안서 모두 제출(가격제안서는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 후 제출)

   ※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날인 후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여야 함.

   ※ 제안서는 업체 대표자 본인이 인감을 지참하여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며,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서상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위임장, 대리인의 재직 증명서, 신분증 사본을  첨부하여 제출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시하여야 하며 각종 증명서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함.

   ※ 제안서 제출 시에는 가격입찰서와 기술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방식)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마.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붙임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11.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양주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농협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홈페이지 및 양주시 홈페이지(http://www.yangju.go.kr)의 입찰정보에 게재되며,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마.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정보제공처

    - 입찰 및 계약체결 문의 : 회계과 계약팀 (☎031-8082-5414)

    - 제안서 작성, 평가․협상관련 문의: 문화관광과 유산종무팀 (☎031-8082-5676)

  . 제안서는 접수일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는 계약 체결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오니 유의하여 작성바랍니다.

  . 계약대상자가 제출한 제안서 및 제안서 내용이 부정․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계약체결 이전에는 무효, 계약체결 이후에는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기재한 내용에 대한 사실 확인에 대한 의무 및 입증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계약대상자가 제출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외부에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계약대상자는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제안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본 제안요청서와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등 관련 법률과 기타 회계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파. 계약대상자는 대금청구 시에 공급가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하. 상기 공고 내용은 우리시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공고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등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거. 본 용역(계약)은 채권양도 금지 특약 등이 적용되므로 양수자가 받은 채권은 효력이 없습니다.

  너. 우리시에서는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공직자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 감사담당관 ☎ 031-8082-5120~3

         양주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민원신고 > 공직자부조리신고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4월  23일


양 주 시  (분 임)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 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