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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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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7361-000 공고일시  2025/04/23 14:04
공고명 2025학년도 부남초등학교 해외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 소액수의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부남초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무주교육지원청 부남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류광훈(☎: 063-322-60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3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3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3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960,000 원
   
배정예산
21,960,000 원
   
추정가격
19,963,636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남초등학교 공고 제2025-5호


2025. 해외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 소액수의 견적 공고

 2025. 부남초등학교 3~6학년 해외테마식 체험학습(일본 오키나와) 위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3일

  부남초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안내서는 부남초등학교가 집행하는 소액수의 계약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어 3개월간 전라북도교육청 소속기관(각급학교 포함)과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계약을 체결하고도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 수의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3~6학년 해외테마식 체험학습(일본 오키나와) 위탁 용역

  나. 용역내용

기초금액

(부가세포함)

구분

용역기간

여행지

예상 인원

비고

 

21,960,000

 

초등학교

2025. 6. 30.(월) ~ 7. 3.(목)

(3박 4일)

일본

오키나와

학  생  6명

교직원  6명

12명

참가인원

변동될 수 있음

    ※ 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기초금액에는 부가가치세(10%) 과세대상(알선수수료 등)이 포함되어 있음

  다. 유의사항

     ※ 긴급재난, 전염병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해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

    1) 여행경비는 여행지 일정에 따른 항공료(유류세, 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포함), 국내차량료, 국외차량료, 숙박비〔조식포함, 식비, 간식비, 관람료, 체험비용 일체, 여행자보험(보상한도 2억 원 기준), 가이드 및 기사봉사료, 알선수수료, 안내책자인쇄비, 출입국에 따른 제반 서류준비 및 비용, 의료비, 부가세 등 제반경비 모두 포함한 경비 일체

    2)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기본통칙」 39-0-1 【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알선수수료에 대하여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운송, 숙박, 식사 등 제반 연수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3) 계약이후 물가변동(환율변동, 유가인상)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음.

    4) 여행 중 발생되는 어떠한 추가 비용도 학교 측에 요구할 수 없으며, 모든 경비는 사업완료 후 정산하여 지급하며 선금 등은 관련법에 따름.

    5)‘해외테마식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과업설명서’참고

    6) 최종 낙찰자는 계약시 총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작성 제출해야 함

    7) 계약시 1인당 부담금×예정인원으로 계약

2. 견적일정

  가. 제출방법: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

  나. 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23.(수) 16:00 ~ 4. 30.(수) 12:00

  다. 개찰일시및장소: 2025. 4. 30.(수) 13:00 부남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3.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견적 제출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지역제한 견적서 제출 대상입니다.(전북특별자치도)

  다.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4. 견적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따른요건을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국내외여행업(1262) 또는 종합여행업(1261)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영업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한 사업체로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견적 공고일 전일”로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10:00)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하며,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견적에 응하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안내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전자입찰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반드시 선택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연기 공고를 한 경우, 입찰연기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 훨씬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8.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선택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90%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라 선 순위 견적서 제출자는 수의계약 배제사유 심사서류 제출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계약상대자 유의사항

  가.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 제출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이행방법은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용역이행보증증권(보증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견적제출 안내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견적제출 안내 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규격서), 계약 특수조건, 기타 견적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 전라북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jbe.go.kr)「알림마당/계약정보/전자입찰공고(G2B)」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1)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됩니다.

 사.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아. 문의사항 안내

   - 문의사항 : 부남초·중학교 행정실(☎063-322-6054)

   - 전자견적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견적제출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년  4월  23일


부 남 초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