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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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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8718-000 공고일시  2025/04/23 17:54
공고명 인제군 상남면 LPG배관망 구축사업 감리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한국엘피지사업관리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한국엘피지사업관리원
공고담당자 김소은(☎: 02-6905-82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3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9,157,000 원
   
배정예산
179,157,000 원
   
추정가격
162,87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급)용 역 입 찰 공 고

한국LPG사업관리원 공고 사업계약팀 제2025-160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04. 23.

   한국LPG사업관리원


1. 건    명 : 인제군 상남면 LPG배관망 구축사업 감리용역


2. 용역개요

  가. 기초금액 : 179,15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 사업지연·취소, 사업대상지 변경 등으로 계약내용 변경이 발생할 수 있음

     ※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첨부2]과업지시서로 갈음 함


3. 입찰방법 및 일정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나. 입찰일정

    1)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04. 23.(수) 18:00

    2)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04. 29.(화) 10:00

    3) 개찰일시 : 2025. 04. 29.(화) 11:00,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5:00(개찰 16: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 없음)


4.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나. 사업수행능력평가신청서 제출자격은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입니다.

    1) 건설기술진흥법 제 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 규정에 의한 건설기술용역업(종합) 또는 건설기술용역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사업관리)으로 등록된 업체로, 가스기술사를 보유한 업체여야 합니다.

    2)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력시설물 감리업(종합 감리업 또는 전문 감리업)으로 등록된 업체여야 합니다.

    3)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대상으로,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라. 평가기준의 이실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준공)된 평가대상 용역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합니다.

     1) 평가대상 용역 : 당 관리원에서 발주하는 배관망사업 [공급압력 0.025MPa (0.25kg/㎠) 이상]의 감리, 건설사업관리, 감독의 실적

    2) 평가대상 용역 추정가격 : 금 179,157,000원

      ※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 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다만, 부분완료를 확인받은 실적은 인정합니다.

  마. 관리원의 용역이행실적 증명은 실적증명서 또는 증빙서류(이행실적 목록,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공동수급협정서 등)를 제출하여 합니다.

  바. 적격심사 각 심사항목별 평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이며, 용역의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사.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평가결과 95점 이상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평가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나라장터 시스템 내 개찰과정에서 자동추첨)

  아.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부정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 자는 세부기준 규정에 따라 처리하며, 입찰가격 순위에 따라 적격심사대상 업체로서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에서는 적격심사 서류와 함께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입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이상)은 당 관리원에 귀속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시행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이 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 타

  가.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과업내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계약 관련 법령·예규 등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로 갈음).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에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자. 당 관리원의 책임 없는 사유에 의한 용역계약 해제 또는 해지, 용역수행정지

   1) 동 계약 건은 가스설비 구축을 요청한 원인자(지자체, 기관 또는 단체, 건축물소유주, 토지소유주, 시설물사용자 등) 의 필요에 따라 발주되는 입찰로서 위 원인자로 인해 용역계약 해제 또는 해지, 용역수행정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1)항 에 의한 용역수행정지 사유 발생 시 계약 일반조건 제9절 8.에 따른 지연이자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3) 계약 체결 후 상기 1)항의 사유로 인해 해당 용역의 취소가 불가피 할 경우 당 관리원은 계약 일반조건 제8절 4. 에 따라 용역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 일반조건 제8절 4. 에 따른 실 투입비용을 제외한 손해배상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차.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LPG사업관리원 사업기술1본부 사업1부 동부사업팀(사업관련, 02-6905-8244) 및 경영기획본부 경영지원부 사업계약팀(입찰관련, 02-6905-821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4. 23.


한국LPG사업관리원장


(붙임 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한국LPG사업관리원이 시행하는 "인제군 상남면 LPG배관망 구축사업 감리용역"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한국LPG사업관리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계약조건이 정하는 내용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다         음 

   1.  본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입찰의 공정성을 해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계약조건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감수하겠습니다.

   2.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한국LPG사업관리원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하는데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결정 취소, 계약체결 이후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해제, 계약이행 이후에는 전체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하겠습니다. 

   4.  당해 계약수행인력에 대한 근로조건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을 적극 준수함으로써 당해 계약목적물의 적정 품질확보 및 안전관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회 사 명 :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