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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9129-000 공고일시  2025/04/23 18:47
공고명 2025년 포천시 사회단체 단체보험 가입
공고기관 경기도 포천시 수요기관 경기도 포천시
공고담당자 김병섭(☎: 031-538-209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1,538,320 원
   
배정예산
201,538,320 원
   
추정가격
201,538,32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천시 공고 제2025 – 1224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년 포천시 사회단체 단체보험 가입  

나) 보험기간: 2025. 5. 16. 00:00 ~ 2026. 5. 15. 24:00 (계약일로부터 1년)

다) 보험대상: 사회단체 회원 및 직원 등 1,476명   

라) 용역금액: 금201,538,320원

마) 기초금액: 금201,538,320원                  ※ 부가가치세 제외/면세사업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제26조제1항제11호 및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40조제1항8호(보험업법에 따른 보험업)에 따라 면세 대상사업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낙찰금액에서 이윤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본 입찰은 총액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4. 24.(목) 10:00 ~ 2025. 4. 29.(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9.(화) 11:00,  포천시 회계과 (입찰집행관용 PC)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보험업법」 및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공제 포함)업을 영위하는 업체(본사에 한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 3823)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 3833)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현재 기준대비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에 한합니다.

나) 최근 1년간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진일 18:00까지 제출[직접 또는 FAX(031-538-2750, 반드시 수신 확인(031-538-2091)] 하여야 합니다.(미제출 업체는 개찰단계에서 사전판전 제외 처리)

다) 무자격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자격보완을 위해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도급 대표사는 참여 인력 가운데 서비스업 공급 총괄 관리책임자 등을 비롯한 50%이상의 인력을 확보한 업체로, 공동수급체의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이어야 합니다.

       ※ 보험계약 및 보험료 청구 지급, 가입자 변경 통보 등 모든 행정사항은 대표사가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

   나) 분담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닌 업체로, 구성원 모두 지급 여력이 100%이상인 업체로 본사에 한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자와 공동도급 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수정하거나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업체 구성원간에는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마) 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시 : 2025. 4. 28.(월) 18:00.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 규정에 의거 입찰 무효처리 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2개)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평가하며, 평가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6] 보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준용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중 동가의 입찰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 설명서

가) 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알지 못함으로서 발생 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용역 과업지시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공고)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전부 예규)

10.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포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홈페이지(http://www.pochen.go.kr)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나) 보험사업자는 보험가입자의 개인정보 유출방지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정보유출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 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 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시 회계과(031-538-2091)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기타 보험조건에 관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행정지원팀(031-538-2534)에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각형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3일     



포 천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 역 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 체 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