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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LHM0020-1-2025 공고일시  2025/04/24 00:22
공고명 25년 대보수 재해예방(건축)(9건 통합)
공고기관 제6685부대 수요기관 제6685부대
공고담당자 임정희(☎: 033-440-65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883,000 원
   
배정예산
10,883,000 원
   
추정가격
9,89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 자 공 개 소 액 수 의 계 약  안 내 공 고

 


1. 본 안내공고는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2. 안내에 부치는 사항

가. 공사명

: 25년 대보수 재해예방(건축)(9건 통합)

나. 공사현장

: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철원군 일대

다. 준공기한

: 본공사 계약종료일까지

라. 공사범위 / 내용

: 내역서 참고

마. 예산액

: 10,883,000원(부가세포함)

바. 기초예비가격 공개

 

   (1) 공개일자

: 2025. 04. 24.(목)

   (2) 공개장소

: 국방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

사. 견적서 제출 마감일

: 2025. 04. 30.(수), 10:00

아. 개찰일시

: 2025. 04. 30.(수), 11:00


 

 

※ 해당 건은 9건의 (건축) 재해 예방기술지도 통합 발주 건입니다.

   입찰참가자는 아래의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

   자의 과실임을 알려드립니다.

  

1. 계약체결 시 계약 시작 일자는 9건 중 빠른 시작 일자로,

   종료 일자 본공사 계약종료일로 작성될 예정입니다.

   [예시]

    A 공사 : 25.02.01. ~ 25. 12. 31. / B 공사 : 25.03.01. ~ 25. 08. 30.

    → 재해 예방 기술지도 계약 : 25.02.01. ~ 25. 12. 31.

 

2. 사업 설계 과정에서 동절기 공사준비 및 정리 기간을 제외한 실 공사 기간을 바탕으로

   예산이 배정되어, 입찰참가자는 입찰 시 내역서의 실 공사 기간 및 예상 지도횟수를

   확인하여 입찰 바랍니다.

   → 계약서 작성 시 계약 기간은 준비 기간을 포함한 총 공사 기간으로 작성되나,

      내역서 작성 시 실 공사 기간 및 예상 기술지도 횟수를 기반으로 작성 예정.

   [예시]

    - 총 공사 기간 : 627일(41회) / 배정 예산액 : 4,767,000원

    - 공사준비 기간 : 311일 / 실 공사 기간 : 316일(21회)

    → 기술지도 횟수 21회에 따른 내역 작성.

3. 입찰참가자격 / 제한

   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건설재해예방 전문지도기관으로 지정된 업체(업종코드 : 5612) 중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관할 지역인 업체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 등록등)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 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 참가 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의 2 및 「중소기업

        자간 경쟁제도」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등록한 업체

     ※ 개찰 후 업체 선정 전에 위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확인할 예정이며,

        해당 서류 미제출시 계약상대자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라.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⓵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⓶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⓷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⓸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또한, ‘안전·보건 조치 이행 확약서’의 내용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위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나.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시(기초예비가격) 계상된 국민건강 보험료 및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금액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금액

0

0

0

0

0

      (2) 국민건강 보험료 및 국민연금 보험료는「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제73조 및 회계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6장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5. 공동도급 : 비허용



6. 입찰무효

   가.「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제39조 3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규칙」 제15조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다음 각 목의 해당하는 등록사항 변경시 이를 변경하지 않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2) 대표자 성명

       (3) 사업자 등록번호           (4) 관계되는 면허, 허가 또는 등록내용

                                        (시공능력 평가액, 소재지 등)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1) 당해 입찰은「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규칙」제44조 제4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2)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제3항 ‘다’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후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입찰참가신청서 제출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하며  면제사유 및 법적조항은 시행령 37조 3항 5호(법인으로서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업체) 및 6호(1년 미만 법인 또한 개인 사업자) 중 선택하셔야만 입찰등록이 가능합니다.

       (3)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1) 입찰서 제출은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심사가 완료된 후 입찰등록 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일시 이후에는 불가능 합니다.

       (2)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와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은 국방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초예비가격대비 상․하한율의 범위 내에서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은 입찰참여업체가 국방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2010.3.3일부개정) 제16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의 결정)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및 국방부「계약업무처리규정」에 의거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입찰유의서 제18조에 의거 처리됩니다.

   다. 기타사항은「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제47조에 의합니다.

   라. 1순위자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차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각서를 계약체결시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10. PMIS 사용

   가. 본 계약 당사자는 계약에 따른 용역(또는 공사) 수행시 국방부 관련훈령 및 국방시설본부의 사업관리정보시스템(Projec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PMIS)을 사용하여야 한다.

       ※ 사업관리정보시스템(Projec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PMIS) 문의사항은 강원시설단 계획운영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하도급을 할 경우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숙지 및 준수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관련법령상 제한사항을 위반

    (하도급통지의무위반의 경우는 제외)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선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하였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등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 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건설산업기본법」등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

    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12. 입찰 / 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의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방위사업청 지침 제264호, 14.12.08.)

      2)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325호, 16.12.30.)

      3)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324호, 16.12.30.)

      4)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350호, 17.12.28.)

      5) 군시설공사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련(국방부훈련 제2056호, 17.08.01.)

        ※ 관련규정은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 상단 ‘업무안내’ - ‘계약업무안내’ -

          ‘법령정보’에서 확인바랍니다.


13.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3일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된 날부터 1 ~ 2일 후에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 등록을 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나.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 지연/시스템 문제발생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등으로 입찰서 제출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입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재정경제부 회계예규 공사입찰유의서, 고시, 통첩 및 국방부 공고, 이용 약관, 본 시스템 홈페이지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국방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규정 및 절차를 숙지․준수하여야하며,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 할 수 없으며, 정당한 사유없이 3회 이상 투찰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선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할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사.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 신청부터 입찰서 제출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 처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 전기/수도요금 납부

   가. 계약된 업체는 계량기를 설치하여 공사 간 사용한 전기/수도요금을 납부해야 하며 준공 10근무일 전 준공검사 건의 및 준공서류를 준비하여 준공기한 내 원할한 준공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15. 기타 문의사항

   - 입찰 및 계약관련 : 재정참모부 / 033)440-6508 계약담당관

   - 공사감독관 : 군수처 010-5085-7416 / 인사처 010-8680-1476

    ※ 국방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장애 관련 문의사항은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 대표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4월 24일


육군 제6685부대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