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27873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http://www.kice.re.kr
ㆍ조달청 나라장터 입찰공고번호:
ㆍ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공고번호: 공고 제2025-51호
ㆍ사전규격번호: R25BD00055183
ㆍ입찰건명: 2025년도 보안 합숙시설 임차 업체 등록 및 연간 단가계약
ㆍ입찰마감일시: 2025. 5. 9.(금) 14:00
ㆍ수요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본 용역은 과업 기간 동안 보안합숙 장소에 입소하여 퇴소일까지 외부와의 접촉을 일체 금한 통제구역에서 합숙하는 업무가 포함된 건입니다.
※ 제안요청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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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계약건명: 2025년도 보안 합숙시설 임차 업체 등록 및 연간 단가계약
나. 등록방법: 제한경쟁 / 업체등록 / 적격심사 / 단가계약
다. 계약기간: 2025. 6. 1. ~ 2026. 5. 31.(1년)
라. 추정소요예산 : 11,122,250천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계약단가: 우리원이 제시하는 단가(아래표 참조)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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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단가
(부가세 및 봉사료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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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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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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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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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실
(1실 1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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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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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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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기 기간 : 2025.7.20. ~ 2025.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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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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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자격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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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경쟁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등록 신청서 제출 마감일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기준 5년 이내 보안시설이 설치된 보안 합숙 등 실적이 있는 업체(본 ․ 지점 합산)
다. 등록접수마감일기준 유효한 기업신용평가 등급이 B(B+, B0, B- 등 포함)이상이고, 객실 수가 100실 이상인 업체(지점이 있는 경우, 합숙시설 임차 대상 지점은 해당 지점별로 객실 수가 100실 이상이어야 함)
라.「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마. 법규에서 정한 각종 안전 검사에 합격하고, 시설물 및 인적 피해에 대한 보상 관련 보험에 가입한 업체
바. 입찰 당시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하지 아니한 업체
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아. 우리원이 제시한 단가(1-마. 참조) 및 제반 요구 조건을 수용하는 업체
가. 업체 선정 방법 : 등록 자격심사와 실사평가 결과에 따라 업체를 선정하고, 적합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나. 적격심사
1) 자격심사: 등록 자격 및 조건 심사
▸ 심사기간: 2025. 5월 중
2) 실사평가
▸ 우리원에 신규로 등록 신청한 업체와 2020년 1월 1일 이후 우리원 보안합숙 경험이 없는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보안 합숙시설 사용 적합 여부를 확인하여 결정(단, 해당 기간 동안 우리원 실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던 업체는 제외)
▸ 지점이 있는 경우, 합숙시설 임차 대상 지점 모두 실사 대상임
▸ 객실ㆍ협의실 여건 등에 대해 조사하며, 종합평가 결과 우리원 실사참여자 과반의 “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를 실사평가 합격으로 판정
가. 등록 신청서 접수 (직접 방문 제출)
▸ 개시: 2025. 5. 7.(수) 11:00부터
▸ 마감: 2025. 5. 9.(금) 14:00까지
▸ 제출장소: 경영지원본부 구매계약부(충북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8 336호)
▸ 제출방법: 방문 제출(우편 접수 불가)
▸ 제출서류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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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신청서 1부 [서식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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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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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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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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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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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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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말소사항 포함) 1부
(개인)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대표자 이외 정보 *표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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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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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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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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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각 1부 [서식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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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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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신용평가 등급 확인서(공공기관 입찰용)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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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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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및 인적 피해에 대한 보상 관련 보험 가입 증명서 1부
(예: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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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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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시설관련 안전 검사필증 사본 1부
▸ 검사필증은 최신일자 기준으로 하나, 최신일자 검사가 종합/정밀검사가 아닌 경우 해당 검사필증도 함께 제출
▸ 소독의 경우, 입찰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가장 최신의 소독 실시를 증명하는 서류 제출
※ 안전검사 결과에 지적사항이 있는 경우,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서 또는 대책 방안 작성 제출(자유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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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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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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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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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포탈관련확인서약서 [서식 3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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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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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관련 안전검사 등 자기확인서(업체작성용) [서식 4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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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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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일반현황 및 시설현황 1부
▸ 객실, 식당, 회의실 보유현황 내용이 포함된 관련 브로슈어 또는 자유양식 작성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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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식은 <붙임. 합숙시설 임차 업체 등록조건 및 관련 양식> 참조
※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 지점별로 발급되는 서류의 경우, 해당 서류를 지점별로 모두 제출하여야 함 (안전 검사필증, 보험가입증명서 등)
나. 업체 실사: 2025. 5월 중 예정
※ 실사 평가 관련 내용은 접수 마감 후 업체별 개별 통지
다. 결과 통보: 2025. 5월 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임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또한 동시행령 제12조제5항에 의거하여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당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음
다. 입찰참가자격 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 사항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 요망
라.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람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함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계약 체결시 우리원에 제출하여야 함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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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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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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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확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됨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8.가.의 ①~⑤의 위반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음
다. 계약담당관은 ‘8.가.의 ①~⑤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함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관이 ‘8.가.의 ②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8.다.’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가. 계약 포기 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으니, 실제 계약이행가능 금액을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가 바람
나. 제출된 관련서류가 허위로 판정된 경우 계약체결 전·후를 막론하고 부정당업체로 등록하여 향후 국가 및 공공기관의 각종 계약에 대한 참가를 제한함
다. 계약담당관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음
라. 등록을 원하는 업체는 우리원의 업체 등록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접수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아니한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음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 서류와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부담으로 함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사. 보충 정보 문의처 : 구매계약부(☎ 043-931-0685)
붙임: 1. 합숙시설 임차 업체 등록조건 및 관련 양식 1부
2. 2025년도 합숙시설 임차 계획 현황 1부
3.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4.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 1부
5. 인권경영 및 안전보건확보 이행서약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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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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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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