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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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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9674-000 공고일시  2025/04/24 10:04
공고명 경복궁 내 일제강점기 건축물의 건립과 철거에 대한 연구 용역
공고기관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수요기관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공고담당자 이유진(☎: 02-6450-38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80,000,000 원
   
추정가격
7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궁능유적본부 공고 제2025 - 80호

 

 입찰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4.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59호, 2024. 12. 27.)

  5.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66호, 2025. 1. 24.)

  6.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58호, 2024. 12. 24.)

  7.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2024. 9. 13.)

  8. 국가유산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규정

      (국가유산청 예규 제19호, 2025. 2. 3.)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 입찰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에 따라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개요

건       명

경복궁 내 일제강점기 건축물의 건립과 철거에 대한 연구 용역

과 업 내 용

ㅇ 일제강점기 관련 경복궁 전각들의 변천과정 조사

ㅇ 일제강점기 관련 경복궁 전각들의 변천과정 및 이력에 대한 연표 작성 등

   ※ 세부내용 과업내용서 참조

과 업 기 간

착수일로부터 180일간

사 업 예 산

금80,000,000원  *부가가치세 및 제경비 포함

입찰서(가격) 및 제안서 제출기간

2025. 5. 14.(수) 10:00 ~ 5. 16.(금) 10:00

수 요 부 서

 궁능유적본부 복원정비과 (성현지, 02-6450-3848)

2. 입찰참가 자격


  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2)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제8조 제1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o 상기 확인서는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개찰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개찰일 이후인 경우

 

   - 개찰일 이후 중소기업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o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소기업․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등은 입찰참가 가능하나, 소기업·소상공인 외 다른 입찰참가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함.

  

  3)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유의사항

본 입찰은 「안전입찰 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ㅇ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 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며,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입찰→입찰진행→입찰진행/참가)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방법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전자입찰(가격)입니다.

   나.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제안서평가)

   다. 공동계약: 가능(공동이행방식)


4. 공동계약

   가. 구    성: 필요시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ㅇ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ㅇ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ㅇ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ㅇ 공동수급현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ㅇ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릅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ㅇ 제출기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시 까지

      ㅇ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① 대표사 협정서 작성: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 “협정”버튼 클릭 → “공동수급협정서작성”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성

② 구성사 협정서 승인: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③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ㅇ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ㅇ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공고에 명시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을 준수하여 제출하지 않은 경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제8조에 의거 무효 입찰로 처리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분담이행방식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분담비율을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안서 제출 시 추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서(가격)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14.(수) 10:00 ~ 5. 16.(금) 10:00

  나.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입찰서(가격)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해야만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1) 가격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2)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출방법: 온라인 제출(나라장터시스템에 제출)

    -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부서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접수마감일: 입찰서(가격) 제출기간과 동일

제안서 최종제출 이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제안서는 가급적 마감전일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고

    1) 제안서 1식(원본, 평가용 / 증빙서류 포함)

    2) 발표자료 1식

      제안서 평가용 및 발표자료는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업체명, 업체로고, 대표자명, 연락처 등을 기재하지 않음

    3)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공고기간 내 발급받은 것이어야 함

      ③「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 1부 (해당자에 한함)

      ④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와 제안서 파일은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제출업체에 있습니다.

     ※ 제안서는 “조달업체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4) 기타 유의사항

      ⓵ 제안서는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⓶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⓷ 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⓸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국가종합전자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⓹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 안내문자 발송 및 긴급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⓺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라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⓻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⓼ 우선협상대상자는 사업담당공무원이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평가기관: 궁능유적본부 궁능서비스기획과

  나. 평가방법: 오프라인 평가 실시

  다. 가일시 및 상세내용은 제안서 제출 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나. 납부장소: 궁능유적본부 궁능서비스기획과

  다. 납부기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까지

  라.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 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바. 국가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합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해당)

  다.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궁능유적본부 궁능서비스기획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의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ㆍ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ㆍ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 2)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나. 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기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법률, 계약예규 등)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에 관한 문의사항은 궁능유적본부 궁능서비스기획과 이유진( 02-6450-3826),  제안서 작성 및 과업에 대한 사항은 복원정비과 성현지( 02-6450-384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궁 능 유 적 본 부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