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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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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8229-000 공고일시  2025/04/24 13:49
공고명 월평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건설사업관리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안내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수요기관 전라북도 전주시
공고담당자 유현길(☎: 063-281-21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5-08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4,304,000,000 원
   
추정가격
3,912,727,273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주시 공고 제2025-1073호


월평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건설사업관리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긴급)


 「건설기술진흥법」제3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1조, 제52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28조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월평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건설사업관리용역』에 대한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 및 입찰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4일


전주시 재무관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월평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용역개요 : 감독 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 1식

  다. 시행기관 : 전주시 재난안전과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6개월(1차분 : 8개월)

  마. 용역금액 : 금4,304,000,000원(금사십삼억사백만원)

                   (1차분 : 금689,900,000원) ※ 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공제)료 포함

  바. 가격입찰 예정시기 : 2025년 6월 예정

     ※ 입찰 예정시기는 우리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청렴계약대상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PQ심사)가 적용되며,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이 적용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건설기술진흥법 제26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공고일 현재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로 등록한 업체

 나. 공고일 기준 「엔지니어링  산업진흥법」제2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으로 신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따라 같은 상기 분야에 기술사사무소 등록을 필한 업체

 다. 공고일 기준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일반소방공사감리업(전기 및 기계) 또는 전문소방공사감리업을 등록한 업체

 라.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단독 또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공동도급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 과업별 분담비율

   

구  분

토목·건축·기계

통신분야

소방분야

참여비율

98.1%

1.3%

0.6%

100%

  본 비율은 업체 참여비율을 산정하기 위한 기준이며 추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같은 법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지정받아 입찰서 제출마감일 현재 입찰 참가 제한 중에 있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기타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 또는 혼합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전북특별자치도 내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거 지역업체 참여도에 따른 점수를 적용합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전북특별자치도에 본사를 둔 지역업체 참여비율 49%이상 참여 권장합니다.

     전체참여업체중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

      A.지역업체 합산비율 30%이상          : 3점

      B.지역업체 합산비율 30%미만 20%이상 : 1점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 5개사 이내에 참여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출자비율(분담내용)이 높은 업체로 하고, 책임기술자는 대표사에 재직 중인 기술자로 배치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열회사 간 구성은 불가합니다.

  다.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하여 입찰에 참여할 없습니다.


 5. 참가등록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가. 일  시 : 2025. 05. 08.(목) 10:00 ~ 17:00 ※점심시간(12:00~13:00) 제외

   나. 장  소 : 전주시 재난안전과(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전주시청 8층)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팩스/우편/퀵서비스/이메일 접수는 불가함

   라. 작성방법 :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참조


6. 사업수행능력 평가방법 및 입찰참가 대상자 선정

  가. 평가기준

    -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법 시행령 제5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 규정,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국토교통부고시 제2025-120호(2025.03.13.)]”, “전북특별자치도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전북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555호(2025.3.19.)]” 및 우리시에서 정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나. 입찰참가 대상자 선정

    -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에 대한 평가결과 87.5점 이상을 득한 업체 가격입찰 참가대상자로 선정함       

       평가결과 입찰참가 대상 업체가 2개사 미만일 경우 재공고

  다. 입찰 대상 업체 및 입찰 일시는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지함.

  라. 낙찰자 결정은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경쟁을 실시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해 결정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릅니다.

  다. 사업책임 및 분야별책임기술자의 경력평가(1점)은 관련협회의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의 경력입증문제 등으로 평가의 적용이 곤란하다고 판단되어 배점 한도를 부여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주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전주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업체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사업수행능력 평가 자료는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 및 우리시에서 작성한 평가기준 및 작성요령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변조사실이 발견되면 관계법령에 따라 의법 처리되며, 이에 대하여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용역현황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공고일 현재로 작성하여야 하며, 평가 서류의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평가서 제출 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업무중복도 확인을 위한 용역착수예정일은 2025. 06. 20.이며, 이는 업무중복도 평가를 위한 기준으로 용역 낙찰자는 실제 용역 착수 전 적절한 배치계획 수립 발주부서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 단, 타용역에 배치중인 기술인을 본 용역의 참여기술인으로 배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예정 착수일 전일까지 철수한다는 발주기관의 철수 예정 확인서를 위의 평가서 제출마감 기한까지 사업수행능력평가(PQ) 평가서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세부평가기준 Ⅰ. 일반사항 9에서 가.의 경우 계약취소(해지)하고, 나.또는 다.의 경우 동등이상의 자격을 갖춘자로 발주청의 승인을 거쳐 기술인을 교체하여야합니다.

  마. 우편 제출은 불허하며, 제출요구 기한 내에 접수된 자료만 유효합니다.

  바.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자는 입찰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설계서 및 과업내용서 등 입찰에 필요한 계약관법령 등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제출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용역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자. 용역비, 용역기간 및 입찰 예정일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차. 본 용역사업 집행계획은 우리 시 사정에 의하여 불가피한 경우는 공고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카. 평가자료 작성시 해석에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시의 유권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5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 낙찰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각형입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PQ심사, 설계서열람 : 전주시 재난안전과 조계훈(☎063-281-2154)

  나. 계약체결 : 전주시 회계과 유현길(☎063-281-2172)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pps.go.kr)의『법령 및 기준』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붙 임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