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31호
2025학년도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1학년 국외 수학여행(일본) 위탁용역 전자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용 역 명 : 2025학년도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1학년 국외 수학여행(일본)
위탁용역
나.용역내용 : 붙임 세부 제안요청서에 의함(제안서는 블라인드 평가용 7부,
원본 1부 제출)
① 행 사 명 : 2025학년도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1학년 국외 수학여행(일본)
② 여행기간 : 2025.06.09.(월) ~ 2025.06.12.(목) (3박4일)
③ 여행장소 : 1학년 : 오사카, 나라, 교토
④ 예상인원 : 241명 (학생227명, 인솔교직원14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⑤ 1학년 경비 개요
-숙박비(3박3식) 및 조, 중, 석식비(8식)
-항공료 인천↔오사카, 차량비 전주↔인천 7대 및 일본 현지 대형(45인승) 7대 / 기타경비, 주차비, 통행료, 봉사료 등 포함)
-기타경비[제 봉사료, 관람료, 진행요원비, 여행자보험(1인당 2억원 이상, 구조 비용 포함) 등]
⑥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음.
다. 기초금액 : 금423,837,060원(금사억이천삼백팔십삼만칠천육십원)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등록 장소 :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내용서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제반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제출서류
가. 가격입찰 :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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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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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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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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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4.(목)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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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5.(목)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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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0.(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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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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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5월19일 예정) 후 실시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 직접 입찰
1) 제출기간 : 2025. 05. 07.(수) 09:00 ~ 2025. 05. 15.(목) 10:00
2) 제출장소 :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다. 제출서류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시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서(1종 이상 제출) 각 1부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 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가능)
3) 입찰참가신청서 1부.
4) 국외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7부.(블라인드평가용)
국외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부.(원본)
- 규격 A4 크기로 좌본 제철,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람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최근 3년이내 수학여행 실적증명서(중,고등학교에 한함) 1부.
6) 최근년도 재무제표 증명원(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필) 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G2B 조회자료 대체 가능) 1부.
8) 종합여행업 또는 국외여행업 등록증 사본(G2B 조회자료 대체 가능) 1부.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첨부)
9)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
10)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람.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 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안서 평가 :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함.
- 제안서 평가 예정 일시 : 2025. 05. 19.(월) 13:30
(제안서 평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제안서 평가 장소 :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나래관 자치실
6.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7. 예정가격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 우리 교육청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
(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 1항 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건 제안서평가에 적용되는 경영상태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재무비율 평가기준: 입찰참가업체의 최근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로
평가하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2.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에 대한 기준비율(자기자본비율 22.98%,
유동비율 83.51%)을 적용합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조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의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해야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 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 학교
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서약제 적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학교 청렴서약제 시행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2. 기타
가. 용역(수학여행) 내용 문의 : 본교 1학년부장 교사 박상준 (☎ 063-223-8984)
나. 계약 및 제안서 작성에 관한 문의 : 본교 주무관 최재원 (☎ 063-223-8987)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지역 관계 없이, ☎ 1588-0800)
라.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합니다.
2025년 04월 24일
전 주 근 영 여 자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