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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0069-000 공고일시  2025/04/24 14:03
공고명 점외자동화코너 외주용역관리 업체 선정
공고기관 중소기업은행 수요기관 중소기업은행
공고담당자 정은지(☎: 02-6322-539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 상시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0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425,373,000 원
   
추정가격
8,568,52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

  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계약예규에 따른 용역입찰유의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점외자동화코너 외주용역관리 업체 선정

세 부 내 용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입 찰 방 법

 제한경쟁입찰(단가), 협상에 의한 계약

선 정 업 체 수

 2개(복수업체 선정)

사 업 예 산

 ₩9,425,373,000(부가세포함)

제안서 제출장소

 IBK기업은행 본점 점포운영부(본점 12층)

제안서 제출방법

 제안업체가 직접 서면제출(가격 입찰제안서 포함)

제안서 접수기한

 2025. 6. 5. 16:00까지


2. 입찰참가자격 (제한경쟁입찰)

  가. 제안서 제출기한을 기준으로 최근 3년이내 제1금융기관 대상 점외자동화코너    일괄외주관리 경험이 있는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제한을 받지 않는 자


3.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함


4.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하여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 2개 사업자를 선정하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미만은 협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위 사업자에게는 506개 코너(70%), 2위 사업자에게는 217개의 코너(30%)를 배정*합니다.

     * 입찰공고시점 기준(’25.2월)으로 코너수 산정. 향후 은행 내부상황에 따라 코너수 등이 변경될 수 있음.


  나. 입찰조건에 충족하는 업체가 1개인 경우에는 506개 코너(70%)를 우선 배정하고, 217개 코너(30%)에 대해서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 별첨 『제안요청서』참조

  라. 기타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5. 가격투찰 및 개찰 관련 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6.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7. 제안서 기술평가 관련 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8.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입찰보증금(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을 제안서 제출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금액은 별첨『제안요청서』의 (첨부3) 가격입찰서의 기본월정액료를 기준으로  고득점자순으로 1순위 업체에 배정되는 506개 코너(무인코너: 282개, 점외365: 215개, 점외시간내: 9개)에 대한 연간 운영비용입니다.

  나.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소정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 취소와 동시에 입찰보증금은 당행에 귀속됩니다.


9.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기타 입찰무효 조건이 성립되었을 때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을 위한 당행의 청렴계약이행확약서를 열람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기업은행 점포운영부 이경훈 차장(02-729-7166)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은행 점포운영부장





제안요청서




사 업 명

점외자동화코너 외주용역관리 업체 선정













중소기업은행  점포운영부장

목   차



I. 사업개요                                                                   1

1. 사업목적                                                                1

2. 사업내용                                                                1

3. 점외자동화코너 일괄용역관리 범위                               1



Ⅱ. 사업자 선정 및 세부추진 일정                               1-3

1. 업체 선정방법 및 일정                                              1

2. 제안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                                      2

3. 제출서류                                                              2-3

4. 제안 설명회                                                            3

5. 제안서 평가                                                            3



Ⅲ. 제안서 작성안내 및 유의사항                                4-7

1. 제안서 작성 방법                                                     3

2. 제안서 작성순서 및 내용                                           3

3. 제안서의 효력                                                         4

4. 제안서관련 유의사항                                                 4





첨부 1.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8-9

     2. 제안참가신청서                                                    10

     3.가격입찰서                                                         11

     4.용역이행실적증명원                                              12

     5.제안서 표지                                                        13

     6.최근 3년 재무상태비교표                                       14

     7.청렴계약 이행확약서                                             15

     8.비밀유지 협약서                                                  16

     9.계약변경 동의서                                                  17

. 사업개요


  1. 사업목적 : 점외 자동화코너의 외주 용역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운영 도모


  2. 사업내용

    가. 입찰대상 : 723개 코너 (2025년 2월말 기준)

      1) 1순위 업체 : 기운영중인 관리코너 506개(70%)

      2) 2순위 업체 : 기운영중인 관리코너 217개(30%)

     ※ 입찰공고일 현재 운영코너수 기준으로 일부 코너수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나. 계약기간 : 2년

    다. 신규코너는 당행 기준에 의한 운영업체 평가 후 배정비율에 따라 배정


  3. 점외자동화코너 일괄용역관리 범위

    가. 자동화코너 부대시설의 일반 관리 업무

    나. 자동화기기 운영자금(수표 포함) 관리 및 현수송 업무

    다. 자동화기기의 장애대처 업무

    라. 자동화기기 보안 관리 및 환경 관리 업무

    마. 고객 개인정보 보호 업무 및 CCTV 관리

    바. 고객민원처리 및 예방

    사. 콜센터 운영(HOT LINE 구축, 상담원 운영 등)

    아. 기타 자동화코너 부대시설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


Ⅱ. 사업자 선정 및 세부추진 일정


  1. 업체 선정방법 및 일정

    가. 선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관련 업체로 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평가 후    우선협상대상업체 선정하여 협상절차를 통하여 계약체결


   나. 선정일정

     

일 정

추 진 절 차

2025. 4. 24.

 제안요청 공고

2025. 6.  5.

 제안서 접수 마감

2025. 6.  9.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2025. 6.  10.

 우선협상 대상자 통보

         ※ 상기일정은 업무진행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

  2. 제안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


    가. 제출방법

      1) 제안서

        - 제안서는 10부(원본 1부/사본 9부)를 인쇄한 후 제본하여 제안서 제출 공문과 함께 제출 (단, 가격제안서는 별도로 밀봉하여 제출)

      2) 가격 입찰제안서

        - 입찰가격은 형태별, 운영시간별, 수표입/출금 업무 등을 구분하고 제공업무별로 구분하여 코너당 단가로 제출함

        - 작성한 가격입찰서를 봉인하여 제출 장소로 기한 내 접수

        - 개찰은 입찰공고 상의 개찰일시와 관계없이 기술능력평가 완료된 이후에 함


    나. 제출기한

      1) 제출기한 : 2025년 6월 5일 16:00 까지

      2) 제출장소 : 중소기업은행 본점 12층 점포운영부(서울 중구 을지로79, 12층)

      3) 제출방법 : 인편접수

        ※ 상기 제출기한 내 제안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참가자격이 상실됩니다


    다.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의 사용제한 기밀유지

      1) 귀사는 당행의 사업자 선정과 관련하여 제안요청서의 조건 및 기타 모든 정보에 대하여 엄격하게 기밀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본 제안요청서와 관련하여 제안에 참가하고자 한다면 (첨부8)비밀유지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하여 제안서와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제안요청서와 관련하여 당행에 제출된 정보는 ‘점외 자동화코너 일괄 용역관리’ 사업자 선정과 관련된 목적으로만 사용할 것입니다.


  3. 제출서류

    가. 제안참가신청서 1부 (첨부2)

    나. 최근 3년 재무상태비교표 (첨부6)

    라. 가격입찰서 1부 (첨부3)

    마. 입찰보증금(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바. 사업자등록증명원

    사.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아. 인감증명서

    자. 청렴계약 이행확약서 (첨부7)

    차. 용역이행실적증명원 (첨부4)

    카.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 입찰 참가용)

    타. 제안서 상에 기재한 인증현황의 각종 인증서 사본

    파. 제안서 10부 (원본1부/사본9부)

     하. 계약변경 동의서 (첨부9)

    

<참고>

상기 각 제출서류의 경우 제출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하며, 날인이 필요한 서류에는 법인인감 날인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표기 후 법인인감 날인하여 제출 (단,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한 경우, 사용인감 날인가능)


  4. 제안설명회

    가. 일시 및 장소 : 2025. 6. 9.(월) 14시 당행 본점 15층 회의실

       (일정 및 장소는 당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준비사항

      1) 제안서와 동일한 PT자료(USB) 및 노트북PC

      2) 참가자의 재직증명서(법인인감 날인) 및 신분증


    다. 유의사항

      1) 제안설명회 순서는 가격입찰서 제출 순서의 역순

      2) 업체별 제안설명회 시간은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으로 함

      3) 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업체의 직원이어야 하며, 업체별 3명으로 제한

     4) 기 제출한 제안서 이외의 추가적인 유인물 배부 지양


  5.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는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을 합산하여 종합평가 실시

    나. 제안서 제출 후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

    다. 제안서의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관련 업무부서 직원 및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에서 평가

    라. 제안서 평가결과는 제안평가 참여업체에게 개별로 제공할 예정이며, 제안평가 결과에 대하여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마. 평가항목과 평가기준 : (첨부1) 참조

Ⅲ. 제안서 작성안내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방법

    가. 제안서는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파일로 작성토록 하며, 사용된 전문용어 및 영문약어에 대하여는 주석을 달아야 함

    나. 제안서는 당행 요구사항과 부합되어야 하고, 실현 가능해야 하며, 당행 요구   사항에 대한 방안을 제시할 수 없거나 다른 경우에는 사유를 명시해야 함
(요구사항 관련 내용이 없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 명기)

    다. 제안된 내용은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검증가능하고 확인이 가능토록 참고자료 첨부(관련 자료, 관련 화면 등)

    라. 제안서 내용 및 첨부된 자료는 상거래상 또는 법적으로 하자가 없어야 함

    마. 제안된 내용은 당행이 필요에 의해 수정 또는 보완을 요구할 수 있음

    바. 제안서에 기재된 기술 경력사항 등 중요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자동  탈락되며, 계약 파기 및 향후 유사 사업의 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사.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해서 표현하여야 하며, ‘고려’, ‘추정’, ‘예정’ 등과 같이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함

    아. 제안서 상의 오류 또는 누락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제안서를 작성한 회사에게 있고, 제안서를 제출하는 제안사는 작성한 제안서를 검토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제안내용에 대한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당행의 해석에 따름


  2. 제안서 작성순서 및 내용

    가. 제안사 일반사항

     1) 회사연혁 및 소개

     2) 재무구조 및 경영상태 (<첨부6> 참조)

     3) 조직 및 인원현황

       - 점외 자동화코너 일괄용역관리 운영에 투하되고 있는 담당업무별, 조직별 및 인력위주로 작성하되, 조직(업무)별, 담당 지역별 주소 및 인력, 장비현황 등을 세부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계열회사는 자사에 포함하여 작성하되 ( )표시로 기재하고 명확히 구분하여 열거해주시며, 협력회사는 별도로 표시하여 구분 및 비교가 가능하도록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제안 관련 수행실적 및 사업실적 등


    나. 사업수행계획

     1) 제안관련 추진전략

    2) 당행 ATMS(자동화기기 종합관리시스템) 연계시스템 개발/구축 방안

     3) 자동화코너 관리․운영방안

       - 장애처리 관련

       ․장애처리를 위해 투입되고 있는 인력 인프라 현황 및 전국 유지보수망 구축 상

       ․장애 접수시점부터 출동 및 복구, 기기 제조사 유지보수 업무전반 등 전체 프로세스에 대해 세부적으로 기술

       ․평균 장애출동시간, 평균 장애복구시간 등을 제시(장애접수에서 처리까지의 소요시간 단축방법, 원거리 코너 관리방법 등)

       ․24시간 장애대응 방안, 야간 및 휴일 유지보수 지원 방안

       ․기기고장 대응 방안(기기제조사에 A/S 신청시 접수에서 완료까지의 모니터링 방법 등) 및 직원교육 현황

       ․무거래 ATM(1일) 확인 및 이상유무 점검 방법 


       - 시재관리 및 현송방법

       ․시재 및 현송관리를 위해 투입되고 있는 인력 인프라 현황 및 계획 등

         (자체인력 및 외주 인력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

       ․시재관리 업무 Flow 및 Process

       ․적정 운영자금 최소화 방안 제시(시재예측시스템 등)

       ․현송업무 업무 Flow 및 Process, 개선 방안(마감업무 포함)

         (제안사 직접운영 또는 외주 운영으로 구분하여 수행업무 구체적으로 기술)

       ․적정 운영자금 유지를 위한 효율적 현송업무 수행 방안 제시

       ․24시간(연휴기간 및 휴일 포함) 현송 관리 방안

       ․현송 업무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Risk) 및 대응방안


       - 개인정보 및 사고예방 관리 능력

       ․일괄용역관리 업무 수행을 통해 수집된 고객정보의 관리 및 사고예방 방안

       ․고객정보관리 업무 Process 및 개선방안

       ․현재 보안관리 업무 수행 Flow 및 Process, 개선 방안 제안

       ․보안시스템(출입통제시스템 등) / 내부통제시스템 / 장비 운영 현황

       ․제안사의 경비업무 정책 현황

       ․기존 / 신규 코너에 대한 보안업무 수행 방안

       ․개인정보 및 사고예방 관리를 위한 직원 교육 현황 및 계획


       - 환경 및 시설물 관리

       ․환경 및 시설물 관리를 위해 투입되고 있는 인력 인프라 현황 및 계획 등

       ․환경관리 및 시설물 업무 수행 Flow 및 Process

         (제안사 직접 운영 또는 전문업체 외주 운영으로 구분하여 기술)

       ․최적의 점외 자동화코너를 유지할 수 있는 환경관리 방안제시

         (코너 형태별/거래량별 일일 청소횟수 및 대청소 횟수 등을 자세히 기술)

       ․기기 및 부스 유지보수 관리방안(클리닝 서비스 포함)

       ․점외 자동화코너 시설물에 대한 유지보수 관리 및 지원 방안

         (CCTV, 통신장비, 에어컨, 은행부착물, 휴지통 등)

       ․환경관리 모니터링 및 점검 시스템 구축(코너별 환경점검 관리대장 필수 기재, 자료 업데이트 주기 기술)

       ․시설물 훼손 등에 대한 조기발견 및 대응방안 제시


       - 고객민원 관리방안(민원대응, 개인정보보호 방안 등)

       ․민원 관리를 위해 투입되고 있는 인력 인프라 현황 및 계획 등

       ․고객응대, 민원관리, 장애관리, 업체 출동관리 등 업무별 상세 수행 방안 기

       ․제안사 콜센터 운영현황(규모, 인력 등), 관제시스템


     4) 상호협력(기업은행과의 업무협조 방안)

       - 운영상태에 대한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보고방안(1日보고 체계구축 등)

       - 비밀준수, 이해상충 해결방안

       - 기타 과업내용 상의 추가 요청 건에 대한 해결 방안 등


     5) 프로젝트 수행

        - 비상상황을 고려한 대처 방안(파업, 파산 등)


     6) 고객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제안 요건


    다. 제안 세부내용

     1) 제공업무 중 하도급/협력회사 관련은 명확히 하도급/협력회사의 현황(업체명, 경력 등)을 제출할 것


  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서의 내용은 용역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일한 효력이 있으며, 동일한 사안에 대해 제안서와 계약서의 내용이 다른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을 우선으로 함

    나. 제안서의 변경은 당행의 요청 또는 승인에 따라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가능

    다. 당행이 필요시 제안과 관련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4. 제안서관련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출된 공문, 서류 및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제안과 관련한 문서 또는 그 내용을 대외에 누설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 경우해당 업체가 모든 책임을 부담함

    다. 제안사는 수행업체 선정과정 및 결과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지 못함

    라. 본 제안요청서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등 국가계약 관련 법령을 준용함

    마. 당행 사정에 의하여 본 사업이 취소, 변경될 수 있음

(첨부1)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 종합평점 산출 = 기술능력평가(80점)+제안가격평가(20점)


    ※ 기술능력평가 최종평가점수 산정

       - 각 평가위원의 평가점수(합계점) 중 최고, 최저 점수를 제외한 점수의 평균으로 함

         (최고·최저점수가 둘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 평가표

구 분

세부평가항목

주요 평가요소

배점

비고

기술능력

평    가

(80점)

재무구조

경영상태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신용평가등급을 통한 기업의 경영상태 평가

5

[주1]참조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수행실적

·  관련업무 수행기간, 제 1금융기관 용역수, 평판 등

5

우수

5

제안설명회

(평가위원회)

양호

4

보통

3

미흡

2

불량

1

당행 ATMS

연결 가능 여부

· 제안서의 사업수행 계획을 바탕으로

   제안내용의  타당성 / 구체성 / 적정성

   제안요청 부문의 충실성, 업무추진 노력도 등을

   감안하여 평가

15

우수

15

제안설명회

(평가위원회)

양호

12

보통

9

미흡

6

불량

3

장애처리능력

15

우수

15

양호

12

보통

9

미흡

6

불량

3

시재관리

현송방법

5

우수

5

양호

4

보통

3

미흡

2

불량

1

보안경비

방법

5

우수

5

양호

4

보통

3

미흡

2

불량

1

환경관리

방법

5

우수

5

양호

4

보통

3

미흡

2

불량

1

고객민원 관리방안

5

우수

5

양호

4

보통

3

미흡

2

불량

1

인력구성

운영계획

10

우수

10

양호

8

보통

6

미흡

4

불량

2

상호협력

5

우수

5

양호

4

보통

3

미흡

2

불량

1

프로젝트

수행

5

우수

5

양호

4

보통

3

미흡

2

불량

1

제안가격

평    가

(20점)

투찰가격

(총액)

· 가격평가는  각 코너별 운영단가를 기준으로 합산 평가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상의 산출방식에 의함

20

-

 

합              계

-

100

 

 

[주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②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③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합니다.

④ 공동수급체의 경우 구성원별로 각각 산출한 경영상태 점수에 각각의 출자비율을 곱하여 합산해 평가합니다.


(단위 : 점)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5.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4.5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4.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5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3.0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5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0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1.0

(첨부2) 


제안참가신청서

 ※아래 시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  찰

개  요

제 안 건 명

점외자동화코너 외주용역관리 업체 선정

대리인

  본 제안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서명)

  주민등록번호 :

사용

인감

 본 제안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당사는 위의 건으로 공고한 귀 행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등의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신청을 하며, 붙임서류의 제반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였고, 이에 따른 법률적, 재정적, 행정적 책임을 감수하겠습니다. 또한, 귀 행의 평가위원 구성과 평가방법, 평가기준, 평가결과 등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을 경우에도 귀 행과 협상결렬시 차순위 업체로 협상이 양도되는 것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업체명                      대표자                 (인)

                              (법인인감날인 및 공동수급체인 경우 구성원별 기명날인)

 

 

 

  중소기업은행 점포운영부장  귀 하



(첨부3)

가 격 입 찰 서

 입찰공고 번호 :

 입찰일시 :

제 안 건 명

점외자동화코너 외주용역관리 업체 선정

입찰자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인)           

입찰가격(단위 : 원, VAT 포함)

구    분

무인점포

점외 365

점외시간내

기본

월정액료

기준시간

07:00~23:55 (연중무휴)

09:00~16:00(평일)

09:00~14:00(토)

기준대수

4대

1대

1대

시재 관리

 

 

 

현수송 관리

 

 

 

장애·보안 관리

 

 

 

환경 관리

 

 

 

 

 

 

기준대수

초과 경우

(전용기준:

1대당)

동일건물 동일층

별도경비 미구축

 

 

 

동일건물 동일층

별도경비 구축

 

 

 

동일건물 타층

별도경비구축

 

 

 

시간연장

(1코너당)

2시간

 

 

 

수표업무

입  금

 

 

 

출  금

 

 

 

보안장비 설치 공사료(단위 : 원, VAT 포함)

구  분

옥내1실

옥외1실 

옥외2실

비  고

신규/이전

설치시

 

 

 

은행에서 직접

설치시 제외

기존보안장비

교체시

 

 

 

 중소기업은행 점포운영부장 귀 하



(첨부4)


용역이행실적증명원


신 청 인

업 체 명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증명서용도

입찰참가용

법인번호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점외코너 일괄용역

구  분

 

용역개요

 

계약일자

계약기간

(이행기간)

계약금액

관리실적

비고

코너 수

기기 수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

 주    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

【유의사항】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와 계약서를 증빙자료로 첨부하여야 합니다.

②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첨부5)

 





제 안 서



건  명

점외자동화코너 외주용역관리 업체 선정









제 안 사 :             (인)

(첨부6)

최근 3년 재무상태비교표


구분

2022년

2023년

2024년

유동자산

 

 

 

자산총계

 

 

 

유동부채

 

 

 

부채총계

 

 

 

자본금

 

 

 

자본총계

 

 

 

매출액

 

 

 

당기순이익

 

 

 


재무비율


구분

2022년

2023년

2024년

평균

부채비율

%

%

%

%

유동비율

%

%

%

%

  ※ 소수점 2자리까지 표시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 부채비율 = (부채총계/자본총계) X 100

    - 유동비율 = (유동자산/유동부채) X 100


제 증빙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작성·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참가자격 박탈 등의 처리를 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주민(법인)등록번호 :    


중소기업은행 점포운영부 귀하

(첨부7)

청렴계약 이행확약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과 자유경쟁이 사회발전과 기업경쟁력 향상의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며, “은행”과 “회사”는 계약당사자로서 다음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약한다.


1. “회사”는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기업과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은행”은 이에 가담하지 아니한다.

2. “회사”는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은행”의 계약관련 임직원에게 직․ 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편익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은행”은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아니한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본 확약서 제1항 및 제2항을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입찰제한, 계약해제, 거래중단 등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고, “은행”의 불이익 처분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며, “은행”의 임직원이 부당한 요구를 하였을 경우에는 “은행”의 “윤리위반 신고센터”에 즉시 신고하는 등 협조한다.

  【윤리위반 신고센터 :☎ 02)729-7490, e-mail:ibkethics@ibk.co.kr

  이상의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확약서 2통을 작성하고, “은행”과 “회사”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후 각각 1통씩 보관한다.


             년    월    일



                     확약자   “은행”  중소기업은행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50번지

                                      은행장 김 성 태

                                      대리인 이 성 욱 (인)


                              “회사”  상  호:

                                      주  소:

                                      대표자:         (인)

(첨부 8)


 

비밀유지에 관한 협약서





당사는 중소기업은행과 ‘점외 자동화코너 일괄용역관리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요청’ 과 관련 하여 인지한 모든 정보 및 파일, 문건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외부에 누출하지 않을 것을 협약 합니다.


만일 위 본 사업 와 관련하여 당사가 인지한 정보 등이 외부에 유출됨으로써 중소기업은행 및 관련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에 대하여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감수할 것을 확인하고 본 협약서에 서명합니다.





년    월    일







                   확 약 자   상  호 :

                              주  소 :

                              대표자 :                           (인)

                              주민(법인)등록번호 :

(첨부 9)


 

계약 변경 동의서





당사는 중소기업은행의 ‘점외 자동화코너 일괄용역관리 사업자 선정’과 관련하여 당사가 계약대상 업체로 선정 여부를 불문하고, 사업자 선정 후 귀행과 기존에 체결된 점외 자동화코너의 일괄용역 관리 계약서 및 협약서와 관련한 계약의 해지 또는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귀행에서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충실히 이행할 것을 동의 합니다.

만일 상기 사항과 관련 당사가 귀행 요구사항에 대한 미이행으로 발생하는 귀행 고객 및 임직원, 그리고 관련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에 대하여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감수할 것을 확인하고 본 동의서에 서명합니다.




년    월    일







                   확 약 자   상  호 :

                              주  소 :

                              대표자 :                           (인)

                              주민(법인)등록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