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중학교 공고 제2025-7호
2025학년도 고척중학교 3학년 진로형 체험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2025학년 고척중학교 3학년 진로형 체험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
|
|
|
|
|
|
|
|
|
|
|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
|
|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2025학년도 고척중학교 3학년 진로형 체험활동 위탁용역
|
체험기간
|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
체험장소
|
강원도권 소재 시설
|
예상인원
|
총 269명 (학생 256명, 인솔교원 13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체험경비
|
❍ 숙식비(2박 7식), 프로그램 활동경비 등 기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및 정산
|
❍ 금75,224,500원(금칠천오백이십이만사천오백원)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86,000원*256명=73,216,000원
- 인솔교원 154,500원*13명=2,008,500원
|
❍ 학생 256명과 인솔교원 13명으로 산정한 금액으로 기본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
❍ 인솔교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임. 단, 인솔자 미해당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체결
또는 조정 청구
|
특기사항
|
❍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숙식비, 프로그램 활동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참여인원의 증감 시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진로형 체험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 소기업·소상공인 제한입찰,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3)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자
4)「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라 소기업(추정가격 1억원 미만인 경우)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5)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2025. 4. 28.(월) 09:00 ~ 5. 7.(금) 10:00
※ 접수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나. 접수장소: 고척중학교 행정실(1층)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실적증명서 각1부[서식 4]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체험활동 계약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10)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11)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12) 각서 1부[서식 5]
13) 청렴서약서 1부[서식 7]
14) 제안서 8부[서식 2]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15)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
낙찰자
|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보증금률 5%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서식 6]
3) 숙박업소, 음식장(식당)과의 계약서 1부(과업설명서 참고)
4) 안전요원 등에 대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 1부[서식 8]
|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28.(월) 09:00 ~ 5. 7.(금) 10: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일시: 2025. 5. 8.(목) 09:00 예정
★ 제안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필요 시 제안서 세부내용 설명을 위한 제안설명회를 실시할 수 있으며, 제안설명회를 실시하는 경우 상세일정, 준비사항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해 사전에 별도 통보 예정입니다.
나. 제안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함에도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항목은 『0점』처리합니다.
※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함)
9.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5. 8.(금) 15:00
나. 장소: 고척중학교 입찰진행관 PC
※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 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서식3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과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 02-6917-7107)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3학년부 담당자 (☎02-6917-7119)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15. 기타사항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 1. 진로형 체험활동 용역 과업설명서(활동일정표 포함) 1부.
2. 진로형 체험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 1]
4. 체험활동 용역 제안서 1부.[서식 2]
5. 진로형 체험활동 업체 제안서 평가표 1부.[서식 3]
6. 체험활동 용역 위탁 실적증명서 1부.[서식 4]
7. 각서 1부.[서식 5]
8.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서식 6](※최종낙찰자만 제출)
9. 청렴서약서 1부.[서식 7]
10.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서식8] 끝.
2025. 4. 24.
고척중학교장
[붙임 1]
1. 건 명 : 2025학년도 고척중학교 3학년 진로형 체험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256명, 인솔교사 13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기 간 : 2025. 5. 26.(월) ~ 2025. 5. 28.(수)
4. 장 소 : 강원도 일대
5. 용역조건
가. 진로형 체험활동 경비
o 숙박비(2박), 식비(7식), 프로그램 활동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활동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교통비, 여행자보험 제외]
나. 숙박시설
o 숙소는 콘도나 리조트급 이상이거나 호텔 등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분산수용 배제(동일 사업장내 전원 숙박, 층수 연결 배정, 남녀학생은 층별 구분하여 수용)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ㆍ생산물ㆍ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o 숙소는 유흥가와 직선거리 100M이상 떨어져 있어야 하며, 가급적 본교 학생을 수용한 건축물이 1개동으로 되어 학생 생활지도에 편리한 숙박업소로 한다.
o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o 침실은 가급적 5층 이상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학교 학생 또는 일반 여행객과 혼합 투숙이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단, 부득이하게 외부인을 수용해야 할 경우 이동경로(통로)를 구분하여 외부인과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지도에 이상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o 숙소의 침실면적은 3.3㎡당 2명 이내로 하고, 객실당 면적에 비례하여 수용인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o 숙소의 방은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난방 온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o 계약상대자는 객실에 설치된 TV채널을 통해 음란한 내용이 방영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o 계약상대자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안전요원을 배치하여야 하며, 상주하는 위치는 인솔책임자와 협의한다.
o 숙박시설은 야간에 교사가 학생들을 지도할 때 협조해야 한다.
o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및 체험 교육활동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o 숙소에는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구축되어 있어야 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또한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차량을 항시 대기시켜야 한다.
다. 식사
o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o 모든 식사의 국과 찬은 매식마다 각각 달리 제공하여야 한다.
o 식사량은 전체가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제공되어야 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 등)는 기본 배식분 외에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여야 한다.
o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인 7식,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o 특이체질(알레르기 등)등으로 계약상대자가 제공하는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별도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한다.
o 현지 사정에 의해 식단 메뉴가 변경될 경우, 당초 계약 식단 메뉴 이상의 수준으로 하되, 기본사항인 1식 5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다.
o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도시락은 배제하며 도시락으로 대체 시에는 사전승인을 득해야 한다.
o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는 것을 제공하여야 한다.
o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질병이나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o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 등의 급식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을 배상한다.
라. 진로형 체험활동 수행 및 변경
o 기본 및 세부일정 : 고척중학교에서 제시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고척중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o 체험활동 일정 변경
1) 고척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체험활동 및 교육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고척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고척중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3) 고척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o 단체 체험 활동 교육일정 수행 : 체험 시설업체에서는 체험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 숙박, 식사 및 기타 체험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마. 업체
o 학생평생교육 및 체험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
바. 낙오자 처리
o 행사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 책임자와 협의한 후 고척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o 계약상대자는 진로 체험활동 기간 중 각종 사고나 질병 등으로 현지 교육활동을 실시할 수 없는 교육여행 참가자에 대하여는 숙박시설 또는 기타 보호시설에서 안전하게 보호치료하여야 한다.
o 계약상대자는 참가자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o 낙찰업체는 체험활동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o 낙찰업체는 체험활동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o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체험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o 용역대가 지급은 체험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o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협의하는 내용으로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체험활동 위탁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자. 진로형 체험 활동 일정표(예정) 참고
[붙임 1]
※ 이 일정표는 사후 협의 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사후 협의 후 결정)
시 간
|
1일차
|
2일차
|
3일차
|
07:00
|
인원 점검 및 학교 출발
숙소 도착
|
기상 / 세면
|
08:00
|
아침식사 / 자유시간
|
09:00
|
체험활동
|
체험활동
|
10:00
|
11:00
|
12:00
|
점심식사
|
13:00
|
숙소내 안전교육
입소식
생활안내/숙소배정
|
체험활동
|
학교로 출발
도착 및 해산
|
14:00
|
15:00
|
16:00
|
17:00
|
18:00
|
저녁식사
|
|
19:00
|
체험활동
|
레크레이션
|
20:00
|
21:00
|
22:00
|
숙소별 자치 활동
(개인위생 및 취침점호)
|
[붙임 2]
진로형 체험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고척중학교
제 1 조 (총칙) 고척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체험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체험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체험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체험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갖추어진 숙박시설로, 영업보험 및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 체험시설내의 숙소로 한다.
③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유흥가와 인근에 위치해서는 안 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1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④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숙소 평면도를 체험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학생 전체 인원의 체험활동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⑥ 체험활동 교육을 위한 강당을 충분히 보유해야 한다.
⑥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숙소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활동) ① 2박 3일 체험활동 기간 중에는 체험활동 교육이 진행되어야 한다.
제 6 조 (식사 등) ① 행사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 7 조 (체험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체험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행사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체험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8 조 (이용인원) ① 학생 256명, 인솔교사 13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14일 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 9 조 (낙오자 처리) ① 체험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 (사고) ① 체험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 체험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을”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 11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2 조 (책임) ① 체험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체험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3 조 (기타) ①“을”은 체험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체험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 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 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과업설명서, 본 체험활동 용역계약특수조건 등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소재지에 위치한 관할법원의 의견에 따른다.
제 15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고척중학교”소재지 지방법원에서 하기로 한다.
[서식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고척중학교
공고 제2025-7호
|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고척중학교 3학년 진로형 체험활동 위탁용역
|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2.5% 이상)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납부이행각서 제출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고척중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고척중학교장 귀하
|
|
[서식 2]
체험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
기업신용
평가등급
|
신용평가등급
|
|
|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3. 진로형 체험활동 용역 수행실적(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체험활동 계약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4. 체험교육 수행조직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교육시설
|
시 설 명
|
체험교육 활동
|
비고
|
|
|
|
|
|
|
|
|
|
|
|
|
※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
5. 진로형 체험활동교육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체험활동 일정표)
- 각 학년별 일정표를 포함
- 구체적인 교육 시간표
- 교육 및 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나. 체험시설 여건
※ 구체적인 교육시설 여건 기재
- 교육시설명, 전화번호
- 교육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교육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바. 기타 교육시설만의 특이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고척중학교장 귀하
[서식 3]
진로형 체험활동 업체 선정 평가표
업체명: 고척중학교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 점
|
평 점
|
비고
|
기술능력평가
(100)
|
정량적
평가
(35)
|
o 제안업체 수행경험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합산 실적
|
A. 10건 이상
B. 7~9건
C. 5~6건
D. 5건 미만
|
12
10
8
6
|
|
12점
|
o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O, A-
-우수: BBB+, BBB, BBB-, BB+, BBO, BB-
-보통: B+, BO, B-
-미흡: CCC+이하(미제출 포함)
|
A. 최우수
B. 우수
C. 보통
D. 미흡
|
12
10
8
6
|
|
12점
|
o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
최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
11점
|
-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이상, 우수:5~6명, 보통:3~4명, 미흡:2명이하
|
6
|
5
|
4
|
3
|
|
-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이상, 우수:5~6명, 보통:3~4명, 미흡:2명이하
|
5
|
4
|
3
|
2
|
|
정성적
평가
(65점)
|
o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최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
20점
|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
5
|
4
|
3
|
2
|
|
-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
5
|
4
|
3
|
2
|
|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
5
|
4
|
3
|
2
|
|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
5
|
4
|
3
|
2
|
|
o 식사제공 능력
|
최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
10점
|
- 업체 식단표
|
5
|
4
|
3
|
2
|
|
- 식사 제공 능력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등)
|
5
|
4
|
3
|
2
|
|
o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최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
10점
|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
5
|
4
|
3
|
2
|
|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
5
|
4
|
3
|
2
|
|
o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최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
20점
|
-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
10
|
8
|
6
|
4
|
|
- 여행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 도, 교육적 효과
|
10
|
8
|
6
|
4
|
|
o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
5
|
4
|
3
|
2
|
|
5점
|
합 계
|
100
|
|
|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고척중학교 진로형 체험활동 활성화 위원회
위원 성명 (서명)
[서식 4]
체험활동 용역 위탁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학생 체험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고척중학교장 귀하
|
[서식 5]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고척중학교 3학년 진로형 체험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고척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체험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고척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고척중학교장 귀하
[서식 6]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고척중학교 3학년 진로형 체험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학생 256명, 인솔교원 13명, 계 269명(참가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7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
구 분
|
규 격
|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
소 요 액
|
비고
|
1
|
숙식비
|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육류, 생선 포함)
|
□ 숙박비 : 원 × 명 x 2박
□ 식 비 : 원 × 명 x 7식
|
|
|
2
|
프로그램
활동경비
|
|
□ 00프로그램 : 원 × 명
□ 00프로그램 : 원 × 명
|
|
|
3
|
|
|
|
|
|
4
|
|
|
|
|
|
합 계 액
|
|
|
|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공고시제시한인원수)
|
□ 000000원 ÷ 000명 : 원
|
|
|
※ 교통비, 여행자보험 제외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날인)
고척중학교장 귀하
[서식 7]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고척중학교장 귀하
[서식 8]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
(앞쪽)
|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
|
대상자
|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
연락처(휴대전화 등)
|
|
본인은 □□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
202□년 월 일
|
동의자
|
(서명 또는 인)
|
경찰서장 귀하
|
|
유의사항
|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