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 」 
익산시 공고 제2025-1356호
용 역 입 찰 공 고
- 본 계약은 익산시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익산시에서는 「부패 없는 투명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유리알처럼 맑고 깨끗한 구매행정」을 구현하고자 모든 공사 ․ 물품 ․ 용역에 대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합니다.
|
◈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4년 수해복구 폐기물 처리 용역(2차)_단가계약
나. 용역개요 : 수해폐기물(부직포, 차광막, 반사필름, 기타 등) 1,000톤
※ 용역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입찰 전 반드시 폐기물 성상을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계약 후 폐기물 성상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발주부서 담당자[청소자원과 김세진 주무관 ☎063-859-5414]에게 필히 문의)
다. 용역위치 : 익산시 망성면, 함열읍, 용동면, 용안면, 성당면, 여산면, 삼성동, 팔봉동, 어양동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월 31일까지
마. 용역예정금액 : 금473,000,000원 (추정가격 금430,000,000원 + 부가가치세 금43,000,000원)
바. 기초금액 : 금473,000원/톤
2. 입찰서 제출 기간 및 방법
가. 전자입찰 접수 개시일시 : 2025년 04월 30일 11:00
나. 전자입찰 접수 마감일시 : 2025년 05월 02일 14:00
3.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전자입찰 개찰일시 : 2025년 05월 02일 15:00
나. 전자입찰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입찰 방법
단가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대상,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아래의 자격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거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전문)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
2.「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 비배출시설계폐기물)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허가를 보유한 업체로서 폐기물 수집·운반차량을 보유한 업체는 단독입찰 가능
※ 단,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한 업체가 계약할 시 1.에 따른 허가를 득한 업체와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으로 계약할 수 있으며, 이때 대표사는 1.의 허가를 득한 업체가 되고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임
※ 분담비율: 폐기물 처리 61.3%, 수집·운반 38.7%
나.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 전자조달 센터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인 경우에는 입찰집행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센터
(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전자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에 관한 사항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협정서 제출마감일 : 2025. 05. 01. 18:00)
나.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 한 결과 가장 많이 집계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적격심사항목 및 배점기준 3.추정가격 5억원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평가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평가,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항목 중 재무상태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정화·복원업에 대한 업종 평균을 적용합니다.
라. 이행실적평가 인정 범위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
“수해폐기물(부직포, 차광막, 반사필름, 기타 등)에 대한 처분(매립) 및 수집·운반한 이행 실적”으로 완료(준공)된 용역합계 실적금액으로 평가하되 각 업체별 비율 한도를 초과하더라도 배분하지 아니합니다.
※ 평가기준금액(추정가격) - 폐기물처리 : 263,636,000원, 폐기물 운반 : 166,364,000원
※ 실적증명서 제출시 처분업과 수집운반업의 실적을 구분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해 용역 이행실적은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 판단에 의하며, 실적 제출 시 사업담당자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청소자원과 김세진 주무관 ☎063-859-5414)
마.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바.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에 지정된 기일 안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들이 미비 또는 불명확 할 경우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동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당초 제출한 서류만으로 심사하고 적격심사 평가 후 7일 이내에 낙찰자 결정 통보합니다.
아. 적격심사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하며 기타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 조치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 조치에 관하여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계약에 참여자는 익산시 훈령 제361호(2011.11.30)의거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익산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업체 이용약관 및 용역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11. 입찰서 제출 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조건(설계설명서 및 특기시방서, 과업지시서), 용역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익산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낙찰시까지 재입찰이 가능하니, 개찰일시에 유찰 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여 공고된 시간 내에 재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법,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에 따라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 (☎063-859-5665), 감사위원회(☎063-859-5019) 및 홈페이지(http://www.iksan.go.kr/ → 시민참여)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문의안내
▸설계내역서 및 시방서 등 과업 문의 : 익산시 청소자원과 (☏ 859-5414 김세진)
▸입찰공고 및 집행에 관한 사항 : 익산시 회 계 과 (☏ 859-5665 신재원)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 1588-0800)에 문의 바랍니다.
위와 같이 입찰공고합니다.
2025년 04월 24일
익 산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