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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1675-000 공고일시  2025/04/24 17:27
공고명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국삼육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국삼육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장수(☎: 02-6395-36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921,200 원
   
배정예산
105,921,200 원
   
추정가격
96,292,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삼육고등학교 공고 제 2025 – 3호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2025. 4. 2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한국삼육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체험 장소 

 제주도 [세부일정 : 일정표 참조]  

체험 기간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공고 기간

 2025. 4. 25. 10:00 ~ 2025. 5. 7. 15:00

예상 인원

  총 164명 (2학년 학생 154명, 인솔교사 10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기초금액

 금105,921,200원(2학년 687,800원 x 154명 )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에 한해 산출된 금액이며 교사 미포함.

 ○ 인솔자 참가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하되,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최종 정산 시 제외하며 별도 청구에 의하여 학교에서 전액부담.

 ○ 기초금액은 일정표(과업설명서)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시 일정

    변경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여행경비

 ○ 2개팀으로 운영

   - 2학년 – A팀, B팀

   - 숙박은 두 조를 각각 다른 건물에 수용해야 하며, 체험활동은 조별로 나누어 진행

 ○ 숙박비는 4성 호텔급 이상이거나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반영

   - 2박 8식 (조식 2식) (필요시 외부 현지 식으로 일부 조정 가능)

 ○ 중식비: 3식, 석식비: 3식 

 ○ 차량 운송료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 포함)

   - 학교 – 공항(왕복): 전세버스(30인승 이상) 6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주현지: 전세버스(30인승 이상) 6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입장료, 안전요원(조별 2명 배치), 야간경비요원(조별 2명 배치),

    여행자 보험료, 여행사알선수수료 등 기타 과업설명서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

    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 (VAT 포함)

항공권예약

상황

2025. 5. 26.(월) 김포(진에어) : 10:30

 ○ 2025. 5. 28.(수) 제주(진에어) : 17:15

     ※ 항공권은 낙찰자가 발급 및 항공수속을 실행하여야 함.

     ※ 항공운임 할인여부를 반드시 항공사에 확인할 것(미확인 시 발생하는 불이익은 여행사에서 책임져야 함)

  ※ 인원 추가에 따른 항공권 추가확보는 낙찰업체에서 실시

주요사항

 ○ 가격 입찰서 제출 학생 154명 기준 총액으로 산출하여 제출

   - 낙찰자에 한하여 계약 체결 시 가격산출내역서 제출(학생, 교사 구분)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산출기초 단가로 조정

 ○ 공고문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경우 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 업체안전요원은 계약체결 시 자격증사본, 연수이수증 등을 반드시 제출해야 함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및 아동복지법에 근거하여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를 실시.

○ 우리학교는 업체에게 무상 인원을 지원받지 않음.

 ○ 대금 지급시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해야함.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국가계약법” 이라 함.)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하여 전자입찰로만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한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계속 서울특별시 또는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하고 있는 자 (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불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위탁용역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활성화위원회

평가(제안서 평가 및 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G2B) → 낙찰자 결정(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 1개 업체이하 응찰 시 유찰되며 활성화위원회 평가 결과 적격업체가 1개 업체인 경우에도 유찰되어 재공고하며 재공고시에도 유찰될 경우 수의계약 진행.


6. 입찰등록 및 제출서류

  가. 가격입찰서 (전자입찰서)

    ○ 제출기간: 2025. 4. 25.(금) 10:00 ~ 2025. 5. 7.(수) 15:00

    ○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조달(입찰)시스템

    ○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규격입찰서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25.(금) 10:00 ~ 2025. 5. 7.(수) 15:00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09:00~15:30 평일 접수

   제출장소: 한국삼육고등학교 행정실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815]

   제출서류 [붙임 참조]

입찰자

①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붙임1] ,입찰보증서

② 제안서 10부 [붙임2]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규격은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

③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 1년이내 ,미제출시 0점처리) 1부

④ 실적증명서 1부  [붙임4]

계약금액 명시된 2019년 이후 중, 고 소규모 테마여행 용역 실적

⑤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⑥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⑦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⑧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서 및 자격증사본1부(4대보험 납부증명서 제출)

⑨ 각서 1부 [붙임5]

⑩ 사용인감계 1부

⑪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 한함/대표자는 신분증지참)

⑫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⑬ 입찰참가자격 및 징계사항 확인서[붙임6]

⑭ 청렴서약서[붙임7]

⑮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서식 1부.

   (계약체결 이후)

⑯ 안전운전 서약서 서식 1부.(계약체결 이후)

⑰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낙찰업체용)

⑱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 1부.(낙찰업체용)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경비 산출내역서 1부.(낙찰업체용)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원본과 같음)’하여 사용인장으로 날인


 다.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제안서 심사 : 2025. 5. 8.(목) 16:00  장소(본교 회의실)

  (심사일정은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별도 공지예정)          

8.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5. 9.(금) 10:00 이후

  나. 개찰장소: 한국삼육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제안서 심의일정 및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         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입찰보증금을 한국삼육고등학교 학교회계에 귀속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계약예규        2016.12.30」 <제12장 용역입찰유의서>를 적용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      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      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제안서 평가점수 평균 80점 이상 업체를 모두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 02 - 6395 - 3671 담당 주무관)

      소규모 테마형교육여행 일정에 관한 사항: 교무실(☎ 02 - 6395 - 3621 2학년부장)                                                         

  나. 전자입찰 이용: G2B 콜센터 (☎ 1588-0800)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3.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계약의 이행을 보증하기 위해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국가계약 예규 포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과업설명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이 필요한 부분은 관계 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전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여행을 취소할 수 있다.


붙임.  각 제출서류 1부. 


2025. 4. 24.




한국삼육고등학교장

일정표

 

 기본일정표(계획)

1. 기간 : 2025. 5. 26.(월) ~ 5. 28.(수) [2박 3일]

2. 장소 : 제주도

3. 대상 : 164명(2학년 학생 154명, 인솔 교원 10명)

4. 일정 (현지 기상 악화 등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 학년별 2개 조로 진행 >

팀 구분

참가 학급

학 생 수

2학년

A

3개반 (예정)

 학생 72명, 교원 5명 (예정)

B

3개반 (예정)

 학생 73명, 교원 5명 (예정)

202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안(A팀)

5월 26일(월)

5월 27일(화)

5월 28일(수)

7:45 등교 / 8:00 버스 출발

조식 (호텔)

조식 (호텔)

9:20 공항

10:30 비행기

요트

일출봉 유람선

중식

중식

중식

송당 동화마을

981파크

4.3평화공원

비자림

스누피 가든

석식

석식 (호텔)

석식

16:20 공항

17:15 비행

해변 산책

예배 및 자유시간

20:00 학교 도착

202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안(B팀)


5월 26일(월)

5월 27일(화)

5월 28일(수)

7:45 등교 / 8:00 버스 출발

조식 (호텔)

조식 (호텔)

9:20 공항

10:30 비행기

일출봉 유람선

요트

중식

중식

중식

981파크

스누피 가든

비자림

4.3평화공원

송당 동화마을

석식

석식 (호텔)

석식

16:20 공항

17:15 비행

해변 산책

예배 및 자유시간

20:00 학교 도착


※ 상기 일정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호

한국삼육고등학교

공고 2025-3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 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부

․ 보증금률 : 5% (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한국삼육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한국삼육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제 안 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체험학습여행)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2022년 3월 이후 용역 완수(종료)한 계약건 중 중, 고등학교 실적 해당   

4. 수행 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박

 

 

 

식사

 

 

 

차량 

 

 

 

주) 1. 고용사실 증명서류로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제출

    2.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제출


5.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나. 숙박시설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등급  ooo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o층: ooo 명, o층: ooo 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대형버스

주차가능여부

 

 

 

 

 

 

 

 

 

 

 

 

 

 

 

 

 

 

 

 

 

 

 

 

 

 

 

 

 

 

 

 

 

 

 

 

 

 

 

 

 

 

  ※ 일자별 조석식 식단표

라.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구분

상해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사망․후유장애

사망

금액(단위:천원)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1인당, 사고 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마.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바.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 기타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레크리에이션 및 프로그램 등)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인)















한국삼육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평가표



업체명 :                       평가위원 :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점수

100

 

 

기술

능력

평가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o수학여행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2022년 3월 이후 국내 수학여행

   수행실적 등)

10

 10점 : 5개교 이상

  7점 : 4개교 이상

  5점 : 3 ∼ 2개교

  3점 : 1개교 이하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학여행 수행 조직(고용사실실적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5

  5점 : 10명 이상

  4점 : 5~9명

  3점 : 4명 이하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5

  5점 : 5명 이상

  4점 : 4명 이상

  3점 : 3명 이하

 

o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 신용평가등급(붙임 참조)

10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배점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o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25

우수

보통

미흡

 

10

8

6

 

10

8

6

 

5

4

3

 

o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위치 

 - 안전성 및 독립활동 제공 여부

 -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

20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5

4

3

 

5

4

3

 

o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차량의 연식, 동일회사 차량여부

 - 기사들의 안전 교육 여부

 - 식사제공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5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5

4

3

 

o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자격

10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붙임 3-1

 

신용평가 등급 기준표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1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9.5

B+, B0, B-

B-

B+, B0, B-

9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7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 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법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








붙임 4

 

 실 적 증 명 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 및 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②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5

 

각 서



각   서


 본사는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한국삼육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입찰 참가자격 및 징계사항 확인서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조치를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한국삼육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한국삼육고등학교장 귀하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요청서(안)


1. 건    명 :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2. 장    소 : 제주특별자치도 일대

3. 기    간 :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8식]

4. 인    원 : A팀 학생 77(남학생 36명, 여학생 41명) 인솔교사 5명

             B팀 학생 77(남학생 39명, 여학생 38명) 인솔교사 5명

             총 164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5. 추정예산 : 금 105,921,200원 내외 (VAT 포함, 1인 687,800원)

6. 용역조건 :

 가. 일반 현황 및 연혁

 나. 자본금 보유 현황 및 신용등급평가표

   ○ 재무제표 포함하여 1장에 정리

   ○ 제안사의 재무구조 평가기준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1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9.5

B+, B0, B-

B-

B+, B0, B-

9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7


 다.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활 용역 및 수행 실적(최근 3년)

      *엑셀 활용 1장에 정리(실적 증명 별도포함)


 라. 여행경비

  ○ 왕복항공비(공항세/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포함), 전세버스 4대(서울-김포 왕복,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전세버스 6대 임차료 (제주현지 3일,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숙박비(2박), 식비(8식), 현지수행요원(주간인솔요원 6명, 야간안전요원 6명),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보험료, 각종 봉사료 등 기타 잡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활동경비를 포함한다.

  ○ 인솔 교직원에 대한 숙식 및 경비는 학교에서 일체 부담하도록 한다.

 마. 항공출입 수속

  ○ 항공출입 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한국삼육고등학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하며 항공일정은 가급적 아래에 맞춘다.

      ·김포→제주 5월 26일(월) 김포공항 출발 오전

     ·제주→김포 5월 28일(수) 제주공항 출발 오후

  ○ 항공요금과 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를 포함하며, 낙찰 후 계약 시에 항공좌석 확보 증빙서류(확인증, 이행확약서, 보증보험증권 등)를 첨부하여야 한다.

  ○ 본교 사정에 의해 조정이 필요한 경우 협의하여 정할 수 있으며, 항공권 발권 후 출발 전일까지 탑승자 명단의 변경이 있을 경우, 발권 인원 3%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다.

  ○ 항공권 발급 및 출입 수속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여행사가 책임진다.


 바. 숙박시설

  ○ 4성급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이어야 하며 A팀 B팀이 교차로 이용하여 각 팀이 동일 숙박시설을 사용하도록 한다.

  ○ 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하며 위생시설이 잘 갖춰있어야 한다.

  ○ 숙소 침실면적은 가급적 26㎡당 2명 이내, 4인 이하 1실을 권장하며, 각 팀의 학생을 한 장소에 수용(분산 수용 불가)하여야 한다.

  ○ 4인 이하 1실에 화장실은 1개 이상이어야 한다.

  ○ 숙소는 반드시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숙박은 본교 학생만이 사용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 확보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고, 침구는 1명당 1조씩(침대, 이불, 베개)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 세면장 및 화장실 청결을 유지하고 인원에 맞는 적정한 시설을 보유하여야 한다.

  ○ 숙박시설은 주변 환경이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위험한 장소가 아닌 곳에 위치하여야 한다.

  ○ 숙박시설은 비상시를 대비하여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방화시설 등)을 갖추어야 하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천재지변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1박을 추가해야 하는 경우 계약대상자는 이에 대한 숙박을 바로 조치하여야 하며, 추후 협의하여 정산 처리한다.


 사. 식사(1인 8식, 1일차 2식, 2일차 3식, 3일차 3식)

  ○ 제1일 중식부터 제4일 중식까지(2박 8식) 제공하고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이어야 하며, 현지 사정에 의해 식단 메뉴가 변경될 경우는 당초 계약 식단 메뉴 이상의 수준으로 한다.

  ○ 조식은 숙박시설에서 해결하도록 한다.

  ○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충분한 양을 제공하고,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소고기, 닭고기, 고등어, 조기, 참치, 멸치 이외의 고기류 및 해산물이 포함되지 않는 식단으로 구성하고, 사전에 식단을 고지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 식자재 및 음식물의 변질 및 부패, 기타 유해환경 등으로 인한 식중독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여야 한다. 


 아. 차량

  ○ 운행차량은 동일 소속의 30인승 이상 전세버스로 A팀 3대, B팀 3대 총6대 배치되어야 한다.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하여 전세버스 운송사업에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차량은 반드시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운행차량은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 안전띠 및 의자, 창문 등 차량 내부의 상태가 양호해야 한다.

  ○ 계약상대자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유류대, 주차비, 과태료 등 운행과 관련된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

  ○ 운행차량은 출발 30분 전에 모든 준비를 완료하여 대기하도록 하며, 운전기사는 대형버스 또는 관광버스 운전경력이 우수한 자로 배치한다.

  ○ 차량에는 학생 및 인솔교사, 현지 수행 용원이 탑승하고 각종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 운행 차량은 학생안전을 위하여 차량 전면과 후면에 다음과 같은 표지를 부착하거나 기 장착되어 있는 LCD판낼을 이용하여 알린다.

■ 앞면 부착 표지               ■ 뒷면 부착 표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한국삼육고 (제 ○ 호차)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한국삼육고 (제 ○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여행의 시작과 종료

  ○ 여행은 여행단이 학교에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학교에 도착하는 시점으로 여행일정 변경 시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 여행단 이동 시에는 항상 책임자(인솔 교사)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차. 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 여행의 일정은 “붙임” 일정표의 내용에 따라 기본일정을 작성한 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학교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여행 일정은 여행 기간이 명시되어야 하며 한국삼육고등학교 및 항공사와 사전 협의하여 작성한다.

  ○ 여행사는 여행의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 교통, 숙박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 여행 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한국삼육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여행사는 학교 측에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하고, 감염병의 위험이 있거나, 테러위험, 천재지변 등으로 안전상의 심각한 위험이 있어 활동이 불가능할 때에는 비용의 부담 없이 여행을 취소한다.


 카. 현지수행안전요원

  ○ 현지수행안전요원은 주간안전요원 6명과 야간관리요원 6명을 배치하며, 교육부에서 인정한 연수기관에서 안전교육 14시간 이상 연수를 이수한 자로 한다.(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2년)

  ○ 현지수행안전요원은 여행기간 내내 동행하여 학생 인솔 보조와 학생 안전 지도 업무를 수행한다.

  ○ 주간안전요원은 제주공항 도착 시부터 제주공항 출발 시까지 학급별로 동행하며, 여행에 대한 안내 경험이 있고 여행 지역의 지리에 밝으며, 학생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로 한다.

  ○ 야간관리요원은 숙소 도착 시부터 다음날 출발 시까지 숙소에서의 학생 안전을 전담하여 책임진다.


 타. 사고에 대한 책임

  ○ 교통사고 등

     1) 여행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여행사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장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2) 사고로 인한 치료는 현지에서는 물론 도착 후 완치될 때까지의 치료비 및 보상, 기타 이에 따르는 모든 제 비용은 전적으로 여행사가 부담한다.

  ○ 식중독 사고 등 : 여행 기간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도 여행사는 즉시 병원으로 이송하여 입원 가료 조치하고, 치료비 및 보상, 기타 이에 따르는 모든 제 비용은 전적으로 여행사가 부담한다.

  ○ 기물 파손 등 : 여행 기간 중 학생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숙박시설, 여행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여행사가 모든 책임을 진다.

  ○ 여행사는 여행 중 상기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 조사를 하는 등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파. 여행자 보험

  ○ 여행단에 대한 여행종합보험은 여행사에서 가입한다.

  ○ 여행 기간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 사고는 여행사에서 보상한다.

  ○ 여행자 보험은 1인당 배상금액 1억 원 이상을 기준으로 가급적 다음의 부가조건에 맞도록 가입한다.

구분

상해

질병

배상

책임

휴대품

특별

비용

항공기 납치

사망,후유장해

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단위:천원)

100,000

10,000

20,000

5,000

10,000

500

10,000

1,400

 

 하. 경비의 지급 및 집행정산

  ○ 여행경비 지급은 체험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 및 정산서가 제출되면 청구일로부터 10일 이내 지급한다.

  ○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 여행 중 학교와 여행사 간에 여행 경비의 추가지급 또는 환불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정산하여야 한다.


 갸. 기 타

  ○ 여행사에서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탐방지역 및 방문기관 확보, 탐방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 계약 년 차의 다음 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항공권 예약 업무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한다.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계약 특수조건(안)


한국삼육고등학교장

제1조(총칙) 

   ① 한국삼육고등학교장(이하 “학교”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이하 “여행사”라 한다) 간의 한국삼육고등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이하 “여행”이라 한다) 용역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 성실의 원칙으로 이행한다.

   ② 한국삼육고등학교를 이하 “본교”라 한다.


제2조(목적) 본 계약은 “학교”가 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제반업무 및 안내를 “여행사”에게 위임하고, “학교”는 “여행사”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학교”와 “여행사” 쌍방이 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① “여행사”는 “학교”가 위임한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여행의 안내 및 숙박, 여행지의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여행 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계약 년도의 차기 년도 항공편 예약까지 포함하여 수행하는 것으로 한다.


제4조(장소 및 일정)

   ① 여행의 장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일대로 한다.

   ② 일정은 2025년 5월 26일(월) ~ 5월 28일(목)〔2박 3일〕로 한다.


제5조(여행인원) 여행의 인원은 2학년 학생 154명(남학생 75명, 여학생 79명)과 인솔교사 10명으로 총 164명으로 한다. 단, 참가인원은 “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여행사”에게 사전 통보하여 여행 종료 후 계약금액을 정산한다.


제6조(여행경비) 

   ① 여행경비는 왕복항공비(공항세/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포함, 전세버스 6대 임차료(30인승 이상 전세버스-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숙박비 2박(4성급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식비(8식), 현지수행요원(주간인솔요원 6명, 야간관리요원 6),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 1억원), 각종 봉사료 등 기타 잡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다.

   ② 인솔 교원과 학생의 여행경비는 구분 없이 산출하며 총액기준으로 지급한다. 


제7조(숙박시설) 

   ① 숙박시설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을 갖춘 4성 이상급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학생 생활지도에 편리한 숙박업소로 한다.

   ③ 숙소의 침실면적은 26㎡(8평)당 2명 이내, 1실 기준 수용인원은 4명 이내로 하고, 객실 당 면적에 비례하여 수용인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④ 4인 이하 1실에 화장실은 1개 이상이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유흥가와 인근에 위치해서는 안 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침대, 이불, 베개)는 1인 1개 이상 숙박인원에 비례하여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하게 제공하여야 하며, 청결하여야 한다.

   ⑥ 침실배정은 타 학교의 학생 또는 일반 여행객과 혼합 투숙이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⑦ 숙소의 식당은 숙소 내에 위치하여 동시에 식사가 가능하여야 하며 전 학생의 총 식사시간이 1시간을 초과하지 아니하도록 하여야 한다.

   ⑧ “여행사”는 객실에 설치된 TV채널 또는 지역방송채널 등을 통해 음란한 내용이 방영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제8조(식사)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며,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고,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단은 청결하여야 하고,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 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소고기, 닭고기, 조기, 참치, 멸치 이외의 고기류 및 해산물이 포함되지 않는 식단으로 구성하고, 사전에 식단을 고지한다.

   ④ 식단은 가급적 익혀서 제공되는 식품으로 구성하고 인스턴트식품을 가급적 사용하지 않으며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하되 음식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위생시설을 갖춘 업소(음식점) 이어야 한다.

   ⑤ 여행기간 도중 식사에 대한 일체의 사고발생시 모든 책임은 “여행사”에게 있다.


제9조(교통편) 

   ① 여행기간 중 이용하는 차량은 구급약품을 필히 비치한 고속 관광버스(30인승 이상 직영전세버스(지입 차량 불가), 종합 검사 “적합” 차량)이고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고,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하며, “2025학년도 한국삼육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차량(제O호차)”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② “여행사”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유류대, 주차비, 과태료 등 운행과 관련된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

   ③ “여행사”는 차량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된다.

   ④ “여행사”는 본 여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 교통안전정보 조회 통보와 실제 배차된 차량 이치 확인, 정비 확인, 운전자 음주 유무를 확인하여 “학교”가 지정한 장소에 출발시간 30분 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⑤ 버스는 대열을 짓지 말고 분산 운행을 할 수 있도록 한다.(최소 1분 간격의 거리, 안전 거리 확보하여 이동)


제10조(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여행은 여행단이 학교에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시작되고, 학교에 도착하는 시점으로 종료하며, 여행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 조건에 의한다.

   ② 여행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제11조(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여행사”는 “학교”가 제시한 여행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 일정을 작성하고,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② 세부일정 : “여행사”는 여행지의 숙박시설, 교통편(항공권 및 차량 등), 식사 등 여행 세부일정을 차질 없이 준비한다.

   ③ 여행일정의 변경

      1. 본교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학교”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일정이 변경될 때 “여행사”는 “학교” 측에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하고, 감염병의 위험이 있거나, 테러위험, 천재지변 등으로 안전상의 심각한 위험이 있어 여행이 불가능할 때에는 비용의 부담 없이 여행을 취소한다.

   ④ 여행일정 수행 : “여행사”는 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⑤ “여행사”는 여행에 필요한 숙박 및 식사, 차량 등 확정된 제반사항을 출발 5일전까지 “학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12조(현지수행안전요원 동행)

   ① 현지수행안전요원은 주간인솔요원 6명과 야간관리요원 6명을 배치하며, 교육부에서 인정한 연수기관에서 안전교육 14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한 자로 한다.(유효기간 확인 발급일로부터 2년)

   ② 주간인솔요원 6명(학급당 1명)은 교육여행 기간 내내 동행하며 학생인솔 보조,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업무를 수행한다.

   주간인솔요원은 여행의 안내 경험이 있고 지역의 지리에 밝아야 하며, 여행의 모든 사태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책임감 있고 성실한 자로 한다.

   야간관리요원은 야간 경호를 위해 숙소 도착 시부터 다음날 출발 시까지 숙소에서의 학생 안전을 전담하여 책임진다.

   ⑤ 현지수행안전요원은 하루 일정이 끝난 뒤라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여행단과 동일한 숙박시설에 상주하여야 한다.   

   ⑥ 현지수행안전요원의 이력서 및 명단은 제출한 이후 “학교”와 사전 합의를 거치지 않고 변경하여서는 안된다.

   ⑦ 방문 대상자에게 팁 등의 명목으로 경비의 일부를 부담시켜서는 안 되며, 현지수행안전요원에 대한 경비는 전액 “여행사”에서 부담한다.

   ⑧ 현지수행안전요원의 이력서, 명단, 안전요원교육 수료 증빙서류는 견적서 제출 시 첨부되어야 한다.(계약서에 안전연수 및 업체 책임 명시)

   ⑨ 현지수행안전요원은 건강진단, 성범죄, 아동학대 경력조회 등에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현지수행안전요원의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한다.

   ⑩ 현지수행안전요원에 의한 성 관련 사안 발생 시 대책을 강구하고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제13조(낙오자 등의 처리)

   ①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본교에 즉시 통보하고 본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여행사”가 동행하게 한 현지수행안전요원은 인솔교사의 협조 하에 상시 여행단 인원을 파악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4조(사고에 대한 책임)

   ① 여행기간 중 교통사고·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여행사”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여행사”는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사고로 인한 치료가 여행지에서는 물론 여행이 끝난 후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비용을 “여행사”가 부담한다.

   ③ 여행기간 중 학생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여행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여행사”가 모든 책임을 진다.

   ④ “여행사”는 운행 도중 차량 고장으로 인하여 학생들을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⑤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⑥ “여행사”는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등 작업규율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⑦ 계약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⑧ 여행 중 각종 사고나 질병으로 여행을 할 수 없는 자는 안전하게 치료 또는 보호하여 무사히 귀국하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5조 (여행경비의 지급 및 집행, 정산)

  ① 여행 중 “학교”와 “여행사” 간에 일정 변경 등으로 인한 여행경비의 추가지급 또는 환불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관련 증빙자료(영수증 등)에 의거 가감 정산 지급함을 원칙으로 한다.

   ② 여행의 취소 또는 일정 변경 등으로 계약의 일부가 해제된 경우에는 “학교”와 “여행사”는 이를 지체 없이 정산하여야 하며 정산금액이 경미할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정산을 생략할 수 있다.

   ③ “학교”의 사정에 의해 참가인원의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 “여행사”는 수용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항공권 확보 또는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여행에 지장이 없도록 한다.

   ④ 1인당 경비는 계약금액 ÷ 164(학생, 교사 별도) 으로 하고, 국고금 관리법 제47조(국고금의 끝수 계산) 제1항에 의하여 원단위가 있을 경우 1인당 단가의 원단위는 절사한다.

   ⑤ 여행경비 중 “여행사”가 제출한 산출내역서 상의 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비용은 지출증빙에 의한 실제 지급 금액으로 정산하되, 인원 증가 사유 외에는 계약 시 산정한 총금액(1인당 단가)을 초과할 수 없다.

   ⑥ 여행경비는 관련규정(선급지급조건)에 의거 채권 확보 후 선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⑦ 여행경비 중 항공비,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등은 “여행사”가 요구할 경우 항공사 등의 계좌로 직접 지급할 수 있다.


제16조(구급약품 휴대) “여행사”는 여행단의 안전과 경미한 질병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 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하여야 한다.


제17조(여행자 보험)

  ① 여행단에 대한 여행종합보험은 여행사에서 가입하고 여행기간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며 기타 사고는“여행사”에서 보상한다.

   ② 여행자 보험은 1인당 보험보상금액 1억원 한도를 기준으로 가급적 아래의 부가조건 이상으로 가입한다.

     

구분

상해

질병

배상

책임

휴대품

특별

비용

항공기 납치

사망,후유장해

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단위:천원)

100,000

10,000

20,000

5,000

10,000

500

10,000

1,400

   ③ “여행사”는 여행단 출발 1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영수증 사본과 보험 증권을 “학교”에게 제출한다.


제18조(계약의 해지)

   ① “학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여행사”의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학교장”은 책임지지 않는다.

      1.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교육여행 활동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2. “여행사”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학교”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3. 천재지변, 전염병 발생우려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여행을 할 수 없는 경우(기상이변이나 항공사 사정으로 인하여 여행을 하지 못한 경우를 포함한다.)

      4. “학교”의 감독관청으로부터 여행 불허가, 긴급한 여행중지 또는 취소 명령이 있을 경우

   ② 본 조 ①항 3호 내지 4호에 해당될 경우 “학교”가 실시 기간을 후일로 변경 가능하다고 판단할 때는 “여행사”와 협의하여 실시 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


제19조(책임)

   ① “여행사”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여행사”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여행사”는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여행사”가 부담한다.


제20조(하도급 및 채권양도금지) “여행사”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21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 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의 해석에 있어서 상호 의견이 불일치하거나,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22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202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안(A팀)


5월 26일(월)

5월 27일(화)

5월 28일(수)

7:45 등교 / 8:00 버스 출발

조식 (호텔)

조식 (호텔)

9:20 공항

10:30 비행기

요트

일출봉 유람선

중식

중식

중식

송당 동화마을

981파크

4.3평화공원

비자림

스누피 가든

석식

석식 (호텔)

석식

16:20 공항

17:15 비행

해변 산책

예배 및 자유시간

20:00 학교 도착

202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안(B팀)


5월 26일(월)

5월 27일(화)

5월 28일(수)

7:45 등교 / 8:00 버스 출발

조식 (호텔)

조식 (호텔)

9:20 공항

10:30 비행기

일출봉 유람선

요트

중식

중식

중식

981파크

스누피 가든

비자림

4.3평화공원

송당 동화마을

석식

석식 (호텔)

석식

16:20 공항

17:15 비행

해변 산책

예배 및 자유시간

20:00 학교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