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재무공고 제2025 - 75호
- 2025년 도봉구 주차실태조사 용역 -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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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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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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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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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도봉구
주차실태조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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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지침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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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15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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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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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935,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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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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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759,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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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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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75,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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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장소·일시
입찰서접수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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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9.(화) 10:00 ~ 2025. 5. 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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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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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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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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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봉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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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전자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전자조달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전자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가 무효로 처리되면 그 전자입찰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해당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자
나.「엔지니어린산업진흥법」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교통) 등록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에 따른 기술사사무소(교통) 등록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주된 영업소란?
- 법인: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상 본점 소재지
-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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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4호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서 제외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 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1588-0800)>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공동도급 불허)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으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 평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세부 평가기준
▢ “이행실적” 평가방법은 해당 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간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누계금액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산정함
· 동일종류 용역의 범위: 주차장 실태조사 용역, 100%
· 추정가격: 금151,759,945원
· 동일종류 용역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발주부서를 경유하여 재무과에 제출하시기 바람
※ 발주부서 담당: 교통지도과 장영주 주무관(☏ 02-2091-4215)
· 입찰공고일 기준, 협회로부터 발급한 최근 3년간 동일용역 실적증명서로 평가하며 실적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준공이 완료된 동일용역에 대해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
▢ “경영상태” 평가방법은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함(이외의 사항은 [별표2]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용역의 평가기준 주4)와 같음)
※ 경영상태 평가를 ‘재무평가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기준비율
- 엔지니어링사업자 :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공표 최근 연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 자기자본비율(41.46%) / 유동비율(114.64%)
- 기술사사무소 : 한국은행 발행 최근 연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자료를 적용합니다.
⇒ 자기자본비율(38.45%) / 유동비율(159.25%)
- 이 외의 경영상태 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 “입찰가격” 평가방법은 평점산식에 따름
▢ “기술인력” 평가방법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관련 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함. 다만, 기술인력 퇴사(4대 보험 가입자격 상실확인서 기준)로 인하여 기술자보유현황 업종등록기준에 미달된 자가 관련법령에 정한 변경신고기준을 초과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 까지 업종등록기준을 충족하여 기술자보유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증명서로 평가함. 다만, 계약담당자가 사실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4대 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 지급 등 확인서류를 추가 제출하게 할 수 있음.
▢ “계약질서” 평가방법은 고용노동부에서 공개한 임금체불횟수에 의해 평가하며, 그 밖의 사항은 예규 등에 정한 바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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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조달시스템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인이 다수인의 공동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동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가목 또는 나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청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청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에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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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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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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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일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및 관련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에 의하며, 법령 개정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시계약마당 또는 도봉구청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열린행정⇒계약관련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 체결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해당 계약 투찰 시 별첨한 도봉구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타 문의사항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도봉구청 교통지도과(☎ 02-2091-4215)
- 용역 계약에 관한 사항: 도봉구청 재무과(☎ 02-2091-2713)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4일
도봉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