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공고 제2025-61호
일반용역 입찰공고
우리 공사에서 시행하는 일반용역의 입찰에 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4월 24일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 여수박람회장 Summer Festival(물놀이) 행사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8. 29.(금)까지
다. 설계금액 : 218,185,000원(추정가격 198,350,000원, 부가세 19,835,000원)
*기초금액 : 218,185,000원(부가세 포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중소기업, 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계약근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2024.12.24.)「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2024.11.1.)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2024.9.13.)
사. 기타사항 : 공동계약 불허
2.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12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국가계약법」제27조에 해당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를 소지한 자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이용자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입찰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평일 09:00~18:00)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기술제안서 제출
ㅇ 제출기간 : 2025. 05. 29.(목) 14:00 ∼ 2025. 06. 02.(월) 14:00
ㅇ 제출방법 :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
* 제출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465, 15층 재무회계부
** 우편 제출 시 반드시 담당자 접수여부 확인 필요(061-797-4362)
ㅇ 제출서류
- 제안서(정량 3부, 정성 10부) 및 제안서 파일이 저장된 USB 1개
-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일체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 세부평가항목을 증빙하는 서류 및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일체
나. 가격입찰서 제출
ㅇ 제출기간 : 2025. 05. 29.(목) 14:00 ∼ 2025. 06. 02.(월) 14:00
ㅇ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ㅇ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 받은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다. 평가서 제출은 대표자명의 공문서와 평가자료만 제출합니다.
라.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및 유의사항
ㅇ 본 용역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ㅇ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안전보건관리비(1,779,295원)를 금액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4. 기술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설명회 : 개최 시 별도 통보
나. 평가기준 및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5. 협상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선정
가. 협상적격자 선정
ㅇ 제안서의 평가결과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나. 협상순서 및 최종낙찰자 결정
ㅇ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
ㅇ 합산점수가 동일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협상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협상우선순위자로 함
ㅇ 협상 시 협상대상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과업지시서 Ⅱ-7참고)을 제출
ㅇ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거나 협상대상자가 제출한 안전보건관리계획을 발주처에서 평가하여 안전보건수준 C등급 이상 득점하지 못할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
6.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ㅇ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ㅇ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 포함)
나.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조달청 본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유효)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하도급 : 불가
10. 청렴계약제 이행
가. 본 과업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됨에 따라,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제 이행을 확약하는 것으로 봅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계약 종료 시 공사 「도급사업 안전보건관리비용의 기준과 절차에 관한 지침」에 따라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에 대하여 발주기관의 확인을 받아야 하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하여 이를 계약금액에서 감액 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은 거래사실 입증이 가능한 서류(국세청 홈텍스 발행 계산서, 카드사용 전표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발주기관은 대금 지급 시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해 지급할 수 있습니다.
ㅇ 여수광양항만공사 상생결제시스템 협약 은행 : 하나은행, 기업은행
- 낙찰을 받은 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하여 대금(선급금, 기성금, 준공금 등) 청구를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는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따라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계약 관련 사항은 재무회계부(☎061-797-4362)로, 과업 및 평가 관련 사항은 해양산업전략실(☎061-797-44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여수광양항만공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여수광양항만공사 공익신고센터(☎061-797-4407)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불법 하도급으로 인한 부실 및 비리근절을 위하여 '불법하도급 신고포상제'를 운영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계약에 있어 하도급 관련 법령을 위반한 불법 하도급행위와 관련된 개인 및 법인은 해당 계약의 준공시점 이전까지 방문, 우편, 여수광양항만공사 홈페이지 등으로 불법하도급 사실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차.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